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5월 11일 제주도 3박 4일 여행의 2일째 코스..용눈이 오름을 떠나 달려간 곳은 월정리 앞바다에요^^


로렌과의 제주도 여행에서 처음 가보고 반했던 '아일랜드 조르바'..예전 포스팅을 기억하시는 분들 계시려나요? 암튼 그 때 그 아일랜드 조르바가 지금은 '고래가 될'카페로 바꿨습니다. 



그런데 이곳에 도착했더니 헐...예전과는 너무나 다른 분위기더라구요...차도 거의 다니지 않던 도로인데 무슨 차들이 그렇게 많이 주차되어 있는지 ㅠㅠ


제주도 월정리 고래가 될 카페1


주변에는 예전에 없었던 카페건물도 생겨있고...그만큼 월정리가 많이 알려졌다는 증거가 아닐까요? 찾아오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블로그를 통해서 찾아왔을테죠 ㅋ


제주도 월정리 고래가 될 카페2


예전 '아일랜드 조르바'가 있던 바로 그 자리...상호도 바뀌고 뭔가 많이 달라진 분위기...이렇게 떠들썩했던 느낌이 아니었는데...


제주도 월정리 고래가 될 카페3


물론 그때와 지금이랑은 다르겠지만...월정리에 이렇게 사람이 많이 온 모습은 처음 본거 같아요 ㅎㅎ 차들도 물론이고...엥? 저기 피아노가 올라가 있네 신기^^


제주도 월정리 고래가 될 카페4


'고래가 될' 카페 앞쪽에는 장신구나 그림을 파는 분도 계시더군요...바로 이자리에 있던 테이블에 앉아 시원한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마시던 추억이 세록세록...


제주도 월정리 고래가 될 카페5


커피를 주문하면 이 카운터를 통해서 커피를 받아갔었는데...지금인 여기서는 장사를 안하고 안쪽에 만들어진 '고래가 될'카페 내부에서만 장사를 하더군요~


제주도 월정리 고래가 될 카페6


'고래가 될' 카페 내부로 들어가봤습니다...역시 안쪽에서 사람들이 꽤 많더군요 ㅎㅎ자꾸 예전이랑 비교하게 되는데...원래 안쪽엔 카페같은 공간 따윈 전혀 없었죠..


직원이 4명정도 되는것 같아보이던데..제가 본 남자 직원만 3명~ 그런데 신기하게도 다..자기가 맡은 역할이 있더군요. 한명은 핸드드립, 한명은 레몬에이드 등..뭐 그런씩으로 말이죠^^ 분담을 하는 모양이에요~


그리고 각 자리에 재미있는 별명이 적힌 소품까지^^ 지슬 포스터가 보이고...삼성카드 가맹점이 아니라고 써있는걸로 봐서는 이곳 주인장님이 사회 현상들에 아주 많은 관심을 갖고 계신게 아닐까 하는..


제주도 월정리 고래가 될 카페7


'고래가 될'카페는 페이스북 페이지도 있는 것 같습니다^^ 트위터는 없는 듯..


제주도 월정리 고래가 될 카페8


이곳을 찾아오는 손님들을 배려한 훈훈하고도 따뜻한 글씨^^ 


"기다리기 너무 힘들지요? 우린 잘한다고 하는데 기다림이 길어져서 미안해요. 바다보며 힘내고 있으면 우리도 힘낼게요. 유명해져 미안해요. 그러길래 블로그엔 왜들 그렇게 올려가지고!"  ㅎㅎㅎ 역시 블로그의 파워란..


제주도 월정리 고래가 될 카페9


그런데 저 글씨체들이...예전 '아일랜드 조르바'때와 똑같은 것 같습니다.. 카페 주인이 그대로 변하지 않고 가게 이름만 바뀐걸까요? 


좀 알아봤더니 그건 아니고...이곳에 있던 '아일랜드 조르바'는 근처에 있는 평대리로 이사를 갔다고 합니다. 관련된 내막은 당사자들만 정확히 알겠지만 결국은 돈과 관련된 문제가 아닐까 하는.. 


원래 여자 3분이 운영중이었던것 같은데.. 두 사람은 평대리로 가고...한분만 이곳에 남아서 '고래가 될'카페를 운영중인 것 같아요..


관여할 바는 아니지만 동업을 하다보면 의견차도 생기고 갈라서기도 하고 합치기도 하고 뭐 그런거죠^^


제주도 월정리 고래가 될 카페10


이날 블루 레몬에이드 한잔과 핸드드립 커피를 주문했었답니다... 분담을 하기에 따로 따로 내어오는 게 신기하더군요^^


제주도 월정리 고래가 될 카페11


저기 핸드드립을 정성스럽게 내리는 분이 '곰아저씨'라는 별명을 가진 분이에요 ㅎㅎ 


바로 앞에 있더라는..블루 레몬에이드는 다른 어느 곳을 가도 비슷해서 큰 차이가 없는 무난하고 시원한맛^^ 


근데 핸드드립 커피는...좀 많이 진하게 내려달라고 부탁드렸는데...별로 안진함ㅠㅠ로렌과 제가 워낙 진하게 내려먹는 습관이 들어서 그럴지도 모르죠 ㅎㅎ


'고래가 될' 카페! 제주도 월정리의 에메랄드빛 바다



제주도 월정리 고래가 될 카페12


이날 따라 사람들이 많았던 이유 중 하나는 5월 11일인 이날.. 


