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작업시에 하나의 문서 작업은 상관없지만 2개 혹은 그 이상의 문서를 동시에 열어놓고 작업을 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예를 들어서 A라는 문서가 있는데 B라는 문서와 눈으로 비교를 하거나..내용중 일부분을 똑같이 써야한다고 가정 해볼께요~
이렇게 하면 팝업된 엑셀 문서창을 마우스 드래그로 그 크기를 줄여서 열려있는 두개의 문서를 비교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이런 기능이 있다는 것을 모르면 어쩔수 없이 번거롭더라도 수동으로 일일히 크기를 줄이는 방법밖에 없겠지만 '모두 정렬'이라는 기능이 있다는 사실을 알게되면 이야기가 달라지겠죠^^
엑셀의 '모두 정렬' 기능을 설명하기 위해서 임의로 3개의 엑셀 문서를 열어 보았습니다. 3개의 문서가 한꺼번에 열리게 되면 창이 저렇게 계단식으로 보여지게 되죠.
엑셀의 '모두 정렬'기능은 엑셀 상단 메뉴중에서 '보기'에 보시면 쉽게 찾을 수 있어요^^
'모두 정렬' 기능 버튼을 클릭해주면 위와 같이 조그만 팝업창이 나오게 되는데요..정렬 방식은 총 4가지가 있습니다. 바둑판식, 가로,세로...그리고 계단식.
엑셀 2개이상 문서 작업은 '모두 정렬' 기능으로 편하게^^
먼저 '바둑판식'정렬을 보도록 하죠. 3개의 문서가 바둑판처럼 왼쪽에 하나..오른쪽에 두개 정렬이 되었네요. 4개이상의 문서였으면 더 확실히 바둑판처럼 보였을지도^^
'계단식' 정렬은 사실 별 필요가 없어보입니다. 문서 3개를 동시에 열었을 때 보이는 모습과 똑같네요~
이번엔 '세로' 정렬입니다. 만약 문서 2개를 펼쳐서 서로 비교 하고자 할때는 이 정렬이 가장 많이 쓰일 것 같습니다^^ 정확히 1/n로 화면이 나눠져서 정렬되네요.
마지막으로 가로 정렬입니다. 역시 세로정렬과 마찬가지로 1/n로 정확하게 나눠지네요^^
혹시라도 지금도 마우스 드래그로 문서창 크기를 수동으로 변경하고 계시다면 꼭 엑셀 '모두 정렬' 기능을 활용 해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