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실을 먹는 다이어트와 매실을 이용한 피부관리 방법 등이 워낙 대중적으로 널리 알려져 있었기 때문에 매실을 이용한 다양한 미용의 효과는 이미 오래전부터 변함없이 많은 사람들에게 해마다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그래서 매년 많은 사람들이 매실을 많이 사서 매실 원액 혹은 매실 짱아지를 담은 다음.. 1년정도 먹을 수 있게끔 하고 있죠. 



그런데 매실이 덜익었을 경우라면 쓴맛이 나고 인체에 유해한 "아미그다린"이라는 성분이 많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익지 않은 5월의 매실은 절대로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매실먹기 다이어트1


게다가 매실의 수확이 늦어지면 산도가 떨어지는 반면에 당도가 높아져서 결국 다이어트 목적의 매실먹기의 효과는 거의 사라지게 되기 때문에, 


매실먹기로 다이어트를 실시하고자 한다면 적당히 잘익은 매실을 사용해야 합니다. 매실차가 소화작용에 그렇게 좋다고 하죠? 실제로 소화가 잘안되고 속이 안좋은 사람들에겐 특효!!


해마다 6월경이 되면 많은 사람들이 매실 원액을 직접 만든다고 분주해집니다.


'매실 원액'만드는 방법을 알아보자~


1. 가장 먼저 수확한 매실을 깨끗한 물에 담군후 씻어서 물기를 완전하게 없애주고..매실과 설탕의 비율을 1:1로 하여 용기에 담은 다음 뚜껑을 닿아 완전 밀봉을 해야해요.


2. 이렇게 밀봉된 매실을 약 10일정도 지난 다음 함께 들어간 설탕이 녹게끔 적당히 섞어주세요.


3. 그 다음 약 90여일이 지나면 매실과 다른 이물질을 완벽하게 걸러서 원액과 건더기를 분리후 매실 원액이 탄생하게 된다는^^


매실먹기 다이어트2


4. 매실 원액이 만들어지게 되면...여기에 생수를 넣어 원액:생수의 비율이 1:5정도 되도록해서 마시면 매실먹기 다이어트 목적의 효과를 제대로 만끽 할 수 있습니다. 


매실 원액은 평소에 시원하고 그늘진 장소에 보관해두고 매실 원액과 분리 되었던 매실에 소주를 부어서 약 3주 정도 방치하면 그게 바로 매실주가 된다고 하네요~ 


과육을 이용해서 매실장아찌나 매실 잼 등을 만들어도 괜찮다고 하구요..편안한 잠자리를 위해서 베개속에 매실씨를 넣기도 한답니다^^


매실먹기 다이어트와 매실 원액만드는 노하우!



[매실과 피부관리]


매실속에 들어있는 풍부한 '유기산'과 '비타민' 성분은 우리 몸의 신진대사 기능을 활성화 시켜주고 혈액 순환을 도와주기 때문에 피부 미용 차원에서도 아주 효과적입니다.


사실 지금과 같은 여름철에는 가만히 있어도 땀을 많이 흘려서 체내 수분이 부족해지기 마련인데..


이런 경우 생수와 함께 매실원액을 섞어서 마시면 수분 부족으로 인해서 발생하기 쉬운 주름이나 피부 트러블,기미 등의 문제들을 예방하기 정말 좋아요^^


1.변비의 개선!


매실속에는 "구연산"과 각종 '미네랄'이 다량 포함되어 있습니다.


매실먹기 다이어트3


이러한 매실의 성분이 장내 세균의 균형을 조절해주고 몸속의 노폐물을 조절하고 결국 변비로 괴로워 하는 사람들의 고민까지 해결해주게 되죠.


매실의 성분중 하나인 '카데킨산'은 장내 유해균의 번식을 억제시키고 살균력이 높여서 염증과 이상발효를 막아줍니다. 


이는 장의 연동운동을 활성화 시켜 장이 기본적으로 튼튼하고 건강해지도록 많은 도움을 주게 된다는 사실.


우리가 배가 아프거나 소화불량이거나 쓰릴때 매실원액을 생수와 섞어 마시면 그 증세가 줄어드는 신기한 경험을 하게되죠.(대부분 이렇게 매실원액을 활용^^)


하지만 사람의 체질은 천차만별이기때문에 매실이 몸에 맞지 않는 사람도 있을 수 있으니 유의해야 해요~


2.스트레스의 해소!


스트레스가 반복적으로 쌓이다 보면 몸속의 호르몬이 균형을 잃어서 과식을 하게 되는 원인을 제공하게 됩니다.


특히 과식과 폭식은 다이어트를 하는 분들에겐 가장 치명적인 적이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성공하고자 한다면 이 스트레스를 우선적으로 푸는것이 키포인트죠! 


매실속의 '유기산'이 바로..체내 피로를 풀어주는 놀라운 효과가 있어요. 그래서 매실먹기 다이어트가 곧 '유기산'을 몸에 공급하는 것이기에.. 피로는 풀리고 스트레스는 해소됨~ 


꾸준히 먹으면서 운동하면 결국 다이어트에도 커다란 효과를 안겨주게 되는 것이죠..


매실먹기 다이어트4


마지막으로 예쁜 광양 매화마을 사진 투척^^매화 꽃이 만개한 후 부터 90일 전후에 수확한 매실이 가장 좋다고 하네요..(예를 들어 4월초에 꽃이 피었다면 7월초가 매실을 수확하는 시기)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