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기심과 편리함때문에 구매했던 아이패드..사실 거의 사용하고 있진 않지만 가끔 침대위에서 웹서핑을 하는 위주로 유용하게(?)사용되고 있습니다.

일전에도 아이패드와 관련된 포스팅을 몇차례 했었는데요..저희집에는 2012년에 구매했던 뉴아이패드(단종된 3세대)가 있습니다. 

 

요즘 시중에 나와있는 모델과 비교하면 해상도는 떨어지지 않는편이지만 조금 무거운 감이 있죠^^ 

 

얼마전에 서울쪽으로 고속버스를 타고 가는 길이 너무 심심해서 아이패드에 동영상을 넣어 보려고..혹시나 이어폰이 잘되는지 끼워서 들어봤더니..뭔가 좀 이상하다는 느낌이 들더라구요~ 

 

아이패드를 바닥에 떨어뜨린 적도 없고..이어폰을 사용할 일도 없었는데...이어폰에서 소리가 들리지 않는 이상한 현상이 발생 ㅠㅠ

 

아이패드 '이어폰' 소리가 안들릴때 해결방법1

 

화면속에 보이는 것이 원래 아이패드와 함께 들어있던 이어폰입니다. 

 

다시한번 제대로 테스트해보고자 뉴스 동영상을 재생해봤더니 소리가 전혀 들리지 않는 것 같다가도 아주 미세하게 들리는 듯 하더라구요. 이어폰 단자를 돌려보면 치직~치직~ 소리가 나고..

 

아이패드 '이어폰' 소리가 안들릴때 해결방법2

 

해당 사이트의 문제일 수도 있겠다 싶어서...유튜브 어플을 실행한 다음, 볼륨을 최대한 올려보았더니..

 

위 화면과 같이 '헤드폰' 볼륨 아이콘 이 나타나고 볼륨이 최대치라는 것까지 눈으로 확인이 되었지만.. 마찬가지로 이어폰에서는 소리가 나오질 않았습니다.

 

참 당황스럽더라구요..이런 상황이면 버스든 지하철이든 아이패드로 음악, 동영상 재생은 불가 ㅠㅠ(뻔뻔하게 주변 시선 무시하고 크게 듣는 사람도 있겠지만..그건 정말 노매너!)

 

아이패드 '이어폰' 소리가 안들릴때 해결방법3

 

그래서 이번에는 아이폰5의 이어폰을 연결해보기로 했죠.. 

 

아이폰5도 사용한지 거의 2년이 되어가고 있지만 이어폰은 한번도 사용해본적이 없었답니다.(음악을 거의 듣지 않는 편이라서 ㅎㅎ) 새제품을 아이폰5가 아닌 아이패드에 처음 꽂아보다니..

 

아이패드 '이어폰' 소리가 안들릴때 해결방법4

 

분명 이어폰의 문제일꺼라 생각하고 기대감에 부풀었지만...역시 아이패드에 끼운 이어폰에서는 소리가 나올 생각을 안하더라구요~ 

 

아..정말 답답..내가 구매한 아이패드가 불량인가? 리퍼하러 A/S센터까지 가야하나? 하는 생각이 막~ 스치고 지나가고..

 

아이패드 '이어폰' 소리가 안들릴때 해결방법

아이패드 '이어폰' 소리가 안들릴때 해결방법5

 

다른 종류의 이어폰을 사용했는데도 아이패드에서 소리가 들리지 않는다면..이어폰이 고장났다는 생각은 100% 배제해야겠죠. 

 

그렇다면 이어폰 단자의 불량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겠는데..그건  A/S센터에 가서 판정을 받아야 할 일이고..일반인의 입장에서라면 일단 다른 시도를 해봐야 합니다.

 

아이패드같은 스마트 전자기기의 경우, 장기간 사용하다보면 분명히 '오류'가 생기기 마련이에요. 우리가 컴퓨터를 오랜 시간 사용하다가 다시 운영체제를 설치하듯..그런 관리가 필요합니다. 

 

아이패드 설정의 '일반'으로 들어가보면 '재설정'이라는 기능이 보입니다. 다른 문제이긴 했지만 예전에도 재설정으로 해결했던 기억이 나서..이번과 같은 문제도 재설정으로 해결할 수 있진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죠.

 

아이패드 '이어폰' 소리가 안들릴때 해결방법6

 

아이패드의 '재설정' 기능으로 들어가보면 위와 같이 구분되어 있습니다. 

 

만약 이어폰 소리가 안들릴때..소리와 연결된 설정을 우리가 정확히 알 수 있으면 그 부분만 재설정할 수도 있겠지만..전혀 모르는 상황이라서 무조건 '모든 설정 재설정'을 해보는 것이 좋아요~ 

 

그렇다고 해서 아이패드속에 있는 콘텐츠나 설정 모두를 지울 필요는 없구요.

 

아이패드 '이어폰' 소리가 안들릴때 해결방법7

 

'모든 설정 재설정'을 하게 되면 모두 다 초기화되고 아이패드에 있는 음악이나 동영상,어플들도 지워지는 것이 아닌가? 생각하기 쉬운데..단지 모든 '설정'을 재설정하는 기능입니다. 

 

데이터,미디어가 삭제될 일은 없으니 걱정할 필요없어요^^ 

 

단..기존에 본인이 설정해둔 것들이 초기화 되어서 다시 설정해줘야 하는 번거로움은 있겠죠.(자동으로 연결되던 와이파이 비번도 다시 설정해줘야 하고..그외 기타 등등)

 

아이패드 '이어폰' 소리가 안들릴때 해결방법8

 

재설정을 하게되면 위와 같이 커다란 애플 아이콘이 나타납니다.

 

아이패드 '이어폰' 소리가 안들릴때 해결방법9

 

아이패드의 모든 설정을 '재설정'해준다음, 밑져야 본전이라는 생각으로 동영상 플레이어 어플을 이용해서 예전에 아이패드에 넣어두었던 동영상 하나를 재생해보았습니다~ 

 

헐...세상에 이럴수가.. 정말 아무렇지 않게 아이패드 이어폰으로 소리가 들리더라구요~ 

 

어떤 이유때문에 이어폰으로 소리가 들리지 않았던 것인지는 명확히 알 수 없지만.. 아마도 각종 어플을 설치하는 과정에서 '충돌'이 일어나서 오류가 발생했을 수도 있겠죠. 

 

그러면 그렇지~ 아이패드를 구입한후 이어폰을 꽂아서 사용한 적이 전혀없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정도로 사용빈도가 없었는데 이어폰 단자가 불량이거나 리퍼를 의뢰할 정도의 문제가 있을리가^^

아이폰도 아이패드의 경우와 마찬가지고 이어폰 소리가 안들리는 현상이 있다면 일단 '모든 설정 재설정'을 꼭! 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래도 안된다면..리퍼가 답이구요~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