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8월 14일 ~ 17일까지 제주 여름휴가를 온 우리...원래는 14일 일정에 잡혀있는 "한림공원" 인데 이리저리 하다보니 15일로 미뤄지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아침 일찍 코지하우스를 출발하여 "한림공원"으로 이동... ㅋ너무나 가까운 거리라 차로 5분도 안 걸리더라구요...



제주가 원래 좀 이국적이지만... 여기도 입구부터 아열대 식물들이 보이는게 하와이틱한 느낌이 나네요... 태국인가...ㅋㅋ 혹시나 못 보게 될까봐 서둘러 와서 그런지 배에선 "꼬르륵~~~ "  거리고...



아침부터 핫바에 맛나는 아이수크리므를 먹습니다...등 뒤가 입구네요...ㅋㅋ


한림공원은 아래와 같이 총 8개의 테마파크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야자수길...협재,쌍용동굴...제주석,분재원...재암민속마을...사파리조류원...재암수석관...연못정원...아열대식물원...



입구에 들어서니 안내원이 있네요...80년대 분위기가 느껴져요...ㅎㅎ우선 8개 테마파크 중 젤로 먼저 "아열대식물원" 으로 고고씽 ~~~





열대식물이라 잎이 크고 넓은 아이들이 많이 보이고, 선인장도 종류가 무지 많네요...^^왼쪽 사진은 "용설란" 인데 아기 용설란부터 어른용설란까지 다양하게 구경할수 있었습니다.




구경하다 보니 사람들이 무리를 지어 이동하네요...단체관람처럼...ㅋㅋ잠시 기다려서 커플샷...^^


사람들이 하도 만지고 건드려서 그런지 곳곳에 이런 표지판이 보이네요...근데 제주도말 너무 귀엽네요...

"보기만 하고 만지지랑 맙서예"


밑에 친절하게 해석까지...;; 제주도가 원체 오랫동안 뭇 사람들과 교류가 없어서 제주방언으로만 얘기하면 알아듣기 힘든 말들이 많아서 그런가 보네요...ㅎㅎ 


제주도에서 젤로 많이 보이는 "혼저옵서예" 가..난 혼자오세요 인줄 알았다니까요...ㅋㅋ어서오세요...라고 합니다...^^



제주 특산품 감귤도 있네요... 나무에 대롱대롱 열매도 있고...^^근데 사람들이 하도 따가서 그런지 여기도 그런 표지판들이 많아요 ;;


내가 잠시 걸터 앉은 이것...이건 뭘까요??? 이건 제주 곳곳에서 볼수 있는 제주도의 문이에요...ㅎㅎ


양쪽돌에 구멍을 3개씩 뚫어놓고... 나무를 구멍에 거는데...하나만 걸면 잠시 출타중...2개를 걸면 하루정도...3개를 걸면 한참 뒤에 돌아온다는 뜻이라네요...  ^^






이런 사진 조아라 하는 나...허브정원처럼 허브만 모아둔 곳이 있었는데... 허브마다 이렇게나 예쁘게 이름표를 꽂아두었네요...^^


제주도의 제주도의 마스코트 "하루방" 듬직한게 어디다가 가져다 놓아도 잘 어울리네요...^^


보기만 허고 만지지랑 맙서예~ "한림공원" (1)






잉어먹이 100원 ㅋㅋㅋ여기 잉어들은 사람을 많이봐서 너무 영특해졌는지...가까이 가니 밥 달라고 우르르 몰려서는 입만 뻐끔거리네요...무서운 아이들...ㅎㅎ아침이라 그런지 잉어밥이 하나도 없었습니다...


클로버는 아닌데 바닥에 깔린 요 녀석들...이름은 모르지만... 예쁘진 않네요... 군데군데 마니 보여요...아무래도 이런 종류는 클로버가 최고인듯 합니다... ^^



알로에 식구들...난 알로에 베라밖에 모르겠어요...통실통실한게 잘라다가 화장품 만들고 싶네요...ㅋ


멕시코에 온듯한 느낌...키큰 선인장에 동그리 선인장들까지...곳곳에서 이국적인 느낌을 물씬 풍겨내는 "한림공원"






근데 여기 선인장에도 막 뭐라고 적혀 있네요...선인장에 낙서하지 말라고 적혀있는데... 사람들은 참 이상해요... 왜 못된 행동들을 하는지...자신들의 흔적을 남기고 싶은가봐요...

"관광객 여러분 식물에 낙서하지 맙시다... 이 아이들도 살아있는 생물입니다...!!! "


한림공원 10만평 부지에서 가장 많은 부분을 차지하는 듯한 아열대 식물원...


열대 식물이라 온실이 많이 보였는데...더워서 전부 구경할순 없었지만...곳곳에서 이국적인 풍경을 보여주며 열대지방을 여행한 듯한 기분이었습니다... ^^


온실을 나가려는데 완전 큰 거북이 발견...이아이 무지 욕심쟁이네요...ㅋㅋ안에 배추도 다 못 먹으면서... 바깥으로 나간거 보더니... 앞으로 엉금거리면서...바깥에 있는 배추 쏙쏙 먹어버리네요...ㅎㅎ욕심쟁이 녀석...


드디어 첫번째 코스 통과...^^대강 둘러봤는데도 한참 걸린 아열대식물원...한나절은 여유있게 둘러봐야 하는건데... 아쉬워요...담번에 올땐 천천히 천천히... ^^다음 코스로 고고고~~~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