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SLR카메라와 렌즈를 구매해서 여행다니면서 그리고 일상에서 사진찍기를 생활화 한지도 꽤 오래된 것 같습니다.
최근에는 편하다는 이유로 아이폰 카메라를 사용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지만..그래도 역시 화질은 DSLR의 최고라는 생각은 변함이 없어요.
그런데 어느날 갑자기 24-105mm렌즈에 이상증세가 나타나더라구요. 오두막(5Dmark2)에 마운트해도 오류가 발생하고..서브로 쓰고 있는 40D에서도 오류가 발생했는데 'Err 01'이라는 오류였습니다.
카메라와 렌즈의 통신불량이라지만 말이 그렇지 청소를 안해서 그런 건 아닌 것 같고 촛점을 잡으러고 계속 헛도는 느낌이 강했죠.
그래서 캐논 DSLR카메라를 사용한 이후 두번째로 부산에 있는 캐논 서비스센터를 방문해서 a/s를 받기로 결정!
부산 캐논카메라a/s센터를 방문하면서 오두막과 다른 렌즈까지 함께 청소 및 핀조정을 부탁했습니다. 받을 때는 택배로 받았구요^^ 뽁뽁이가 가득한 상자에 저렇게 비닐에 담긴채로 배송이 오더라는~
부산에 직접 찾아가서 접수하면 상담원으로부터 연락이 오는데요. 이때 수리 부분 및 요금에 대해서 상세한 설명을 듣게 됩니다.
이때 수리를 최종적으로 결정을 해주면 수리가 진행되게 되는데요..캐논 서비스센터에서 친절하게 금액과 입금계좌를 문자로 알려주더군요.
그런데 택배로 받을 경우, 보증기간내의 물품이라면 무료지만 보증기간이 지난 물품들은 '착불'로 받게 되니까 이점을 꼭 알아두는 편이 좋겠죠.
그렇게 해서 수리비(130,200원)와 택배비(12,000원)..모두 합쳐서 142,200원이라는 비용이 들었습니다. 창원에 살고 있지만..부산까지 다시 가느니 택배로 받는 편이 훨씬 편하더라구요.
캐논 서비스센터 '할인쿠폰' 적용하는 방법
캐논 컨슈머이미징 홈페이지에 들어가보면 '레벨'별 어떤 혜택이 있는지 확인할 수 있는데요..
여기서 받는 쿠본은 온라인에서 바로 사용이 가능하지만 수리를 할때는 쿠폰을 적용하고 싶다고 직접 이야기를 해줘야 합니다~
저기 보이는 레벨은 '샷수'로 결정이 된다고 하는데..샷수란 정품등록을 하면서 발생하는 점수라고 합니다. 원래 '포인트'가 따로 존재했었지만 지금은 없어졌죠.(지금까지 포인트를 한번도 사용 못해보고 다 날려버림 ㅋ)
로그인을 해보았더니..제 레벨은 '그린'이더군요~ 그런데 산정기간이 있는 걸 보니까..이 레벨도 앞으로 서서히 떨어질 전망 ㅎㅎ
아무튼 그린 레벨이라서 수리비 20%할인 쿠폰을 적용할 수 있었죠. 이것도 모르고 지나쳤다면 수리비를 할인도 못했을지도 모릅니다.
전국에 캐논 서비스센터는 얼마나 많을까?
그런데 전국에 캐논 서비스센터(캐논 카메라a/s센터)가 몇군데 있는지 알고 계시나요?
정말 터무니 없게도..21곳 밖에 없습니다.지역별로 살펴보니까 서울 10, 경기4, 인천1 ,대전1 ,대구1 ,광주1 ,제주1, 부산1, 울산1.. 이게 전부라는 사실 ㅠㅠ
그래서 만약에 캐논 제품을 구매했는데 고장이나서 의뢰를 하려면 직접 서비스센터에 방문을 하거나 카메라 판매업체를 통한 대행을 맡기는 방법밖에 없습니다.(이 경우는 서울쪽으로 택배를 보내더라구요)
그래서 최대한 빨리 수리를 하고 싶다면 본인이 살고 있는 지역에서 가까운 서비스센터에 방문을 하는 편이 빠릅니다. 저도 그래서 부산 캐논 서비스센터까지 찾아간 거였구요.
그런데..일부러 찾아갔더니 다른 곳으로 이전을 해버려서 황당 ㅠㅠ 알아보니까 2014년 5월 26일부터 다른 곳에서 영업을 하기 시작했었다고 합니다.
