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렌네소품가게에는 '부엉이' 패턴의 소품들이 있습니다. 오픈 때부터 부엉이와 인연이 많아서 가게의 로고도 부엉이고.. 소품들 가운데, 부엉이 종류가 많아요^^
예전에 부엉이 관련 소품소개때도 이야기했었지만.. 부엉이는 일본에서 예로 부터 복을 주는 의미의 길조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새로 이사를 하거나 신혼부부에게 자주 선물한다는 이 부엉이..행복과 부를 기원하는 의미가 강하답니다.
이번 시간에는 일본 그릇 세트를 한가지 소개할까 하는데요..일본 여행을 많이 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일본의 국그릇, 밥그릇은 사이즈가 작아요.
거기에 귀여운 문양들(부엉이나 기타 등등)이 그려져있으면 정말 귀엽게 느껴지겠죠.
위 사진이 일본 부엉이 밥그릇, 국그릇 1인 세트입니다. 저희는 집에서 밥은 무조건 이 그릇으로 먹고 있어요.
그릇의 곁면은 전체적으로 세련된 블루컬러 색깔인데.. 한쪽면은 부엉이 부부가 그러져있구요..또 다른 한쪽면은 별모양의 꽃이 그려져 있답니다.
부엉이 국그릇에 밥그릇을 꺼꾸로 포개놓은 사진이에요~
바닥에 굽이 있고 그릇 옆면에는 꽃과 낙엽..그리고 부엉이 부부가 그려져 있는데..공장에서 찍어낸 그림이 아니라 손으로 직접 그린 그림 같습니다.
같은 그릇인데도 그림 모양이 약간씩 다르더라구요. 부엉이가 너무 귀엽죠?
이렇게 국그릇,밥그릇 한세트가 있으면 식탁에 앉아 아기자기하게 밥을 맛있게 먹을 수 있겠죠^^ 혼자사는 분들에게도 좋고.. 부부들에게도 굿!
부엉이 일본 그릇(국그릇,밥그릇 세트)귀여워요
설거지 후에 위와 이렇게 뒤집어 보관해 두어도 정말 예쁘답니다. 그릇 아랫부분의 굽은 일본식기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모양으로 만들어져 있구요..
부엉이 일본 그릇의 내부에도 이렇게 부엉이 부부가 나무가지에 앉아있는 그림이^^ 신혼부부라면 이런 그릇으로 둘이서 맛있는 밥을 해먹는 행복을 느껴보셔도 좋습니다.
'made in japan'이라서 믿을만한 도자기 제품이구요...국그릇이나 밥그릇이나..전체적으로 대충대충 만들었다거나 허접스러운 느낌이 전혀 보이지 않습니다.^^
도자기 재질이니까 절대 떨어뜨리지 않게 조심하세요~
이 부엉이 그릇들의 사이즈는 밥그릇이 지름 11.5cm, 높이가 5.5cm이고..국그릇은 14.5cm 높이가 6.5cm라고 합니다.
우리가 흔히 먹는 그릇보다 사이즈가 아담해서 평소에 소식하시는 분들에게 좋을 듯 하네요. 물론 너무 양이 부족하다면 국그릇을 밥그릇 대용으로 사용해도 됩니다 ㅎㅎ
접혀진 천위에 올려놓은 부엉이 일본 그릇(국그릇, 밥그릇 세트)이에요.
안에 있는 것이 밥그릇이고 밖에 있는 것이 국그릇인데.. 부엉이 부부의 문양 자체가 너무 귀엽게 그러져 있어서 누구나 하나쯤은 집에 보관해도 좋을만한 아이템인 것 같습니다.
집에 있는 밥그릇,국그릇 한번 바껴보세요..밥먹을때 분위기가 확 달라질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