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스마트폰으로 정말 수많은 어플들을 다운받아서 사용중이지만..
가끔 어플들이 자동적으로 업데이트가 되게된다면 나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스마트폰의 용량이 점점 줄어들거나..멀쩡하게 사용중이던 어플이 갑자기 작동을 하지않거나 오류가 생기는 경우가 있죠.
(실제로 이런 경우때문에 컴플레인이 많은 어플들이 많다네요)
아이폰이나 아이패드 같은 경우는 기본적으로 자동업데이트가 되도록 설정되어있습니다. 아마 안드로이드폰 사용자들도 마찬가지 아닐까요?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아주 간단하게 어플 자동업데이트 차단과 해제를 해주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해볼께요^^ 언제나 그랬듯이 자동 업데이트 설정관련 부분이 어느 부분에 있는지만 알기만 하면 쉽습니다.
아이폰을 기준으로 설명해보겠습니다. 홈화면에서 '앱스토어' 아이콘을 보면 오른쪽에 빨갛게 '2'라고 표시된 것이 보일텐데요..이게 바로 업데이트할 어플이 2가지가 있다는 의미랍니다.
이런 표시가 된다는 건..어플 자동업데이트 기능을 차단해뒀다는 이야기죠^^ 앱스토어 아이콘을 터치해서 들어가보면 오른쪽과 같은 화면이 나오고..하단부 오른쪽끝으로 들어가면 '업데이트' 목록을 확인할 수 있어요.
어플 자동업데이트(애플 앱스토어)차단 설정하기
업데이트 화면으로 들어가보면..업데이트된 목록과 대기중인 업데이트 목록들이 상세히 나타납니다.
차단해두지 않았다면 저기 보이는 '업데이트' 버튼이 절대 보이지 않습니다. 나도 모르는 사이 업데이트가 진행되었을테니까요~ 위에서도 이야기 했지만 자동으로 업데이트가 되어버리면 나쁜점이 있습니다
특정 어플의 경우는 업데이트한 이후 문제가 발생하기도 하기때문에(동영상 플레이어 같은 경우) 되도록이면 무조건적인 업데이트는 하지 않는 것이 좋아요~
어플이라 것이 한번 새로운 버전으로 업데이트를 하게되면 다시 이전으로 돌아갈 수가 없더라구요. 어플 자동업데이트 차단은 '설정'메뉴에 있는 아이튠즈 및 앱스토어에서만 가능합니다.
아이튠즈 및 앱스토어 설정화면입니다.
바로 이곳에서 어플 자동업데이트 차단과 해제 설정을 할 수 있는 것이죠. '자동 다운로드'라는 부분이 보이는데..어플,책,업데이트 이렇게 3가지만 개별적으로 자동 다운로드 설정이 가능해요~
여기서 앱,책 같은 경우는 다른 장비에서 새로 구입한 항목까지 자동으로 다운로드하게 해준다고 합니다.
여기서 어플 자동업데이트를 차단해주려면 그냥 가만히 두면 되구요..자동업데이트 기능을 사용하려면 오른쪽 화면처럼 터치 슬라이드로 간단히 변경만 해주면 되겠죠^^
그리고 셀룰러 데이터 사용을 선택해주면 와이파이 접속지역이 아니더라도 업데이트가 진행되니까.. 자동업데이트 자체를 원치 않는다면 둘다 꺼두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