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하면서 처음 알게된 구글 "애드센스"와 기타 다양한 블로그 광고들..
여러차례의 시행착오를 거쳐 지금은 거의 애드센스만 쓰고 있습니다~애드센스를 블로그에 설치해 보신 분은 대부분 "마이센스"나 "제트센스" 처럼 부정 클릭를 방지하지하기 위한 프로그램을 쓰시기 마련인데요..
블로그를 개설하고 처음부터 이런 프로그램을 쓰진 않았지만...예전에는 쭉 "마이센스"만 써오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오래전에..MS익스플로러가 아닌 구글 크롬이나 화이어폭스로 제 블로그에 접속할 경우...아래와 같은 메시지가 뜨더군요..
더 심했던건 이것 뿐만 아니라 아이폰같은 스마트폰에서 트위터나 페이스북으로도 해당 페이지에 접속해도 똑같은 상황이 발생했다는 거죠.
이런 문제가 발생했는데 계속 그냥 두면 안되겠구나 싶어서...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확인 및 해결을 했습니다...먼저 "구글 웹마스터 도구" 로 접속해서 로그인을 합니다...
구글 웹마스터 도구 <----- 바로 이동 하시려면 클릭!!
로그인을 하게되면 구글에 등록된 자신의 블로그나 홈페이지 주소를 확인할수 있는데요..먼저 그 부분을 클릭해줍니다~
대시보드의 왼쪽 중단쯤 보면 "진단"부분에서 "악성코드"를 클릭해줍니다..
구글에서 악성코드로 인식되던 '마이센스'
두둥!!~~ 역시 악성코드가 발견되었다는 메시지가 뜨는군요...하단부에 그 상세정보가 나오고 블로그 URL에 문제가 있다고 하네요..두개가 뜨는데 아무거나 클릭해서 들어가 보았더니..
이때가 2011년 1월이었는데...헉!!..감염이 의심되는 코드 정보가 그대로 노출됩니다...악성코드의 원인은 바로 "마이센스"였네요 ㅠㅠ
그래서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당장 티스토리 블로그 플러그인에서 과감히 "마이센스"코드를 삭제하고 구글 웹사이터 도구로 "검토요청"을 했습니다..
위에 보시면 "검토요청"이라고 보이시죠? 그걸 클릭하시면 됩니다..그런데 검토요청한다고 바로 해결되진 않고 몇시간(대략 5시간?)후에 악성코드가 사라지더군요.
이렇게 몇시간후에 구글 웹마스터 도구에 재접속해서 똑같은 방식으로 확인해보면 제거되었다는 내용으로 바꿨음을 알수 있습니다.
혹시라도 비슷한 문제가 발생하시는분들은 꼭 "구글 웹마스터 도구"에 로그인후 확인해보세요^^
그리고 알아보니까 제트센스는 이런 문제가 전혀 없었다고 하더라구요.. 예전엔 이런 문제가 있던 마이센스가 지금은 개선되었는지 확실하진 않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