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성이 가득한 발렌타인 데이 '파베 초콜렛' 만들기
결혼하고 처음으로 맞는 발렌타인데이...사서 주는 초콜렛도 좋지만... 오랜만에 만들어 보기로 했습니다. ^^
만들 수 있는 초콜렛의 종류는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간단하면서도 맛도 좋은 생초코... "파베 초콜렛" 으로 결정했어요.
우선 재료는요...너무너무 간단해요.
제가 가지고 있는 초콜렛 틀 15cm*15cm 에 맞춰서 해보니...다크초콜렛 150g, 밀크초콜렛 50g, 생크림 100g, 버터 30g 이렇게 준비하면 된답니다. 취향에 따라 한가지로 다 하셔도 된답니다. ㅋㅋ
초콜렛은 마트에 가시면 덩어리로 파는데 그거 사셔서 잘라서 사용하셔도 되구요. 아님 저처럼 이미 잘라진 것을 구입하셔도 되요.
초콜렛은 마트에 가시면 덩어리로 파는데 그거 사셔서 잘라서 사용하셔도 되구요. 아님 저처럼 이미 잘라진 것을 구입하셔도 되요.
그리고 생크림은 사각팩에 든 휘핑크림 보다는 '우유팩에 든 생크림'을 사시는게 맛이 훨씬 좋답니다. 버터도 가염버터보다는 '무염버터'로 준비하시는게 맛이 좋구요.
시작하기 전에 초콜렛의 특징부터 살펴볼까요?
초콜렛은 40도에서 60도 정도면 액체상태를 유지할 수 있고... 온도가 너무 올라가면 타는 성질이 있어요. 그리고 물이 절대로 닿으면 안 된답니다. 물이 닿으면 굳지 않거든요.
우선 미리 유산지를 깔고 그 위에 틀을 올려둡니다.
자 그럼 본격적으로 시작해볼까요. 우선 볼에 물을 넣고 끓여주세요. 그 위에 중탕을 할 수 있게 중탕볼을 넣고...준비한 생크림을 붓고 끓여줍니다.
생크림이 끓어오르면 준비한 초콜렛을 넣고 잘 저어줍니다.
이때 물이 들어가지 않게 조심해서 저어주세요.
초콜렛은 녹기 시작하면 빠른 속도로 녹아버린답니다. 벌써 녹기 시작하는데요.
다크와 밀크가 잘 섞일 수 있도록 잘 저어주세요.
이제 색이 어느정도 나오네요.
그럼 이제 불을 끄고 실온에 둔 버터를 넣고 잘 저어주세요. 그럼 초콜렛은 완성입니다.
그럼 준비해둔 틀에 부어줍니다.
정성이 가득한 발렌타인 데이 '파베 초콜렛' 만들기
아무래도 틀이 바닥에 딱 달라붙어 있지 않기에 곰씨보고 좀 잡아달라고 했어요. ^^ 역시 양이 딱 맞는데요. ㅋㅋㅋ
초코를 붓다보니 상판 중앙이 볼록 나왔는데요. 스패츌라로 위를 살짝 정리했어요.
이 상태로 서늘한 곳에서 하루정도 놓아두셔도 되지만...냉장실에서 굳히는게... 자르기고 좋고... 잘 굳는 답니다.
하루전날 냉장실에 굳혀뒀던 초코를 꺼내보았어요. 잘 굳었는데요.^^
틀에서 분리해주시구요. 코코아가루도 준비해주세요.
단단해진 생초콜렛을 주사위 모양으로 자르세요. 2.5cm*2.5cm 크기로 자르면 준비해둔 상자에 딱 맞게 들어간답니다.
저는 한 판 하면 36개가 나오더라구요. 이때 잘 안 잘라지면 칼을 불에 살짝 달궈서 자르면 된다고 하던데... 저는 그냥 했어요. ^^ 잘라진 초콜렛은 코코아가루에 고루고루 잘 묻혀주세요.
그럼 생초콜렛 완성되었습니다.
완성된 초콜렛을 곰씨에게 전달... ^^ 맛나게 드세요.~~~
받은 순간 풀어보는 곰씨...ㅋㅋㅋ
이렇게 된거 사려고 하니까 정말 비싸더군요. 과자점에서 파베 한개당 1000원~2000원까지 정도 받던데...그럼 돈이 얼마야... 그죠?
집에서 정성을 다해 만드는 파베초콜렛... 만들기도 쉽고 맛도 좋고...한번 만들어 보세요. ^^
그 자리에서 곰씨는 바로 먹습니다..내년에는 더 맛있는거 만들어줄께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