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들어 대형크기의 애드센스 광고를 블로그에 설치하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는데요~일반인이 보더라도 광고의 효과는 당연히 광고의 크기가 큰 녀석이 유리합니다.
그런데 그 대형크기의 애드센스 광고들이 어떨때는 원래 크기로 나올때가 있고 어떨때는 조금 작은 크기로 나올때가 있는데 왜 이런일이 생기는 걸까요?
특히나 블로그 상단에 애드센스 광고를 두개를 설치중인 블로그가 대다수인데.. 이런 문제가 발생하게되면 한쪽은 크기가 크고 한쪽은 작은 짝짝이 애드센스 광고가 보여지게 되는 어처구니 없는 상황이 생깁니다..
이런 이유를 구글 애드센스 홈페이지에서 찾아보았더니 적절한 설정이 필요하더군요.
먼저 구글 애드센스 홈페이지 상단메뉴에서 '광고허용 및 차단'에서 '광고 게재'란으로 이동합니다.
거기서 '비슷한 크기의 디스플레이 광고'가 보이는데..바로 이부분이죠~ '대형광로 단위에 크기가 작지만 실적이 우수한 디스플레이 광고를 게재합니다'?? 헉..
아마 이런 설정이 있다는걸 모르는 분들이 오히려 더 많을 듯 합니다. 왜 광고 크기가 고정되지 않고 작아졌다가 커졌다가 그럴까 의심이 되시면 이 부분을 확인하세요!
해당 설정문 오른쪽 끝에 보이는 물음표에 마우스를 가져가보면..왜 이런 일이 생기는지에 대해서 자세하고 명확히 알 수 있습니다^^
이 블로그 같은 경우는 상단에 336x280광고를 설치해뒀는데요. 그게 작은 크기로 노출되면 300x250로 보여진다는 이야기랍니다.
구글 애드센스 크기 고정시키는 설정은?
하지만 이해할수 없는건 크기에 대한 경쟁을 늘릴수 있도록 이렇게 게재를 한다는 이야기 ㅠㅠ 과연 얼마나 영향이 있을지? 아래 구글 애드센스 광고 캡쳐화면을 보면 확실히 그 차이가 눈에 보입니다.
블로그 상단 우측에 설치해둔 구글 애드센스 광고 336x280입니다. 이게 제대로 노출된 상태의 크기구요~
그리고 이건 같은 자리인데..336x280대신 300x250가 노출된 상태입니다. 빨간색 테두리가 336x280...사이즈의 차이가 느껴지시나요?
그래서 저는 과감하게 구글 애드센스의 크기를 고정시키기로 했죠. 방법은 간단합니다. '비슷한 크기의 디스플레이 광고' 설정에서 체크를 해제하면 끝이죠^^
체크 해제하더라도 바로 반영되진 않구요.시간이 지나면서 서서히 반영이 되는듯~ 혹시라도 비슷한 경우를 겪고 계시다면 이 방법을 활용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