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후에 적립되지 않은 마일리지가 있다면 생각날때 바로 적립신청을 하는 것이 좋다.

 

어떤 사람들은 자동으로 적립된다고 착각하기도 하는데.. 그런 경우는 거의 없다고 봐야한다. (조금 나이드신 분들은 대개 그렇게 생각하는 것 같더라 ㅠㅠ)

 

 

오래전에 아시아나 항공 누락마일리지 적립을 하는 방법에 관한 포스팅을 했었는데..실제로 해보니 웹페이지보다는 전용 어플을 이용하는 것이 훨씬 시간절약도 되고 간편한 것 같다.

 

아시아나 누락마일리지 적립하기(어플이 훨씬 편하다)1

얼마전에 다녀왔던 아시아나 항공의 '인천-시애틀' 구간 왕복 탑승권이다.

 

출발할 때는 아시아나 직원이 마일리지 적립신청을 특정 코너에 가서 하라고 했지만..전혀 신경쓸 필요없다. 나중에 집에와서 해도 얼마든지 가능하니까^^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탑승권 정보를 꼭 알아야 한다는 점이다. (그래서 분실방지를 위해 잘 보관하거나 스마트폰으로 찍어두면 유용하다)

 

아시아나 누락마일리지 적립하기(어플이 훨씬 편하다)2

아이폰용 아시아나 항공 전용어플을 실행시키고 로그인 필수!

 

오른쪽 제일 윗부분에 'MY'가 보이는데 여기를 터치하면 각종 조회메뉴가 나타나는데.. 중간에 '누락마일리지 적립 신청'을 곧바로 찾을 수 있다.

 

웹사이트의 경우는 이게 어디있는지 몰라서 헤맬 가능성이 높다.

 

아시아나 누락마일리지 적립하기(어플이 훨씬 편하다)

 

 

아시아나 누락마일리지 적립하기(어플이 훨씬 편하다)3

그러면 '누락 마일리지 적립 신청'에 관한 안내사항이 블라블라~~ 위 사항을 숙지하였습니다를 체크하고 '계속'버튼을 터치해서 다음으로 진행하면 된다.

 

간혹 적립이 되지 않는 항공권도 있으니 안내 사항을 자세히 참고하면 될 것같다.

 

아시아나 누락마일리지 적립하기(어플이 훨씬 편하다)4

현재 내가 적립해서 사용이 가능한 마일리지와 이름, 회원번호가 제일 위에 나타나고 국내선, 국제선 따로 따로 누락 마일리지 적립이 가능하다.

 

비행기 편명과 출발지, 도착지, 좌석번호..그리고 탑승날짜를 정확히 입력한 다음 '신청하기' 버튼을 터치하면...

 

아시아나 누락마일리지 적립하기(어플이 훨씬 편하다)5

위와 같이 '누락 마일리지 적립신청이 완료되었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나오면서 곧바로 적립이 완료된다. (돌아오는 비행기는 같은 방법을 반복!)

 

제대로 적립이 되었는지 확인하려면 아래에 보이는 '마일리지 조회'로 들어가면 된다.

 

해외여행을 다녀와서 아시아나 누락마일리지를 적립하려는 분들은 꼭 전용어플을 사용하시길 권장한다. 어떤 항공사는 탑승권 사본 첨부요구도 하던데..그런 불편함이 없어서 좋다.

 

✅에어부산 항공권 좌석지정 방법(아시아나 마일리지 사용하기)

 

에어부산 항공권 좌석지정 방법(아시아나 마일리지 사용하기)

진짜 이상하다. 분명히 아시아나 항공 마일리지로 항공권을 구매하면, 당연히 아시아나 항공기를 이용해야 정상이 아닌가? 그런데 부산 출발 해외 여행은, '에어부산' 공동 운항이 되는 경우가

gong6587.tistory.com

✅아시아나항공 제휴사(에티하드항공)마일리지 적립방법

 

아시아나항공 제휴사(에티하드항공)마일리지 적립방법

지난 8월 말에 다녀왔던 이탈리아 여행은 국내 항공사가 아닌 '에티하드항공'을 이용했었다. 여행 전부터 알고는 있었지만, 에티하드항공은 국내 항공사와 제휴가 되어 있기 때문에 대한항공 또

gong6587.tistory.com

✅아시아나항공 때문에 터키여행을 망친 사연(수하물은 어디로 갔다왔을까?)

 

아시아나항공 때문에 터키여행을 망친 사연(수하물은 어디로 갔다왔을까?)

지난 2014년 8월 16일(토요일)부터 8월 24일(일요일)까지 9일간 터키로 여름휴가를 다녀왔습니다. 고민끝에 거금을 투자해서 가는 여행이라 정말 기대에 부풀어 올랐죠. '인천국제공항'도 신혼여행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