2009년 4월 26일입니다..^^


여기는 경남 의령군이구요...저기 보이는 임도는 한우산으로 올라오고 내려오는 도로인듯 합니다.. 



그런데 하늘에 먹구름이 잔득..다행히 비는 만나지 않았습니다..^^ 일요일이어서 등산 겸 나들이로 오신 분들이 제법 계시더라구요..


 

이 포스팅은 기존 포스팅에 사진이 추가,수정된 재발행글입니다..참고하세요^^



의령 자굴산 "슈퍼맨"도로를 아세요?



제가 이곳에 간 이유는 한우산에서 철쭉축제준비중이라고 들었기 때문입니다..보시다시피..철쭉이 군데군데 이뿌장하게 잘 피어있네요..멀리 제가 올라온 꼬불꼬불 도로도 보입니다..



저 도로는 슈퍼맨 도로 포인트 부분에서 한우산쪽으로 올라오는 임도 입니다..도로 보수중이었는지 군데군데 공사의 흔적이...이렇게 보니까..여수 영취산과 비슷한 풍경,구도가 생각이 납니다 ㅋ




저 도로가 바로...일명 "슈퍼맨" 도로...밤엔 슈퍼맨 궤적을 찍을수 있는곳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도로 건너편쪽으로 보이는 산이 "자굴산"이구요..제가 서있는 방향이 "한우산"쪽입니다..


도로를 사이에 두고 산명칭이 갈리기때문에 헷갈릴수도 있는데...슈퍼맨 도로는 보통 자굴산 슈퍼맨으로 별칭하고 있지요 ㅋ


그런데 여기는 광각렌즈가 아니면 담기가 좀 어려울듯 하네요...왜 "슈퍼맨"도로라고 불리는지는 뒤에 나오는 사진을 보시면 아하! 하시게 될듯^^



이제 철쭉이 피어나 산을 온통 핑크빛으로 물드리려는 찰나인듯 하군요^^ 저곳은 아마도 철쭉들이 제법 많이 피는 곳이라서 그런지.. 일부러 저렇게 산책로처럼 꾸며놓은듯합니다~




망원으로 슈퍼맨 도로를 담아보았습니다...이렇게 보니까 물음표 같기도 하네요 ㅋ..



저렇게 데크로 산책로를 깔아두니..꽃밭이 따로 없네요...핑크빛 철쭉의 물결^^



망원으로 최대한 땡겨보았습니다~ 저도 저기까지 가보고 싶었지만 시간관계상 ㅋㅋ



철쭉이 뒤덮인 한우산은..한폭의 그림같은 풍경입니다..



4월말부터 5월까지 피크를 맞이하는 철쭉^^ 간혹 진달래와 헷갈릴수도 있는데요.."잎사귀"의 유무로 쉽게 구분가능합니다~



어떻게 도로를 저렇게 꾸불꾸불하게 만들생각을 했을까요? 게다가 엄청난 급경사 ㅠㅠ이제 왜 슈퍼맨 도로라고 불리는지 사진을 한번 보실 차례가 왔네요 ㅋㅋ



짠!!! 이제 아시겠죠? 도로가 s라인을 그리고 있습니다~~이 슈퍼맨 도로를 다녀 보신분은 아시겠지만..정말 대단한 도로죠...


꾸불꾸불하고 경사도 생각보다 심하고..아마도 여긴 겨울철에 눈이 오거나 빙판길이 된다면..100%통제구역일겁니다..당시에 제차가 뉴코란도였는데..올라오는데 좀 버벅 ㅠㅠ 


제가 서있는 이 위치가 바로 슈퍼맨 궤적을 담을수 있는 포인트입니다..그런데 이곳은 통행량이 극히 드물기때문에 일종의 "연출"을 하지 않으면 찍는건 거의 불가능할듯..


주변에 가로등도 하나없어서 암흑천지의 공포도 밀려오지 않을까요?^^  그래도 다음 기회에 도전해보겠습니다..



반사경이 있는 곳까지 조금더 밑으로 내려가서 토키나 12-24mm에 꽉 차게 담아보려고 했는데 조금 짤리네요^^ 특이한 궤적을 담기를 희망하시는 사진가 분들은 이곳으로 달려가시길~~




다음뷰 베스트 감사합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