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년전에 '메탄올'을 사용하는 자동차 워셔액이 사회적인 문제가 되기도 했다.

 

메틸알코올이라고 불리는 '메탄올'은 체내 흡수시 '포름 알데히드'로 변하는 맹독성 물질이며 장기간, 반복노출시 시신경과 피부에 손상을 줄 수 있다.


 

반면에 '에탈올'은 술의 주성분이고...독성이 적은 '아세트 알데히드'로 변하기에 메탄올에 비하면 안전성이 훨씬 높다. 겨울철 영하의 날씨에도 쉽게 얼지 않는다는 큰 장점!

 

소낙스 에탄올 워셔액으로 교체하기1

사용한지는 꽤 된 제품이지만 소낙스(SONAX)의 더 뷰(The View)라는 워셔액이다. 투명색 용기에 들어있고 워셔액 자체가 완전 파란색이다.

 

1통당 2리터 단위로 판매되고 있는데.. 인터넷 쇼핑몰에서 다량으로 구매하면 조금 저렴한 편이다. 1통이 대략 5,500원~ 6,000원정도.

 

메탄올 워셔액에 비해서는 가격이 조금 비싸보이지만, 신체에 대한 '안전'을 고려한다면 크게 부담스럽지 않은 금액이다.

 

소낙스 에탄올 워셔액으로 교체하기2

소낙스 더 뷰 워셔액은 뚜껑이 이렇게 생겼다. 누른 상태에서 돌려야 열리는 구조~ 그래서 내용물이 쏟아질 염려가 거의 없다.

 

소낙스 에탄올 워셔액으로 교체하기3

용기 뒷부분에 있는 더 뷰 워셔액에 대한 설명과 사용방법, 성분에 대한 내용들이다. 세정력이 우수해서 얼룩과 잔상 제거로 선명한 시야를 확보하도록 도와준다.

 

소낙스 에탄올 워셔액으로 교체하기

 

 

차량 도장면이나 고무, 크롬, 플라스틱에 전혀 영향이 없고~ 와이퍼 손상 최소화를 위해 '글리세린'이 포함되어 있다. 성분을 보면 '에탄올'과 '계면활성제'가 주성분이다. 사계절용이며 어는 점은 -25도 이하~

 

소낙스 에탄올 워셔액으로 교체하기4

자동차 '워셔액'이 부족해도 경고등이 뜨는 차량도 있는데.. 소낙스 더 뷰 워셔액을 사용해도 전혀 무관하다. 실제로 주입해보니 경고등이 사라진다~

 

차량 보닛을 열고 워셔액 주입구 뚜껑을 찾기만 하면 된다. 설마 엔진오일 주입구와 착각하는 불상사가 없기를~(실제로 해외에서 그런 황당한 사건이 있었다.)

 

소낙스 에탄올 워셔액으로 교체하기5

워셔액 주입구 주변에 워셔액이 이리저리 흘러내리지 않도록 용기 입구를 적절히 정리하고 천천히 주입해야 한다. 아니면 깔때기를 사용하면 편하다.

 

워셔액 경고등이 뜬 상태에서 워셔액을 주입해보면 생각보다 많은 양이 들어가더라. 2리터는 넘을 듯~

 

메탄올을 사용한 워셔액이 안좋은 이유는 앞유리에 워셔액을 분사할 때, 공기흡입구로 워셔액이 흘러내려서 실내로 유입되기 때문이기도 하다.

 

그래서 워셔액 구매시는 반드시 '에탄올' 성분인지 아닌지 확인을 하는 것이 좋다^^

 

✅미니 컨트리맨 워셔액(희석용) 넣기

 

미니 컨트리맨 워셔액(희석용) 넣기

미니 컨트리맨의 주행거리가 벌써 5,000km를 돌파했다. 평소에 워셔액을 뿌리며 와이퍼질은 별로 안 하는 편인데..나도 모르게 작동을 많이 했었나 보다. 어느날 갑자기 워셔액 부족 경고등이 표

gong6587.tistory.com

✅디젤 엔진오일 교환주기? 정답은 없다.

 

디젤 엔진오일 교환주기? 정답은 없다.

운전하는 사람들이 가장 많이 교환하는 소모품이 바로 '엔진오일'이 아닐까 생각된다. 가끔 도로에서 멈춰버린 차량을 목격하게 되는데.. 거의 대부분이 엔진오일 교환시기를 잊어버리고 무조

gong6587.tistory.com

✅자동차 주유구 커버 순정으로 교체

 

자동차 주유구 커버 순정으로 교체

2009년부터 타기 시작한 현대 투싼ix의 초기모델을 여전히 타고 있는 현재, 예전에 DIY로 작업했던 부분들이 하나둘씩 마음에 들지 않게 되었고 거추장스러운 익스테리어 제품들도 제거했다. 그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