곧 다가오는 여름철 무더위를 이겨내기 위해서..몇달전에 인견제품을 구매할겸 구경도 할겸해서 정말 장거리 운전을 해서 경북 풍기를 다녀왔습니다. 


풍기에는 정말 유명한 음식점이 하나 있는데요~ 사실 저도 이때 처음 알게되었답니다..이름하여 "약선당"



약선당의 표지판이에요~이름을 처음 들었을때 한약과 관련된 그런 음식점이 아닌가 했는데 정말로 인삼요리 전문점이었습니다 ㅎㅎ


약선당의 본건물입니다..외부에 설치된 저 현수막을 보면..상당히 유명한 곳이겠구나 하는 생각이 팍팍 듭니다^^ 실제로도 그렇구요.


약선당으로 들어가는 입구~



미리 예약을 하고 왔기때문에 좌석이 지정되어 준비되어 있더라구요^^



에피타이저로 호박죽이 등장~



정말 맛있어 보였던 잡채^^ 일반 가정집과는 뭔가 좀 달랐습니다. 참기름을 거의 안넣은것 같은 맛~~그래도 자꾸 땡기더군요^^



이건 야채 샐러드..



약선당의 주요 밑반찬입니다.. 다 약재를 사용했다네요~ 냄새도 맛도 약재향이^^



이건 돼지고기를 볶아놓은 것 같네요~정확한 명칭은 기억이 ㅠ



그리고 부침개^^ 



떡갈비의 등장^^



그리고 버섯 튀김...이거 정말 맛있습니다^^ 집에서 간식으로 만들어 먹어도 정말 괜찮을듯...레시피를 얻어가고 싶은 욕망까지 들었던 ㅋ

온몸에 약이 되는 음식들이 가득한 "약선당"




그리고 인삼튀김~~ 인삼을 이렇게 튀겨서 장에 찍어먹으니 정말 고소함..인삼에 거부감이 있는 분들도 맛있게 잘먹게 될것 같은^^



그런데 무엇보다 맘에 들었던 것은 주인장 되시는 박순화님이 직접 음식을 가져다 주셨다는 사실^^ 그리고 음식이 나올때마다 "~를 올리겠습니다"라는 표현을 쓰시더군요..직원들도 마찬가지로..
 


마지막으로 굴비와 된장찌개가 나왔답니다..





후식으로 수정과로 마무리~



맛있게 먹었는데 굴비한마리가 남았네요 ㅎㅎ 생각보다 양이 좀 많더라구요~



똑같이 생긴 병속에 다양한 약재와 약재로 담은 술들이 담겨져 있습니다.. 옆에는 이곳 주인장이신 약선연구가 '박순화'님이 방송에 출연하셨던 모습이 액자속에^^



메뉴를 정확히 사진에 담아오지 못했네요 ㅠㅠ 우선 오른편에 보시든 굴비정식,약선정식,인삼정식 등이 기본으로 있답니다..저희는 아마 인삼정식을 먹었던것 같네요..인삼이 메뉴에 나왔던걸로 봐서..



다양한 약재로 술을 담궈서 카운터 바로 건너편에 전시중이에요^^ 이 모습 하나만으로 '약선당'의 분위기가 바로 짐작이 가게되죠~



"약선"이란 '사람과 자연이 음식으로 소통하며 선비의 도를 밝히는데 벗이 되는 음식' 약선연구가 박순화님의 말씀^^


참 정갈하고 깔끔하고 의외로 양도 넉넉했던 "약"밥을 먹었던것 같습니다^^ 다음에 풍기에 들리게 되면 또 다녀가고 싶어지네요~ 예약을 꼭 하시고 가면 좋을듯하네요~~ 

아마도 대부분의 분들의 영주 부석사나 풍기인견 구경가시게 되면 이곳을 찾으실런지도 모르겠네요..저는 강력추천요!^^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