지난 5월에 이전한 부산 캐논 서비스센터의 위치입니다. 다른 동네로 이전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었는데..서면에서 서면으로 이동했네요 ㅎㅎ
사실 서면은 부산의 중심가라서 승용차를 타고 가는 것보다는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편이 훨씬 낫습니다.
부산지하철 1호선 서면역 2번출구로 나오면 우리은행 건물이 보이는데..그 뒷편에 '오기빌딩' 4층에 부산 캐논 서비스센터(051-719-8200)가 있어요.
영업시간은 평일에는 오전 9시부터 저녁 7시까지..그리고 토요일은 오전 9시부터 낮 12시까지만 하는데 매월 2,4주 토요일에는 휴무라고 합니다.
공휴일에도 무조건 휴무구요. (방문접수만 받고 택배 및 퀵서비스 접수는 불가능)
조금 번잡스러워 보이는 골목길로 들어가보면 '오기빌딩'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방문할때 찍은 사진은 하나도 없네요^^
캐논 서비스센터(부산 캐논카메라a/s센터)방문 렌즈수리 완료
캐논 스트랩도 저렇게 잘접혀서 고무줄이 끼워진채로 받게 됩니다. 그러고 보니 몇달전쯤에 오두막 바디의 청소 및 핀조정을 했던 것 같은데..또 하게 되었네요^^ 당연히 청소는 자주해주면 좋습니다~
오두막(5DMARK2)의 수리내역입니다. 그냥 단순 점검만 했을뿐..아무런 문제가 없다고 판명났네요~
클리닝 비용만 약간 추가됨. 부산 캐논 서비스 센터에 직접 물품을 가져가면 접수할때 제품을 상태를 확인하고 서명을 하게 됩니다.
예를 들어서 바디에 스트랩이 있고 메모리,카드가 없었다는 등의 내용을 기입하더라구요. 접수하고 나서 분실되고 파손되는 문제를 사전에 방지하기 위함일테죠.
그리고..최근에 구매했던 35mm렌즈도 청소 및 핀조정을 의뢰했었습니다. 전에 오두막에 맞도록 핀을 조정하지 않았거든요~
그런데 사무방 렌즈에 미세한 후핀이 생겨서 조정 및 클리닝을 받아야 했습니다. 유일하게 무상 보증기간에 포함된 제품이라 무료로 서비스를 받았죠. 눈이 막눈이라서 전핀,후핀을 잘 구분하지 못하는 편이지만 ㅎㅎ
마지막으로 24-105mm렌즈입니다. 그런데 캐논 서비스 센터에서는 카메라와 렌즈 청소를 어떤 기구를 사용하길래 이렇게 깔끔하게 새것처럼 먼지 하나 안보일 정도로 만들었을까요?^^ 비결을 전수받고 싶을 정도~
그런데 원래 제가 쓰던 24-105mm렌즈는 오래 쓰고 막 다루다보니..어깨에 메고 있으면 경통이 슬그머니 흘러내리던데..이번에 수리되어 온 이 녀석은 경통 흘러내림 증상이 온데간데 없고 그 상태에 고정된 상태^^
캐논 24-105mm렌즈의 고장증세 였던 Err 01의 원인은 '조리개 작동 불량'으로 판명되었구요 내부 부속을 교체를 해야만 했습니다.
부품명이 파워..뭐라고 되어 있는데 기사님이 교체하는 김에 클리닝 및 해상력 조정까지 다 하신듯.
무엇보다도 경통이 흘러내지 않고 고정되어 있어서 24-105mm 렌즈를 새로 구입한 것 같은 느낌이 ㅎㅎ 이 렌즈는 오두막(5dmark2)와 더불어서 꽤 오래 사용해서..보증기간이 훌쩍 지났더군요.
그래서 유상수리비가 제법 많이 나왔습니다. 수리비가 무려 159,000원 ㅠㅠ 물론 이 가격에서 20% 쿠폰 할인 적용을 받았지만요.(상담원과 통화할때 꼭 이야기를 해줘야 적용해줍니다)
위에서도 이야기했지만 캐논 서비스 센터는 전국에 겨우 21곳 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캐논 사용자들 입장에서는 불편한 점이 많죠..개인적으로는 이런 서비스 센터가 조금 더 확충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경남,부산 거주중인 분들은 꼭 부산 캐논카메라a/s센터를 방문하세요^^
✅사무방(캐논 EF 35mm f2.0 is usm)단렌즈 추천 개봉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