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때문에 여전히 나라가 난리법석이지만, 황금같은 추석연휴를 포기할 수 없던 우리 가족은 멀리 '안면도'까지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그 기간동안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는 사람은 거의 본적이 없을 정도로.. 마스크가 일상 생활화 수준에 이른 것 같더라구요.

 

 

안면도에 많이 가본건 아니지만.. '백사장항'에 처음 이었어요. 이렇게 북적북적 활기가 넘칠줄은 몰랐습니다. 점심쯤 수산시장을 찾은 목적은 '대하구이'때문이었죠^^

 

안면도 백사장항 수산시장1

2020년 10월 1일 오후 12시 40분경~ 예상은 했지만, 추석연휴에 가족 여행으로 안면도를 찾은 사람들이 상당히 많았습니다.

 

예전같으면 길이 엄청나게 밀리고 그런 상황이 발생했을텐데.. 그 정도는 아니더라구요. 아무래도 이곳이 수산시장이고 횟집이 많다보니 그랬을지도요.

 

안면도 백사장항 수산시장2

주차를 끝내고 먼저, 백사장항 수산시장 쪽으로 걸어갑니다.

 

안면도 백사장항 수산시장3

이름모를.. 토막난 생선이 건조되고 있네요~

 

안면도 백사장항 수산시장4

안면도 백사장항 수산시장의 입구~ 사람은 엄청 많은데.. 마스크 안쓴 사람은 찾아보기 힘들정도~ 몇달간 계속 마스크와 함께 살다보니.. 지금은 자연스러운 풍경이네요.

 

안면도 백사장항 수산시장5

횟집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수족관들.. 그런데 꽃게가 엄청나게 많네요. 지금이 꽃게철인가봐요.

 

안면도 백사장항 수산시장6

우리가 먹을 대하도 보입니다. 덩치가 장난이 아니네요. 보고 있으니 한편으론 불쌍하단 생각도 ㅠㅠ 니가 인간의 뱃속을 위해 너무 맛있게 태어난게 죄다~어쩌니?

 

백사장항 수산시장의 통통한 대하구이

 

 

안면도 백사장항 수산시장7

새우, 꽃게, 소라 가격도 보이네요. kg당 가격인듯~

 

안면도 백사장항 수산시장8

가리비, 키조개, 왕소라, 우럭 등등.. 싱싱한 해산물 천지삐까리~

 

안면도 백사장항 수산시장9

백사장항 수산시장의 어느 횟집에서 대하와 꽃게를 구매해서.. 바로 요리가 가능한 횟집을 알려달라니까.. 직접 들고 약 300~400m떨어진 곳까지 안내해주시더라구요.

 

개인적으로 사진속에 있는 저 집은 별로 추천하고 싶진 않네요. 바로 앞에 주차장도 있는데 차가 없는 이유를 알겠더라는 ㅎㅎ

 

안면도 백사장항 수산시장10

진짜 오통통했던 대하구이.. 캬~ 이게 얼마만이냐 ㅎㅎ 가족중에 누구도 새우를 싫어하는 사람이 없어서 다행^^

 

안면도 백사장항 수산시장11

다른 반찬들은 그냥 보통... 처음엔 손님이 거의 없는 분위기였는데.. 나중에 보니 또 어떤 가족들이 한꺼번에 들어오더라는~ 서비스는 별로입니다. 뭔가 주문해도 귀담아 듣지도 않고~

 

안면도 백사장항 수산시장12

꽃게도 깔끔하게 다 먹었네요. 다음에 또 백사장항 수산시장에서 대하를 먹는다면.. 다른 횟집에 가보고 싶다는~

 

안면도 백사장항 수산시장13

안면도 백사장항과 드르니항을 이어주는 '대하랑꽃게랑'이라는 다리가 보입니다. 생김새가 꽃게와 대하를 닮은 것 같기도 ㅎㅎ 차는 다닐 수 없는 '인도교'에요.

 

사실, 딱 봐도 일부러 양쪽을 나선형으로 높이 올려서 만든 불필요한 다리인데..아마 관광목적에서 만든 모양이에요. 길이는 약 250m~낮보다 밤에 야경이 예쁘다고..

 

 

백사장수산물어시장

충남 태안군 안면읍 백사장2길 13 (안면읍 창기리 1267-4)

place.map.kakao.com

✅태안 청산수목원의 10월 날씨 대박이다

 

태안 청산수목원의 10월 날씨 대박이다

2박 3일 일정으로 다녀왔던 안면도 여행~ 숙소가 '아일랜드 리솜'였는데 생각보다 사람들이 많아서 놀랬다. 새로 개통했다는 원산 안면대교도 가보고 했지만.. 특별히 갈만한 곳이 없더라. 그래

gong6587.tistory.com

✅나문재에서 "뽀뚜루까 아저씨" 를 만났습니다.

 

나문재에서 "뽀뚜루까 아저씨" 를 만났습니다.

2011년 2월 5일.. 안면도에서의 1박을 끝내고 이튿날 아침 찾아간 곳은..이름만 들어도 너무나 유명한 펜션.. "나문재" 입니다. 사실 전날 이곳에 가려고 했으나..안면도가 완전 안개에 뒤덮혔던 관

gong6587.tistory.com

✅안개에 덮혀버린 안면도..그리고 맛나는 조개구이^^

 

안개에 덮혀버린 안면도..그리고 맛나는 조개구이^^

2011년 2월 4일 토끼년 새해의 연휴를 맞아 2박 3일로 스파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첫번째 목적지는 "안면도 스파캐슬"..헐 그런데 이게 왠일인가요? ㅠㅠ 서해안고속도로에도 안개가 끼기 시작하더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