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락된 아시아나 마일리지 적립하는 방법


지난 10월초에 연휴기간 동안 '사이판'에 다녀왔던 적이 있습니다. 저희 부부가 원래 잘 이용하던 여행사가 아닌 다른 여행사의 패키지 상품으로 다녀왔는데요. 


직접 계획한 여행이 아니라서 별로 신경쓰지 않았지만..이상하게도 분명히 아시아나 항공기를 탔는데.. '마일리지'가 자동으로 적립이 되지 않더라구요. 



예전에도 아시아나 항공을 이용해봤지만 굳이 마일리지 적립신청을 하지 않아도 적립이 되던데..혹시 무슨 제한이 걸려있는 항공권이었나? 하는 생각도 들고..오류일 수도 있으니 몇일 기다려보자고 했지만..


이상하게도..10월말이 되었는데도 자동 적립이 되지 않았습니다. 결국 '누락'이 된 거였죠.


누락된 아시아나 마일리지 적립하는 방법1


누락된 아시아나 마일리지를 적립하고자 한다면 '아시아나 항공' 홈페이지로 접속해야 하는데..당연히 회원가입이 되어 있어야 하구요. 아시아나 항공 회원도 아닌데..마일리지가 왜 적립이 안되냐고 따진다면 난감합니다~ 


당연히 회원가입 이후에만 마일리지가 적립되니까요. 로그인한 다음, 상단에 보이는 '아시아나 클럽- 아시아나 마일리지 적립'을 클릭해주세요~


누락된 아시아나 마일리지 적립하는 방법2


아시아나 마일리지 적립 메뉴로 들어가면 좌측에 '누락 마일리지 적립'이 보입니다. 여기서는 '누락'된 마일리지 적립하는 방법에 관해서만 간략하게 설명하고자..다른 부분들은 과감히 생략했어요~


누락된 아시아나 마일리지 적립하는 방법3


누락된 아시아나 마일리지를 적립하는 방법은 두 가지 입니다..하나는 우편이나 FAX로 접수를 하는 방법이고..다른 하나는 '홈페이지'에서 직접 본인이 탑승권의 정보를 입력해서 적립을 하는 방법이죠. 


아마 가장 궁금한 부분이 '비행기를 탔던 시점에서 누락된 마일리지를 적립할 수 있는 기간이 언제까지 일까?' 일텐데..'1년'이내 입니다. 


그런데 보니까 우편,FAX 접수는 번거로운 점이 많아서 되도록이면 인터넷을 통해서 홈페이지로 적립신청을 하는 것이 훨씬 빠르고 편리하죠. 


누락된 아시아나 마일리지 적립하는 방법4


사이판 여행을 다녀와서 보관중이던 아시아나 항공 탑승권 2장입니다. 아래쪽에 몇번을 탔는지 마일리지가 얼마인지 표시조차 되어있지 않네요. 


그런데 문제는 이렇게 여행을 즐겁게 다녀오고 나서 시간이 지나면 마일리지가 적립이 되었는지? 안되었는지? 확인도 안해보고 잊어버리기 쉽다는 사실이죠.


누락된 아시아나 마일리지 적립하는 방법



그래서 제대로 적립이 되었는지? 혹시 누락이 되어있진 않는지? 되도록 빨리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마일리지가 적립되는 것을 확인하실 때까지 항공권과 탑승권을 잊어버리지 않도록 여권수첩에 끼워서 보관해두는 센스가 필요해요^^


누락된 아시아나 마일리지 적립하는 방법5


누락된 아시아나 마일리지 적립 신청화면입니다. 탑승구간에 국내선 혹은 국제선을 선택해주고 탑승권에 나와있는 편명을 정확히 입력해주세요. 


그리고 탑승구간(출발지, 도착지)를 정확히 선택하고 좌석등급,번호..그리고 탑승날짜까지 상세히 입력을 해야 하는데, 하나라도 잘못되면 적립이 실패했다는 메시지가 뜹니다.


누락된 아시아나 마일리지 적립하는 방법6


돌아오는 비행기 탑승권도 마찬가지로 정확히 입력해줘야 겠죠.(왕복 항공권이라도 가는편 따로 오는편 따로 입력해야 함) 실수로 출발지,도착지를 반대로 입력하는 경우도 있으니 잘보고 입력하셔야 해요^^


 탑승권의 정보를 정확하게 넣고 오른쪽에 있는 '신청하기'버튼을 눌러주면..'마일리지 적립이 완료되었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누락된 아시아나 마일리지 적립하는 방법7


누락되었던 아시아나 마일리지가 정말로 제대로 적립되었는지 확인해보려면..'적립 마일리지' 상세조회를 해보면 되는데..기본적으로 오늘 날짜를 기준으로 1개월 동안 적립된 마일리지가 조회됩니다. 


보시다시피..누락되었던 사이판 왕복 탑승권이 정확히 적립이 되었다는 사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유효기간이 무려 '10년'이네요! 


그런데 이렇게 정상적으로 아시아나 마일리지 적립이 되면 다행이지만..이렇게 하더라도 오류가 있다면 적립이 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럴 경우에는 아시아나 항공에 전화를 걸어서 문의를 해야겠죠. 


그리고..항공권 fare basis란에 50% 초과 할인이 표시된 항공권, 마일리지 누적 불가조건으로 판매된 특별할인 항공권, 마일리지 항공권 및 무료 항공권은.. 


마일리지가 애초부터 적립되지 않는다고 하니까 이점은 꼭 알아둬야 할 것 같네요.


분명히 아시아나 항공 회원으로 등록이 되어있고 아시아나 탑승권을 이용해서 비행기를 타더라도, 자동으로 마일리지가 적립되지 않고 누락될 가능성도 크기 때문에.. 


이런 문제를 사전에 방지하려면 공항에 갔을때 아시아나 항공 안내소에서 미리 적립신청을 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Posted by 로렌씨
2014.10.29 11:00 국내여행기&TIP/기타 여행정보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