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이라는 프로그램에는 색채우기나 글자색 바꾸기 이외에도 '형광펜'이라는 기능도 있다. 다르게 이야기하면 '글자배경색'이라고 보면 된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그렇겠지만, 한글 형광펜 기능은 어떤 특정 단어나 문장을 강조하기 위해서 사용되는데.. 단순히 글자에 형광펜을 칠하는 건 쉽다.


 

하지만, 그렇게 작성된 한글 문서를 인쇄를 하려고 하면 형광펜만 인쇄가 안될 때가 있다. 과연 어떻게 설정하면 좋을까?

 

한글 형광펜 인쇄 설정하는 방법1

형광펜 기능을 설정하고자, 위와 같은 표를 만들어서 임의의 단어를 입력해보았다^^ 아마도 처음 접하는 사람들은 그 기능이 어디에 있는지 조차 모를 수도 있다.

 

한글 형광펜 인쇄 설정하는 방법2

형광펜 기능은 한글 상단메뉴의 '서식 - 글자' 탭에 있다. 저기 빨간색 테두리로 표시한 부분이 바로 형광펜(글자 배경색) 기능이다. 그 바로 옆에 있는 건 '글자색' 변경 기능~

 

한글 형광펜 인쇄 설정하는 방법3

한글에서 쓰이는 형광펜은 기본적으로 '밝은 '노랑색'에 가깝게 설정되어 있는데.. 얼마든지 사용자의 취향에 맞게 색을 변경할 수 있다.

 

한글 형광펜 인쇄 설정하는 방법

 

 

한글 형광펜 인쇄 설정하는 방법4

그런데 문제는.. 편집 화면에서는 형광펜 색깔이 분명히 보이는데.. 인쇄 미리보기로 들어가보면 전혀 보이지 않는다는 점이다.

 

한글 형광펜 인쇄 설정하는 방법5

그럴 경우에는 '인쇄'버튼을 눌러보면 인쇄 설정 화면이 나타나는데.. 여기서 '확장'탭을 선택한다. 제일 밑부분의 '선택 인쇄'란을 보면 '형광펜'의 체크가 해제된 모습을 볼 수 있다. 여기만 체크해주면..

 

한글 형광펜 인쇄 설정하는 방법6

인쇄 미리보기 화면에서 보이지 않던 한글 형광펜 색깔들이 보이게 된다! 이 상태로 '인쇄하기'를 진행시키면..

 

한글 형광펜 인쇄 설정하는 방법7

미리보기 화면과 완전 똑같은 한글 형광펜 인쇄 결과물이다. 한글 문서를 인쇄하려는데 유독 '형광펜' 색깔만 보이지 않는다면 꼭 이 방법을 사용하시길~

 

✅한글 글자색 단축키 확인과 적용

 

한글 글자색 단축키 확인과 적용

평소에는 '한글' 프로그램을 거의 사용하지 않은 편이지만.. 누군가가 보내온 한글 문서를 편집해야 할 때가 꼭 있다. 그 중에서도 글자체를 바꾼다거나 글자 크기, 색깔 등을 바꾸게 되는 경우

gong6587.tistory.com

✅한글 분수표시 입력 제대로 하기

 

한글 분수표시 입력 제대로 하기

한글이나 엑셀이나 '분수'를 표시할 때, 대충 숫자와 숫자 사이에 슬러시 표시(/)하면 문서작성자의 입장에선 입력할 때는 편하지만, 보는 사람의 입장에선 가끔 싫을 때가 많다. 별것도 아닌 것

gong6587.tistory.com

✅한글 한쪽 페이지를 가로 혹은 세로 변경하기

 

한글 한쪽 페이지를 가로 혹은 세로 변경하기

평소에 엑셀 문서 작업은 많이 해봤지만 그에 비하면 한글 문서 작업은 거의 해본적이 없는 것 같네요^^ 물론 누군가 만든 한글 파일을 열어보는 정도만 할뿐..한글로 가능한 단순한 작업들을 모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