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남포동하면 생각나는 이미지는 뭘까요?^^ 말하면 잔소리죠^^ 국제시장과 부평시장(소위 말하는 '깡통시장')의 북적북적하고 사람 사는 냄새가 물씬 풍기는 분위기입니다. 



'깡통시장'을 찾아가게 되면 꼭 한번은 들리는 맛집이 두 곳이 있는데요..예전에 소개해드린 "할매유부전골"과 지금 소개해드리는 'BRF 구루마 커피'입니다^^


남포동 맛집~ 깡통시장 'BRF 구루마 커피'11


위 사진을 보시면 '깡통시장' 김영상회 옆 골목 가운데 조그만 노점이 있습니다..저기가 바로 'BRF 구루마 커피'죠.


제가 알기로 '깡통시장'에선 유일한 '핸드드립' 커피 일꺼에요~ 게다가 매장이 있는게 아니라. 노점식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그래서 이름이 '구루마 커피'라는 ㅎㅎ 


'BRF 구루마 커피'가 '깡통시장'에 자리 잡은지도 어느덧 1년이 훌쩍 넘은것 같습니다..처음 이곳을 알게된 시기가 2012년 3월쯤이었거든요~


처음 만났던 깡통시장 'BRF 구루마 커피'(2012년 3월)의 모습.


사실 이곳이 처음부터 'BRF 구루마 커피'라는 명칭을 쓰진 않았어요...초기에는 남자들 이야기(MEN'S STORY)라고 했었는데..시간이 변화면서 명칭도 변경했었나 봅니다^^ 


남포동 맛집~ 깡통시장 'BRF 구루마 커피'2


사실 이때와 지금이랑 크게 다르진 않아요^^ 같은 위치..같은 멤버들... 'BRF 구루마 커피'의 멤버는 3명인것 같습니다..


저 위에 잘차려입고 있는 분도 이분들 멤버인지 아닌지는 모르겠네요~~암튼 바리스타로 일하는 분은 3명이 확실! 이날 팩에 들어있는 더치커피를 몇개 사와서 먹어봤는데 의외로 맛이 괜찮더라구요~~ 


그리고 놀라운 사실은..그냥 기계로 내린 아메리카노도 있지만..핸드드립 커피를 직접내린다는 사실이죠~


남포동 맛집~ 깡통시장 'BRF 구루마 커피'3


저기 빨간옷을 입은 바리스타님...한번 보면 잊을수 없는 스타일^^ 


예전에는 이렇게 '깡통시장'안에서 바로 직접내린 핸드드립 커피를 맛본다는걸 상상하기 어려웠는데..이분들의 틈새시장(?) 공략은 성공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듯...


보통 시장안에는 다방커피만 즐비한데...이런 생각을 하다니 대단하죠?^^


사실 이때만 해도 외적인 모습에는 크게 신경을 안썼던것 같네요^^ 허름하고..소박한 느낌~~이후 블로그를 통해 상당히 많이 알려지기 시작하면서 정식 명칭도 생기고 조금씩 조금씩 변화를 주기 시작했었나 봐요~


깡통시장 BRF 구루마 커피의 최근 모습 (2013년 4월)


처음 들렀던 이후 몇번 또 갔었지만...최근에도 이곳을 다녀갔었답니다^^ '할매유부전골'에서 아침겸 점심을 먹었던 바로 그날 이었죠 ㅎㅎ


남포동 맛집~ 깡통시장 'BRF 구루마 커피'4


이게 바로 ..지금의 '깡통시장 BRF 구루마 커피'가게 입니다...1년전과 비교해보면 뭔가 좀 정리되고 깔끔해진 분위기죠?^^ 위에 빨간 대형 우산은 변함없군요 ㅎㅎ


남포동 맛집~ 깡통시장 'BRF 구루마 커피'5


예전과 좀 다르게 메뉴도 다양해진듯..레몬에이드,아이스티...그리고 애플 망고까지 판매중입니다~~


조그만 노점 커피가게지만.. 점점 성장해가는 듯한 느낌이 참 보기 좋은데요?^^ 물론 당연히 노점이니까 '테이크 아웃'입니다~~


남포동 맛집~ 깡통시장 'BRF 구루마 커피'를 아세요?^^



남포동 맛집~ 깡통시장 'BRF 구루마 커피'6


'BRF 구루마 커피'라는 명칭으로 변경후 아주 깔끔해진 모습의 메뉴판이네요...페이스북 주소와 연락처도 보이고~ 무엇보다 착한 가격이 큰 메리트인듯...


남포동 맛집~ 깡통시장 'BRF 구루마 커피'7


오...TV에선 보진 못했지만 VJ특공대에도 이곳이 나왔었나봅니다^^ 이제는 '깡통시장'의 명물이 된듯 ㅎㅎ


남포동 맛집~ 깡통시장 'BRF 구루마 커피'8


자세히 보니..잡지에도 소개가 되었었네요~~겨우 1년사이 이렇게^^ 


남포동 맛집~ 깡통시장 'BRF 구루마 커피'9


저와 로렌이 주문한 핸드드립 커피를 정성스럽게 내리는 바리스타님... 


시장 노점에서 이런 핸드드립 커피가게가 있다는 사실을 여전히 모르는 분들이 많은 것 같아요^^ 아무리 노점 커피가게라고는 하지만 핸드드립한 커피를 이렇게 저렴하게 먹을수 있는 곳은 여기 뿐일듯...


남포동 맛집~ 깡통시장 'BRF 구루마 커피'10


이건 'BRF 구루마 커피'의 팜플렛이래요~ 할매유부전골에서 한장 가지고 왔던건데...이걸 가지고 가면 아메리카노 한잔 500원 할인된다는~~ 팜플렛을 보니 더 자세히 BRF 구루마 커피의 역사를 알수 있군요~


2011년 8월에 처음 깡통시장에 자리를 잡았고 거의 2년이 다 되어가고 있다니~~ 세월참^^ 그리고 원두는 버니빈이라는 곳에서 공급받고 있는듯 하네요,..직접 볶으시는지는 정확히 모름~


남포동 맛집~ 깡통시장 'BRF 구루마 커피'11


3~4개월에 한번씩 이색적인 파티를 기획 진행한다고 하는데 어떤 파티인지 궁금해지네요^^


그런데 구루마는 그 구루마라는 사실 다들 잘 아실텐데요. BRF의 의미를 알고 싶어하는 분들이 왠지 많을듯합니다~ 


확실하진 않지만...Best Real Friends가 아닐까요 ㅎㅎ 제 생각입니다..직접 바리스타님들께 여쭤보진 않았으니..


남포동 맛집~ 깡통시장 'BRF 구루마 커피'12


깡통시장 BRF 구루마 커피를 찾아가는 경로입니다..좀더 자세한 위치는 예전에 포스팅한 "할매유부전골"<----- 꼭! 참고하세요~ 


지도에 보시다시피 '할매유부전골' 바로 앞 길에 있으니까요^^ 꼭 깡통시장에 놀려가시면 찾아가보세요 ㅎㅎ 아마 '할매유부전골' 먹으러 가시는 분들은 자연스럽게 이곳을 만나게 되겠죠~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