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를 사용하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무료 백신프로그램으로 안랩 v3 lite나 알약을 사용중입니다. 


둘다 싫어하기 때문에 다른 백신을 사용중인 사람들도 있을테고..신경안쓰고 이중 하나를 쓰고나 둘다 사용하는 사람도 있겠죠. 


저같은 경우는 후자쪽인데..집에서는 알약을 쓰고 회사에서는 안랩 v3 lite를 사용중이랍니다. 



그런데 무료백신이라서 그런지 모르지만 가끔 짜증스런 경우가 꽤 있어요..컴퓨터를 부팅했는데 오른쪽 하단에서 조그만 광고 팝업창이 나타난다던가..


v3 lite를 실행시켰는데..실행창 오른쪽에 광고창이 붙어있는 경우가 그렇죠~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v3 lite를 쓸때 이런 광고 팝업창이 절대 보이지 않게 하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안랩 v3 lite '광고 팝업창' 숨기기1


v3 lite를 실행시키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는데..오른쪽에 저런 광고창이 생성되게 됩니다~ 


있어도 상관없다고 생각하면..문제없지만..실행시킬때마다 자주 보이면 조금 거슬릴 수도 있겠죠? 만약 그렇다면 애초에 보이지 않게 '설정'을 해주면 되는데..어디서 해야할까요?


안랩 v3 lite '광고 팝업창' 숨기기2


직접 실행을 시켜줬을때는 그냥 그러려니 할수 있는데..위 캡쳐화면을 보면 컴퓨터 바탕화면 하단 오른쪽에 저렇게 생긴 광고창이 슬그머니 나타나는게 문제입니다. 


처음에는 이게 어디서 나온 광고창인지 모를 수도 있어요~


안랩 v3 lite '광고 팝업창' 숨기기



그런데 광고 팝업창 윗부분을 보면 '안랩(AhnLab)'이라고 적혀있는거 보이시죠? 역시 이런 팝업창도 보기 싫다면 나오지 않도록 설정해야겠죠.


안랩 v3 lite '광고 팝업창' 숨기기3


위와 같이 생성되는 광고 팝업창들을 숨겨주기 위해서는 먼저..안랩 v3 lite실행창 상단에 톱니바퀴 아이콘(환경설정)을 클릭해주세요~


안랩 v3 lite '광고 팝업창' 숨기기4


그러면..보안,네트워크를 비롯 각종 설정메뉴들이 나오는데..왼쪽에 보면 맨 밑에 '기타 설정'-'사용환경' 메뉴가 보입니다. 여기로 들어가세요~


안랩 v3 lite '광고 팝업창' 숨기기5


안랩 v3 lite의 경우..사용환경 메뉴기능이 위와 같이 사용자 설정, 알림 설정, 업데이트 설정, 서버 설정..4가지로 구분되어 있는데요~ 


여기서 광고 팝업창 숨기기 기능은 '알림 설정'에 있습니다..위에서 두번째를 보면 '광고 팝업 숨기기'라고 보이시죠? 


바로 이 부분만 체크를 해주고 적용해주면 다음부터는 컴퓨터 하단부 오른쪽이나...v3 lite 실행창 오른쪽에 광고창이 나타나지 않습니다..이젠 짜증내지 않아도 되겠죠?^^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