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소에 파워포인트를 거의 사용하지 않는 편이지만, 가끔 간략한 PP자료를 만들때 유용하게 쓰고 있다. 기본적으로 파워포인트는 그 목적때문에.. '그림'이나 '모형'을 상당히 많이 사용하는 프로그램이다.

 

그런데 그림을 삽입했을 경우, 일부러 흐릿하게 해줘야 할 때도 있는데..그 때 필요한 것이 파워포인트 그림 투명도의 적용이다. 알아보니 현재 2가지 방법이 있다.


 

하지만, 표를 만들어서 그림위에 덮어씌운 다음 표를 흐릿하게 하는 방법은 별로 추천하고 싶지 않다. 그것보다 훨씬 간단한 방법이 있으니까..

 

파워포인트 그림 투명도 적용방법1

파워포인트의 실행화면이다. 슬라이드에 생성되는 제목이나 본문 개체를 모두 삭제하면 아무것도 없는 빈공간이 된다.

 

그림 투명도를 적용하기전에.. 우선 그림을 삽입해야 하는데, 파워포인트에 그냥 그림만 삽입해보면 그 자체에 투명도 설정기능이 전혀 없다.

 

파워포인트 그림 투명도 적용방법2

그래서 파워포인트 상단메뉴의 '삽입'을 선택하고 그림대신 '도형 - 직사각형'을 클릭!

 

파워포인트 그림 투명도 적용방법3

그러면 위 화면같은 직사각형 모양의 파란색 객체가 생성된다.

 

파워포인트 그림 투명도 적용방법4

객체를 선택한 다음.. 마우스 오른쪽 버튼 메뉴로 들어가면 제일 밑부분에 '도형 서식'이 보인다.

 

파워포인트 그림 투명도 적용방법

 

 

파워포인트 그림 투명도 적용방법5

그림 서식창이 나타나면 다른 곳은 전혀 볼 필요없고, 좌측 카테고리중에서 '채우기'만 보면 된다.

 

오른쪽에서 '그림 또는 질감 채우기'를 선택하면 그림파일을 불러올 수 있는 별도의 버튼이 생성된다. 여기서 '파일'을 클릭하고 내가 파워포인트에 삽입하려는 그림 파일을 선택!

 

파워포인트 그림 투명도 적용방법6

그러면 삽입된 객체가 그림으로 채워진다. 파워포인트 그림 투명도 적용도 그림서식의 '채우기'에서 내가 원하는데로 설정할 수 있다. (화면속의 빨간색 테두리부분)

 

파워포인트 그림 투명도 적용방법7

그림 투명도를 50%으로 적용했더니 위와 같이 그림이 흐릿하게 변했다. 그림의 사이즈는 객체를 선택해서 드래그로 늘였다 줄였다 하면 됨~

 

파워포인트 그림 투명도 적용방법8

만약 그림 주변에 있는 테두리가 보기 싫다면 없앨 수도 있다. 그림 서식의 '선 색'을 선택하고 '선없음'을 체크하면 끝! 파워포인트를 사용할 때 삽입된 그림의 투명도를 바꾸고 싶다면 꼭 이 방법을 활용하시길~

 

✅파워포인트 글꼴 바꾸는 방법(한번에)

 

파워포인트 글꼴 바꾸는 방법(한번에)

평소에 '파워포인트'를 많이 사용하는 편은 아니지만, 오래전에 작성했던 파일을 보고 문득 생각나서 포스팅합니다. 파워포인트도 엑셀처럼 하나의 페이지 또는 각 슬라이드에 다양한 글꼴(폰

gong6587.tistory.com

✅피피티 레이아웃 추가 수정 방법

 

피피티 레이아웃 추가 수정 방법

파워포인트(PPT)에는 기본 제공되는 '레이아웃'이 있습니다. 기본적인 레이아웃 이외에도 직접 사용자가 추가할 수 있어요. 이 작업은 '슬라이드 마스터'를 통해서 가능하고요~ 사용자 본인만의

gong6587.tistory.com

✅네이버 여행일정표 양식(무료)사용하기

 

네이버 여행일정표 양식(무료)사용하기

어디론가 여행을 떠나고자 할때, 해외여행의 경우라면.. 일정이 미리 정해진 패키지 여행과 정해진 일정이 없는 자유로운 여행으로 구분이 되는데요. 패키지 여행은 여행사가 정해준 일정에 따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