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긴지는 꽤 오래되었는데 요즘 정말 자주 먹는 음식이 있습니다..바로 '유부전골'이에요^^


흔히 유부동, 유부보따리라고도 불리고 있는데..가게에 적혀있는 명칭 그대로를 표현하자면 유부전골이 맞는듯~~오뎅과 유부보따리를 같이 넣고 끓이다보니 ㅎㅎ 



남포동 먹자골목쪽에 위치한 '할매유부전골'...정확한 주소상으로는 부산 중구 부평동입니다~ 예전부터 tv에서 수차례 소개되었던 곳이기도 한데요..


남포동 맛집~깡통시장


평일이고 주말이고 상관없이 정말 이곳은 북적북적하답니다..유명해졌기때문이기도 하지만..워낙에 맛이 좋다보니^^ 


게다가 남포동에서 할매유부전골은 이집밖에 없는걸로 알고 있어요~ 잡다한 분식메뉴없이 유부전골뿐이구요...(물론 핫바도 팔긴하지만 ㅋ)


남포동 맛집 '할매유부전골은 다른 가게들과는 다르게 커다란 간판이 위에 붙어있지 않습니다.


사진에 보시듯... 입구 왼쪽에만 조그맣게 붙어있거든요~가장 정확한 명칭은 "깡통골목 할매유부전골'입니다.. 래서 간판만 보면 금방 찾겠지하고 찾아가면 지나칠수도 있어요~


(사실 항상 사람이 북적거리는 곳이라...간판이 별로 안필요함^^)


남포동 맛집~깡통시장


유부전골만 판매하는줄 알았는데 저렇게 새우맛,매운맛 핫바도 판매중입니다..각각 1,500원이라네요~


남포동 맛집~깡통시장


이게 바로 할매유부전골의 주재료입니다...오뎅과 유부보따리^^ 


얘들이랑 다셔서 우려낸 뜨끈뜨끈한 진국과 만나면 정말 기가막힌 맛이 난답니다..먹어도 먹어도 질리지 않는 그런 맛이라고나 할까요~~ 암튼 제 입맛에는 너무 잘맞습니다..


남포동 맛집~깡통시장


일요일 아침일찍 깡통시장을 찾았더니 의외로 안에 빈자리가 있더라구요 ㅎㅎ


로렌은 실제로 할매유부전골에서도 유부전골을 직접먹어봤지만..저는 이때가 처음이었네요...늘 재료만 사가지고 와서 집에서 먹었거든요~


남포동 맛집~깡통시장


비닐에 포장된 할매유부전골 재료들...저렇게 비닐에 넣은채로 재료를 판매도 하고 있습니다~이미 여러차례 직접 여기서 재료를 사서 창원가지 가져와서 먹었었죠^^


남포동 맛집~깡통시장


정말 단순하고 깔끔한 할매유부전골의 메뉴에요...그래서 멀 먹을까 고민고민할 필요가 없다는 점이 가장 큰 메리트!! 유부 보따리 1인분에 3,000원^^


남포동 맛집~깡통시장


짜잔~~ 이게 바로 남포동 맛집~ 깡통시장 할매유부전골이에요 ㅎㅎ한그릇만 먹어도 배가 든든해져요~ 유부보따리 위에 오뎅이 정말 푸짐하죠?^^


남포동 맛집~깡통시장


간장을 곁들이면 더 맛있다고 하는데...그냥 먹어도 정말 맛있습니다^^아침을 안먹고 가서 그런지 정말 출출하더라구요~


남포동 맛집~깡통시장


유부 보따리속에 든 맛있는 당면...사진으로 다시보니 또 갑자기 먹고 싶어집니다 쩝쩝 ㅋㅋ


남포동 맛집~깡통시장 "할매유부전골" 강추!



남포동 맛집~깡통시장


조금 클로즈업 해본 할매유부전골^^ 이날 카메라는 따로 안챙겨가서 아이폰5로만 찍었네요~


남포동 맛집~깡통시장


꼭 하지마라면 하는 사람이 있나봅니다^^ 아까 그 간장 그릇에 간장 숟가락이 들어있던데 그걸 사용하라는 공지문이네요~~


갑자기 궁금해졌는데...간장을 유부에 얹어서 먹으면 얼마나 다를까 하는 생각이^^ 다음번엔 그렇게 먹어봐야겠어요~


남포동 맛집~깡통시장


그리고...여기에 B.R.F 구루마 커피 전단지가 부착되어 있더라구요~~


할매유부전골이랑 같은 골목에 있는 노점커피집인데...깡통시장갈때마다 들리는 곳이기도 합니다 ㅎㅎㅎ이 전단지를 가져가면 아메리카노가 500원 할인된다고 하네요~~


남포동 맛집~깡통시장


드디어 할매유부전골....다먹어가는 중이네요^^ 


침이 꼴딱 꼴딱 넘어가는 소리가 들립니다~~남포동 맛집~깡통시장 할매유부전골에서 직접먹어본 소감은..집에서 먹는것도 맛있었지만...북적한 사람들 틈바구니에서 먹어보니 더 맛있더라는 ㅎㅎ


인터넷으로도 주문이 가능하네요..'할매유부전골' 홈페이지 ☞ http://www.yubu.co.kr/


남포동 맛집~ 깡통 시장 "할매유부전골" 찾아가는 방법!


예전에 어떤 지인이 부산가서 여기 찾아갈려고 했는데 깡통시장에서 해매다가 헛걸음 했다는 이야기를 접했답니다. (당연히 모르면 시장 상인들에게 물어보면 가장 빠른데 ㅋ)


남포동 맛집~깡통시장


가장 빨리 찾아가는 방법은 '대청사거리'를 찾으시면 되요~ 국민은행을 지나 시장쪽으로 내려가게 되면...


남포동 맛집~깡통시장


아리따움, 부평한의원 골목이 보이는데 그쪽으로 들어가세요~~


남포동 맛집~깡통시장


시장골목으로 쭉 가다보면 '김영상회'가 보이는데 거기서 바로 좌회전~~


남포동 맛집~깡통시장


B.R.F 구루마 커피집을 지나면 '우진도기'라고 커다란 간판이 보이는데 그 바로 밑이 할매유부전골이랍니다^^


여기를 잘모르는 사람도 이곳을 지나가다가 사람들이 뭐하나 궁금해서 할매유부전골을 먹게된다는 사실 ㅋㅋ 부산 깡통시장에 놀러가시면 꼭 드셔보세요~~ 그앞에 있는 구루마 커피도 강추!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