고래가 될 카페에서 음악회가 열렸기 때문인것 같습니다.. 물론 시간은 저녁 7시부터 였다고 하지만^^낮시간이었는데도 사람들이 많이 찾아오더라구요~~ 내부에 전시되어 있는 소품들과 그림을 보는 재미도 솔솔합니다..


제주도 월정리 고래가 될 카페13


커피와 레몬에이드를 맛있게 먹고 이제 '고래가 될' 카페 주변을 사진 속에 담아봅니다...이곳에 오면 누구나 찍게 되는 액자구도 위치에도 사진을 안찍을수가 없었죠 ㅎㅎ


제주도 월정리 고래가 될 카페14


하지만 아쉬운건...건너편에 차들이 주차되어 있어서 예전같은 그림을 담을수가 없었다는 거죠 ㅠㅠ


런데 원래 이곳은 막혀있었는데 누가 이렇게 액자를 바라보는 듯한 구도로 컷팅을 했는지..센스가 대단합니다^^ 월정리가 유명하게 된 것이.. 여기서 바다를 바라 보고 찍은 사진때문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꺼에요~


제주도 월정리 고래가 될 카페15


예전에는 전혀 상상할수 없었던...월정리 바다를 가려버린 자동차들 ㅠㅠ 


그리고 저기는 원래 그냥 도로였는데...자전거 도로처럼 변하면서 도로폭이 좀 줄어든 것 같아요~그 덕분에 자전거와 오토바이 전용도로가 갓길 주차장이 되어 버린듯...


제주도 월정리 고래가 될 카페16


컷팅된 창가위에 올라와 있는 소품 두개가 참 귀여웠어요~


의자위에 소라껍질 3개를 포개올린 것과...'달빛 머무는 바다'라는 글씨가 써진 보라색 돌멩이...그런데 위에 '싸가지 없는 커플'이라는 말풍선 보이시죠? 


일전에 '피디스테이션' 관련 포스팅할때도 언급한바 있지만... 이 사람들도 그곳에 묵었더라구요~


알고 봤더니 '피디스테이션' 에서 1박하면서 주인 아주머니한테 수건 여분을 더 부탁했다는데...그걸 가지고 가버렸다고 합니다..제 생각엔 비치타올로 쓸려고 가져간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참 싸가지 없는 커플이죠?.. 


신기하게도 여기서 보게 될줄이야 ㅋㅋ 계속 있는걸 보니 공연 볼려고 죽치고 있는 모양이었습니다~


제주도 월정리 고래가 될 카페17


뿌연하늘이 아쉽긴 하지만...그 때와 다름없는 월정리의 에메랄드 빛깔 바다가 멀리 눈에 들어오네요~


제주도 월정리 고래가 될 카페18


캬..언제봐도 월정리 앞바다는 변함이 없는것 같아요^^ 예전에는 별로 알려지지 않았던 곳이 카페 하나 덕분에 해마다 많은 사람들이 찾는 명소가 될줄이야 ㅋㅋ


제주도 월정리 고래가 될 카페19


월정리의 아름다운 바다...저녁먹으러 가기전에 산책을 해봅니다^^ 역시 월정리의 바다는 에메랄드 빛깔~~


제주도 월정리 고래가 될 카페20


바닷물에 발을 담그고 좋아라 하는 로렌^^ 근데 꼭 사진찍을때 옆에 꼬마가 한 두명이 모델로 찬조출연(?) ㅎㅎ 꼬마가 혼자 잘노네요~


제주도 월정리 고래가 될 카페21


월정리 바다에 내려가본건 처음이었어요 ㅎㅎ 월정리엔 이번이 3번째 방문이었는데 말이죠..


제주도 월정리 고래가 될 카페22


이제 고래가 될 카페를 떠나 근처 맛집을 찾아 저녁먹으러 가는중^^근데 유명세와 상업화가 무섭긴 무섭네요... 


이곳이 '아일랜드 조르바'였던 시절엔 정말 한가롭고 여유가 느껴졌었는데...개인적으로는 그때의 분위기가 사라져버린거 같아서 아쉽네요...  


하지만 월정리 앞바다를 생각하면 '고래가 될' 카페는 제주 여행때 빼놓을순 없는 공간인듯합니다^^ 다음에 제주도에 가게되면 평대리에 있는 '아일랜드 조르바'에도 가보고 싶어요~


지난 2010년,2011년 "아일랜즈 조르바'였던 시절도 비교 감상해보세요~

"조르바"의 자유로움....느껴보실래요?^^

"조르바"의 자유로움..또 다시 만끽하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