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으로 '애플 팟캐스트'앱을 사용해보면 아시겠지만, 제목 옆에 '19'라는 표시가 보이는 콘텐츠를 가끔 볼 수 있습니다. 즉, '무삭제판 콘텐츠'라는 이야기에요.

 

이런 경우 콘텐츠를 접할 경우, 당연히 마음대로 재생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귀찮더라도, 아이폰 사용자가 따로 허용 설정을 해야만 다운로드 및 재생이 가능합니다.

 

 

이 글은 평소에 애플 팟캐스트를 즐겨듣는 분들을 위한 무삭제판 콘텐츠 허용방법과 관련된 간단한 내용 설명이에요^^

 

애플 팟캐스트 무삭제판 콘텐츠 허용방법1

아이폰 홈화면에 보이는 팟캐스트 앱을 터치하면, 전세계의 정말 다양한 언어와 내용이 담긴 팟캐스트를 들을 수 있는데요.

 

위 화면 오른쪽에 보이는 것이 제가 즐겨듣는 영어방송중 하나입니다. (영화배우 '저스틴롱'의 '인생은 짧다', 개인적으로 꼭 추천하고 싶네요 ㅎㅎ)

 

애플 팟캐스트 무삭제판 콘텐츠 허용방법2

지금과는 다르게 예전에는 아이폰 설정의 '일반' 목록안에 '차단'이라는 기능이 별도로 존재했었습니다. 당연히 '켬'으로 설정되어야 하고 터치를 하면..

 

애플 팟캐스트 무삭제판 콘텐츠 허용방법3

이렇게, '차단 암호'까지 입력해야 하는 번거로움까지 있었죠. 아무튼 아이폰 차단 설정의 '허용된 콘텐츠 - 음악, 팟캐스트 및 News'가 '전체연령'으로 설정된 것이 원인이었습니다.

 

그러면 지금은 어떻게 바뀌었을까요?

 

애플 팟캐스트 무삭제판 콘텐츠 허용방법

 

 

애플 팟캐스트 무삭제판 콘텐츠 허용방법4

에피소드중에 '19'라고 표시된 콘텐츠가 있어서 재생을 해보니까, 재생이 전혀 안되는 상황입니다. '에피소드가 무삭제판 콘텐츠를 포함함'이라는 메시지까지 뜨고 다운로드, 재생이 전혀 안되요.

 

현재, ios13에서는 아이폰 설정 '일반'에 있던 '차단'기능이 '스크린 타임'메뉴안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애플 팟캐스트 무삭제판 콘텐츠 허용방법5

스크린 타임으로 들어가보면.. 저기 '콘텐츠 및 개인 정보 보호 제한'이라는 항목이 보이시죠? 부적절 또는 무삭제판 콘텐츠를 차단하는 기능이 여기에 담겨있더라구요. '콘텐츠 제한'을 선택하면..

 

애플 팟캐스트 무삭제판 콘텐츠 허용방법6

허용된 스토어 콘텐츠 가운데.. '음악, 팟캐스트 및 News'가 '전체 연령 사용가'라고 제한되어 있음을 확인할 수 있답니다. 터치한 다음.. 무삭제판으로 변경!

 

그 다음부터는 애플 팟캐스트의 '19'표시 콘텐츠를 다운로드하거나 재생할 경우, 경고메시지나 아무런 문제없이 정상적으로 진행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어요^^ 꼭 참고하세요.

 

✅영어 팟캐스트 7가지 추천

 

영어 팟캐스트 7가지 추천

영어 리스닝 능력을 향상시키고자 한다면, 아이폰으로도 쉽게 접할 수 있는 '영어 팟캐스트' 콘텐츠를 적극 활용하라고 권장한다. 그 이유는 '팟캐스트'에는 다양한 영어 콘텐츠가 넘쳐 나기 때

gong6587.tistory.com

✅팟캐스트 저장해서 듣기! 와이파이 걱정없다

 

팟캐스트 저장해서 듣기! 와이파이 걱정없다

아이폰를 사용중인 사람이라면, 누구나 '팟캐스트(PODCAST)'를 들어보지 않은 사람이 없을 것 같다. 그 만큼 평소에 실생활에서 사용 빈도가 상당히 높다는 이야기^^ 예전부터 팟캐스트 이용하면

gong6587.tistory.com

✅구어체 영어책 'fucking spoken english'의 짜릿한 재미

 

구어체 영어책 'fucking spoken english'의 짜릿한 재미

오래전이지만 대학시절 토익공부를 하던중에 서점에 잠시 들린 적이 있었는데..아주 과격한 제목의 영어책을 발견했었다. 개인적으로 미국 영화나 드라마를 자막없이 보면 영어청취력 향상에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