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적으로 다양한 백신 프로그램을 사용해보진 않았지만, 국내에서 출시한 v3나 알약 보다는 해외에서 개발된 백신이 훨씬 낫다는 생각이 듭니다.

 

악성코드나 바이러스를 제대로 잡지도 못하는 경우가 꽤 많았거든요~ 사용자의 입장에서는 컴퓨터 메모리에 거의 영향을 주지 않으면서도 가볍고 빠른 백신을 선호하기 마련입니다. 그게 '공짜'라면 더 좋겠죠?

 

 

러시아 보안업체 카스퍼스키(Kaspersky)가 개발한 백신도 그 중 하나에요.

 

카스퍼스키 프리 버전 백신1

카스퍼스키는 지난 2017년 7월 25일 미국, 캐나다를 시작으로 전세계에 무료 버전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는 같은 해 10월 12일부터 지금까지 많은 사람들이 애용하고 있죠^^

 

카스퍼스키 프리 버전은 홈페이지 상단 메뉴의 '무료 도구'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카스퍼스키 프리 버전 백신2

실제로 들어가보면, pc를 비롯해서 mac,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 기기용 무료 보안 프로그램이 제공되고 있음을 알 수 있어요.

 

카스퍼스키 프리 버전 백신3

카스퍼스키 프리 버전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저장이 됩니다. 이 글에서는 '설치과정'은 생략하기로^^

 

카스퍼스키 프리 버전 백신4

실제로 제 컴퓨터에서 사용중인 카스퍼스키 프리 버전 화면입니다.

 

그런데 역시 프리 버전이라서 그럴까요? 제한된 기능이 꽤 많습니다. 하지만, 우리가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검사', '격리' 등의 기능은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으니 신경안써도 됩니다.

 

카스퍼스키 프리 버전 백신5

설치된 카스퍼스키 프리의 라이센스를 확인해보니까.. 딱 365일이네요~ 하지만 실제로는 1년만 사용할 수 있는건 아니구요.. '자동 갱신'이 된다고 합니다.

 

아직까지 1년 이상 사용해보진 못했지만, 만약에 혹시라도 갱신이 안되면.. 다른 이메일을 등록해서 1년을 더 사용하면 될 것 같네요.

 

카스퍼스키 프리 버전 백신6

카스퍼스키 프리 버전의 '설정' 화면입니다. 컴퓨터 부팅시 함께 실행되도록 설정이 가능합니다. 대부분의 백신 프로그램이 똑같은 기능을 제공하고 있죠~

 

카스퍼스키 프리 버전 백신7

'설정 - 보호' 기능을 보니까 무조건 업그레이드를 해야만 사용가능하다네요. 이게 바로 프리버전의 한계~ 하지만.. 위에서 이야기했듯이.. 일반적인 용도로는 전혀 문제가 없는 최강의 공짜 백신입니다 ㅎㅎ

 

카스퍼스키 프리~ 최강의 공짜 백신

 

 

✅메모리 최적화와 인터넷 최적화는 평소에 관리하세요^^

 

메모리 최적화와 인터넷 최적화는 평소에 관리하세요^^

많은 분들이 아시다시피..컴퓨터는 소모품입니다~ 구입했을 초기에는 정말 애지중지하면서 아껴쓰지만..컴퓨터는 아무리 잘써도 5년이상 쓰기는 어려워요~ 관리만 정말 잘하면 더 오래쓸 수도

gong6587.tistory.com

 

카스퍼스키 프리 버전 백신8

'설정 - 성능' 기능들..

 

카스퍼스키 프리 버전 백신9

악성코드나 바이러스 검사시, 보안 레벨을 높음, 권장, 낮음으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보안위협이 감지되면 단순히 알려줄 것인지? 자동으로 격리 또는 삭제를 할 것인지의 여부도 사용자가 선택할 수 있습니다. 외장 하드를 컴퓨터에 연결할 경우.. 자동 검사 여부도 마찬가지구요.

 

카스퍼스키 프리 버전 백신10

카스퍼스키 프리 버전의 '설정 - 추가' 부분입니다.

 

카스퍼스키 프리 버전 백신11

기본적으로 업데이트는 주기적으로 자동 실행되도록 설정되어 있지만, 수동으로도 가능합니다. 그냥 '업데이트 실행'만 누르면 되니까요.

 

카스퍼스키 프리 버전 백신12

카스퍼스키 프리 버전의 데이터베이스와 애플리케이션 모듈이 업데이트 중~

 

카스퍼스키 프리 버전 백신13

이번엔 '검사'관련 설정 화면입니다. '전체 검사'와 '빠른 검사, '선택검사' 그리고 외부 장치 검사.. 이렇게 4가지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전체 검사'의 경우는 컴퓨터 전체를 한번에 검사할 수 있지만.. 그 만큼 시간이 오래 걸리겠죠. 검사한 결과는 '상세한 리포트'에서 확인이 가능!

 

카스퍼스키 프리 버전 백신14

선택 검사는 컴퓨터 경로에서 내가 원하는 파일 또는 폴더만 지정해서 그 부분만 집중적으로 검사를 하는 방법입니다.

 

카스퍼스키 프리 버전 백신15

가장 흔히 사용하는 '빠른 검사'의 진행 모습이에요. 윈도우 시직 시 실행되는 프로그램들만 빠르게 검사할 수 있는 방법이에요.

 

약 반년 이상 카스퍼스키 프리 버전을 사용하고 있지만.. 확실히 컴퓨터 속도에 부정적인 영향은 주지 않는 것 같습니다. 백신을 설치했는지 모를 정도~ 검사를 해봐도 컴퓨터의 버벅거림도 없구요.

 

✅카스퍼스키 홈페이지

 

가정 및 기업을 위한 Kaspersky 사이버 보안 솔루션 | 카스퍼 스키

Kaspersky Internet Security 작업을 방해하지 않고 사용자 데이터와 개인정보를 보호하는 빠르고 유연한 보안 제품입니다. 자세히 보기

www.kaspersky.co.kr

 

개발지역이 '러시아'라는 사실에 부정적인 편견이 있더라도 다른 백신에 뒤지지 않는 최강의 성능을 갖췄기에.. 꼭 써보시길 권장합니다.

 

✅크롬 mybuzz 멀웨어 제거 방법 2가지

 

크롬 mybuzz 멀웨어 제거 방법 2가지

구글링으로 어떤 프로그램의 크랙이나 키젠 등을 구하려고 여기저기 검색을 하다보면, 나도 모르게 이상한 사이트에 접속하게 된다. 클릭을 유도하는 문구에 속아 컴퓨터에 mybuzz같은 멀웨어를

gong6587.tistory.com

✅어베스트 무료 백신으로 바이러스 검사를 해봤더니

 

어베스트 무료 백신으로 바이러스 검사를 해봤더니

지난 수년동안 컴퓨터를 사용하면서 무료 백신만을 이용해왔었는데, 그 대표적인것이 바로 'v3라이트'와 '알약'이다. 사실 컴퓨터에 대해서 제대로 알고 전문적으로 다루는 사람이 아니라면..거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