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sns들도 마찬가지겠지만, 트위터를 사용하다보면 정말 다양하고 수많은 사진들과 움짤(움직이는 gif 파일)들을 접하게 된다.

 

간혹 내컴퓨터나 스마트폰으로 저장을 하고 싶어지는데..트위터에서는 사진 저장은 언제나 가능하다. 하자만 움짤의 경우는 이상하게도 사진 저장하는 것처럼 단순하게 저장을 할 수가 없더라.

 

 

특히 트위터 어플에선 움짤 저장이 전혀 되질 않는다~ 반면에 컴퓨터에서 트위터를 사용할 때는 이야기가 다르다. 사진이나 움짤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 기능만 이용하면 무조건 저장할 수 있다.

 

문제는 mp4 동영상 파일로 저장된다는 점이다. 그 이유는 모르겠지만..현재(2015년 7월)로선 트위터 움짤 저장은 이 방법 밖에 없다는 사실이다.

 

트위터 움짤 저장방법(mp4를 gif로 변환)1

아이폰 트위터 공식어플로 '움짤'을 검색해보면 셀 수도 없이 많은 움짤들을 찾을 수 있다. 사진인 경우라면 화면을 꾹 눌리고 있으면 이미지 저장 메뉴가 자동으로 나타나는데..움짤은 전혀 반응이 없다~

 

트위터 움짤 저장을 어떻게 하는지 궁금해 하는 사람들이 상당히 많은데..스마트폰상에서는 절대 안된다(언젠가는 되겠지..)

 

트위터 움짤 저장방법(mp4를 gif로 변환)2

컴퓨터로 트위터에 접속을 한 다음, 특정 움짤 트윗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보면 위와 같은 메뉴가 나온다.

 

그 중에서 '동영상을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누르면 쉽게 움짤이 저장이 된다. 하지만 움짤이 아닌 동영상이라는 사실이 조금 이상하다~분명히 누군가 트윗을 해서 올릴때는 gif파일이었을텐데 말이다.

 

트위터 움짤 저장방법(mp4를 gif로 변환)3

실제로 저장을 해보면 확장자가 mp4인 동영상 파일로 저장이 되더라. 그렇다면 이렇게 동영상이 아닌 움짤(gif) 파일로 저장되도록 하는 방법은 없을까?

 

트위터 움짤 저장방법(mp4를 gif로 변환)4

마우스 오른쪽 버튼 메뉴중에 저장기능 바로 밑을 보면 '동영상 url 복사' 기능이 보인다. 만약 저 기능이 보이지 않는다면 해당 트윗으로 이용해서 상단 검색창에 있는 주소를 복사해도 무방하다.

 

트위터 움짤 저장방법(mp4를 gif로 변환)

 

 

트위터 움짤 저장방법(mp4를 gif로 변환)5

트위터 움짤 저장을 하기 위해서는 위와 같은 파일 변환사이트를 이용하면 된다. 움짤뿐만아니라 다양한 포맷의 그사진이나 동영상을 특정 포맷으로 전환해주는 서비스라는~

 

✅online-convert 바로가기

 

Convert image to GIF

Free online image converter to convert images to the GIF format. Also supports conversion from video to animated GIFs.

image.online-convert.com

 

트위터 움짤 저장방법(mp4를 gif로 변환)6

복사해두었던 동영상 주소를 url 입력란에 붙여넣어주고 맨 아래쪽에 있는 convert file만 눌러주면 된다. 다른 옵션들은 전혀 손댈 필요가 없다.(물론 용량을 줄이기 위해서 사이즈 변경은 지정할 수 있다.)

 

트위터 움짤 저장방법(mp4를 gif로 변환)7

이곳의 좋은 점은 gif파일로 변환시 자동으로 컴퓨터에 저장이 진행된다는 점이다. 만약에 트위터 움짤 저장이 자동으로 되지 안된다면 'direct download link'를 클릭해주면 된다.

 

트위터 움짤 저장방법(mp4를 gif로 변환)8

이런 방법으로 저장된 트위터 움짤 파일을 열어보면 화질 손상이 거의 없지만, 변환전의 동영상 파일과 비교했을 때..용량이 2배이상 커진다는 단점이 있다. 참고하시길~

 

✅아이폰 트위터 동영상 저장(단축어 사용하기)

 

아이폰 트위터 동영상 저장(단축어 사용하기)

여전히 트위터를 즐기는 인구가 많은데요. 트위터를 통해서도 정말 다양한 동영상들을 접할 수 있습니다. 내가 봤던 동영상을 아이폰에 저장하고 싶어도.. 트위터 자체에 그런 기능은 전혀~없습

gong6587.tistory.com

✅트위터 이메일 알림 차단하는 방법

 

트위터 이메일 알림 차단하는 방법

한동안 사용하지 않던 이메일 계정에 접속해보면 잔뜩 쌓여있는 각종 스팸 및 광고, 청구서 등의 메일에 놀라게된다. 요즘에는 'SNS알림함'이라고 트위터, 페이스북 등의 SNS에서 전송된 메일이

gong6587.tistory.com

✅트위터 '뉴스'만 모아서 보는 방법

 

트위터 '뉴스'만 모아서 보는 방법

요즘은 '관리'를 소홀히 하고 있지만..예전부터 꾸준히 트위터를 사용해왔습니다. 거의 주로 '뉴스'와 사람들이 올리는 사진들 위주의 트윗을 많이 했는데요. 지금도 '뉴스'는 트위터로 접하는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