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를 사용 해신 분들은 잘 아실 테지만.. 트위터는 정말 개방적인 공간입니다. 자신의 계정을 비공개 설정을 해놓지 않는 이상은 누구나 손쉽게 그 계정이 쓴 트윗뿐만 아니라 사진까지도 검색해서 볼 수 있으니까요~

 

간혹 이런 사실을 모르는 분들도 있던데.. 보통 '어떻게 알고 내 글을 보는 거냐?"." 어떻게 알고 날 팔로잉한 거냐?"라는 멘션까지 보내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트위터의 검색 기능에 대해서 이야기하려고 하는데요.. 그중에서도 '사진'을 검색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은 핀터레스트가 대세라고는 하지만.. 트위터에서도 정말 다양한 사진들을 감상할 수 있답니다^^

 

트위터 검색(사진)기능 사용하기1

지난 시간에 소개해드린 아이폰 트위터 공식 어플을 기준으로 '검색' 기능에 대해서 설명해보겠습니다..

 

'나', '홈', '알림' 화면에서는 상단 오른쪽에 항상 돋보기 아이콘이 보이는데요.. 이게 바로 트위터 검색 기능이에요^^

 

트위터 검색(사진)기능 사용하기2

검색 기능을 터치해서 들어가 보면 친절하게 검색창 위에 '트위터 검색'이라고 한글로 나타납니다.

 

이 부분에 자신이 원하는 단어를 넣고 검색을 해보면 관련된 모든 트윗들이 나타나게 됩니다.

 

예를 들고자..'창원'으로 검색을 해보니까 관련 검색어를 비롯해서 관련 계정들까지 자동적으로 화면에 나타나게 되는데.. 여기서 하단부에 있는 '검색'버튼을 터치해주면...

 

트위터 검색(사진)기능 사용하기3

위와 같이 '인기 트윗'.. 그리고 '모든 트윗'으로 구별되어서 해당 단어로 검색된 트윗이 나타나게 됩니다.

 

인기 트윗의 경우는 특정 기간 동안 인기 있는 트윗 순서로 나타나는 거고요.. 모든 트윗은 실시간으로 트윗이 자동으로 보여주는 기능이죠.

 

트위터 검색(사진) 기능 사용하기

 

특정 단어와 관련해서.. 실질적으로 제대로 된 검색을 하고자 한다면 인기 트윗보다는 모든 트윗으로 검색을 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트위터 검색(사진)기능 사용하기4

그리고 트위터에서 '사진'검색을 하는 팁을 하나 알려드릴게요^^ 대부분의 사람들이 특정 이미지 서비스를 사용하지 않고 트위터에서 사진을 올리면 pic.twitter.com라는 링크로 표시되게 됩니다.(거의 90% 이상)..

 

그래서 트위터 검색에서도 pic.twitter.com이라고 쓰고 검색을 해보면 사진을 포함한 사진들만 무작위로 볼 수 있죠.

 

뿐만 아니라.. 아이폰 트위터 공식 어플에서는 검색 결과 필터링이라는 기능이 제공되고 있는데 잘 모르면 지나치기 쉬운 부분이니까 꼭 알아두시면 도움이 된답니다~

 

검색창에서 검색한 단어 오른쪽을 보면 작은 아이콘이 보이는데.. 거기를 터치해보면 '검색 결과 필터링'이라는 기능으로 접근할 수 있어요.

 

여기서 사진, 동영상, 뉴스, 사용자 등으로 구분해서 필터링된 검색을 할 수 있다는 사실! 그러니까 나는 이런 이런 단어로 검색을 해서 관련 사진만 보고 싶다면 바로 이 기능을 이용해서 사진만 볼 수 있는 거죠.

 

트위터 검색(사진)기능 사용하기5

한 가지 더!! 검색 결과 필터링에서 '사진'만 검색하도록 설정을 했다면 또 한 번 트위터 검색설정이 변경됩니다.

 

위 캡처 화면에 보는 것처럼 '목록보기'와 '바둑판 보기'가 나타나게 되는데.. 목록보기는 말 그대로 사진을 포함하고 있는 트윗 계정과 트윗 글까지 목록으로 보이게 하는 기능이고요.

 

바둑판은 오직 사진만 나타나게 하는 기능입니다. 무작위로 관련 사진만 보고 싶다면 '바둑판 보기' 기능을 사용하는 것이 낫겠죠.

 

그리고 검색했던 단어들을 모두 지우고 싶다면..'최근 검색어' 우측에 있는 x자를 살짝 터치해주면 한꺼번에 지워집니다.

 


분명히 트위터로 야한 사진들을 검색하려는 분들도 많으실 텐데요.. 실제로 남성, 여성에 관련된 성적인 단어들(특히 영어)로 검색해보면 정말 아무렇지 않게 그런 노골적인 사진들이 노출이 되더군요~

처음 접해보면.. 이러한 계정들이 엄청나게 많다는 사실에 놀랄 수도 있습니다.

애초부터 트위터라는 서비스는 지나치게 개방적이라서 그런 성인 콘텐츠에 대한 차단이 되질 않습니다. 그런 계정들이 싫다면 블록 처리하는 방법 외에는 없죠

트위터 검색(사진)기능 사용하기6

원래 아이폰 트위터 공식 어플에서는 '이미지 미리 보기' 기능이 지원되지 않았었는데.. 최근에서야 지원이 되기 시작했습니다.

 

이런 점만 살펴본다면 트위터가 거의 변함이 없는 것 같아도 많은 부분에서 개선이 이뤄지고 있다는 사실을 직접 확인할 수 있죠..

 

만약에 특정 단어로 위와 같이 검색을 했는데 '목록보기'에서 그림이 나오지 않고 링크 주소만 보인다면 트위터 설정으로 들어가서 '이미지 미리 보기' 기능을 설정해두면 목록보기에서도 사진들이 미리 보이게 됩니다^^

 

그런데 만약에 트위터로 야한 사진을 즐겨보는 분들이나.. 자기가 팔로잉한 사람이 야한 사진을 종종 올리는 경우가 있다면 이런 미리 보기 설정은 꺼두시는 것이 좋아요 ㅎㅎ

 

★아이폰 트위터 공식어플이 좋은 이유

 

아이폰 트위터 공식어플이 좋은 이유

트위터 사용하시는 분들 많으신가요? 트위터의 가장 큰 매력은 아무래도 다른 sns서비스와 다른 '개방성'때문이겠죠. 그 말인즉..계정을 잠금설정하지 않는 이상 누구나 내가 쓰는 트윗을 볼 수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