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에 어머니를 모시고 로렌과 함께 '대게'를 먹으러 다녀왔습니다^^ 


몸이 안좋으셨던 어머니가 이제는 좀 괜찮아지셔서 '살롱드로렌'에도 처음 찾아주시고..같이 저녁도 먹을 겸 했는데..오랜만에 대게가 먹고싶더라구요~ 


사실 저는 대게를 썩 즐기는 편은 아닌데 로렌이 정말 좋아한답니다 ㅎㅎ 기회되면 종종 사줘야겠어요. 



오래 전부터 가끔 가던 대게집이 있는데 이미 이곳이..진해쪽에서는 정말 많이 알려진 가게라고 합니다..이름은 '성민수산'이에요~


창원맛집! 진해 '성민수산'1[창원맛집 진해 '성민수산' 입구]


창원맛집! 진해 '성민수산'2


성민수산은 그 위치가 부산신항만 근처.. 안골부두 근처라서  주차공간이 너무 많습니다 ㅎㅎ주차 걱정은 할 필요가 없어서 좋더군요^^ 조금 이른 시간에 도착해서 그런지 사람이 별로 안보였습니다.


위 사진은 1층에서 대게와 랍스터,킹크랩을 쩌내는 광경...이 속으로 들어간 녀석들이 익혀져서 식당으로 이동되는데는 대략 20~30분이상 걸린다고 하네요~


창원맛집! 진해 '성민수산'3


이건 랍스터...치명적인 집게를 가지고 있어서 저렇게 벌리지 못하게 고정해둔 모양이네요^^ 랍스터는 1kg당 45,000원 정도..


창원맛집! 진해 '성민수산'4


이날..킹크랩이 없어서 대게를 먹기로 했답니다^^ 


킹크랩은 가격도 비싸지만(대략 1kg당 65,000원) 사실..대부분의 사람들의 생각으론 대게보다 킹크랩이 맛있고 살이 탱글탱글 해서 좋긴하죠~~저한테는 그 맛이 그맛이긴 하지만...


창원맛집! 진해 '성민수산'5


대게를 고르자마자 kg당으로 바로 계산을 하고 저 찜통기속으로 대게는 직행합니다.. 


생각해보면 좀 끔찍하기도 하네요...엄청난 고열속에 들어가서 최후를 맞이하는 ㅠㅠ대게는 1kg당 40,000원 정도 였던것 같습니다..가격은 변동될수 있으니 전화로 문의해보시는게 가장 빠를것 같네요^^


창원맛집! 진해 '성민수산'6


1층에서 우리가 선택한 대게를 계산하고 익혀질때까지 식당으로 올라가서 자리를 잡습니다..


안내문에 보시다시피 1층 게값외에는 게요리에 대한 별도 요금(1인당 3,000원)이 추가된다고 하네요~ 사실 이런 시스템의 식당은 별로 보지 못한거 같습니다^^ 


직접 대게나 랍스터를 고르고 바로 계산하고..찜통기에 들어가는 광경도 눈으로 확인하고...식사는 다른 곳에서^^


창원맛집! 진해 '성민수산'7


2층 '성민대게'의 입구에요^^ 단백질 함량이 풍부한 대게살...어린이들에게 아주 좋은 음식이라네요 ㅎㅎ대게하면 정신없이 먹는 분들 계시던데 그만큼 몸에 좋다는 거겠죠..저렇게 효능이 많은걸 보면~~


그리고 성민수산 대게에는 대게탕을 비롯해서 새우구이,게장비빔밥 등도 별로로 판매중이더라구요~나중에 다 먹고 나올때 게살 만두고 조금 사왔는데.. 맛없는건 아니었지만..일반 만두가 더 맛있더라는^^


창원맛집! 진해 '성민수산' 대게의 꿀맛~



창원맛집! 진해 '성민수산'8


찜통에 들어갔던 대게가 손질되어 식탁으로 오기전에 밑반찬이 나왔는데..배가 좀 고팠던지 밑반찬을 거의 다 먹게 되더라구요^^


창원맛집! 진해 '성민수산'9


짜안...이게 바로 성민수산 대게입니다^^ 정말 맛있겠죠.? 


장에 찍어먹으라고 되어 있긴한데...사실 이미 염분이 많은 녀석이라 그냥 먹어도 좋아요~~사람 입맛에 따라 다르겠지만...조금 짜갑게 느껴질수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창원맛집! 진해 '성민수산'10


대게 먹기의 달인 로렌의 손길^^ 정말 어찌나 잘 발겨먹던지...정말 대게를 좋아하는 구나~라는 느낌이 전해오더라구요~저녁시간이 다 되니까 평일임에도 불구하고 사람들이 어디선가 우루루~ 들어오기 시작..


창원맛집! 진해 '성민수산'11


살이 별로 없을 꺼라는 예상을 깨고...통통한 살이 가득했던 성민수산 대게의 꿀맛 ㅎㅎ조만간 다시 먹으러 가고 싶어집니다..대게를 별로 안즐기는 제가 이런 말을 할 정도라면~~정말 맛있는거겠죠?^^


창원맛집! 진해 '성민수산'12


다 까먹은 대게 껍질들은 한곳에 모여지고...


창원맛집! 진해 '성민수산'13


이제 마지막 하이라이트는...게장비빔밥이에요^^ 아시다시피.. 대게의 몸통을 밥그릇 삼아서 거기에 게장과 밥과 참기름,김을 넣고 맛있게 비벼서 나오는 음식이죠~


창원맛집! 진해 '성민수산'14


그런데... 로렌은 너무 많이 먹어서 배부르다길래...게장 비빔밥을 저혼자서 2인분이상 먹은 것 같네요 ㅎㅎㅎ구수하면서 비린맛이 전혀없는 게장 비빔밥..강추!


창원맛집! 진해 '성민수산'15


헉..이번엔 어머니까지 양이 많다고 덜어서 저한테 주시네요 ㅎㅎ이날 배엄청 불러서 밤늦게까지 꺼지질 않더군요 ㅠㅠ


창원맛집! 진해 '성민수산'16


깨끗하게 먹고 남은 성민수산 대게와 밑반찬의 잔해들... 대게야 안녕~~ 다음에 또 보자 ㅎㅎ


창원사는 분들은 물론이구요..부산사는 분들도 자주 찾는 맛집이라고 합니다^^진해쪽으로 놀러가시면 대게 먹으러 가세요~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