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을 빼기 위한 목적이라면 아침 공복운동만큼 좋은 것이 없다고 합니다. 2015년 새해를 맞아 거의 매일 아침에 걷기나 달리기 운동을 해서 뱃살을 없애보자는 목표를 세웠는데, 이제 겨우 3번정도 했네요 ㅎㅎ
창원에는 유난히 공원이 많습니다. 아마도 공단이 조성된 계획도시다 보니까..공해방지라는 측면에서도 일부러 공원을 많이 만든 모양이에요~
그 중에서도 걷기운동이나 달리기를 하려면 '창원스포츠파크'만큼 괜찮은 곳도 없는 것 같습니다.
종합운동장을 비롯해서 경륜장, 수영장, 체육관까지..꽤 시설이 큰 편이죠. 예전부터 알고는 있던 곳이지만 실제로 가본건 이번에 운동을 시작하면서 부터에요^^
요즘 아침에 주로 가는 곳이 창원스포츠파크 종합운동장 바로 뒷편에 있는 '보조경기장'입니다.
여기는 종합운동장과는 다르게 따로 출입문이 없어서 24시간 언제나 접근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죠. 8개의 트랙이 있고 가운데는 잔디 축구장이 있어요. 저기 멀리 보이는 건물은 '시티세븐'입니다.
다음 지도에서 찾은 창원스포츠파크 '보조경기장' 이에요.
창원스포츠파크의 가장 큰 장점은 집이 멀더라도 자동차를 타고 쉽게 접근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게다가 이곳은 모든 지역이 무료주차라는 사실^^
보조경기장은 1993년에 착공해서 3년후인 1996년에 준공했다고 하네요.
경남은행에서 기증한듯한 디지탈 시계가 보이기 때문에.. 트랙을 돌다가 몇시인지 궁금하더라도 일부러 스마트폰을 꺼내볼 필요가 없습니다.
저 건물은 공중화장실이구요. 왼쪽에는 탈의실도 있습니다.(탈의실은 실제로 사용되는지는 모르겠네요)
밤사이 비가 제법 내렸고..평일 아침이라서 사람들은 별로 보이지 않더라구요~
걷기운동이나 달리기를 할때 자칫 지루해지거나 의욕이 떨어지는 것을 방지하려면 귀에 이어폰을 꽂은채 '음악듣기'가 최고죠^^
제일 바깥쪽 8번 트랙을 한바퀴 걸어보면 약 450m~460m정도 입니다.
일부 보수중인 창원스포츠파크 보조경기장의 트랙.. 우리가 흔히 생각하는 푹씬푹씬한 우레탄 재질은 아니라 조금 딱딱한 느낌이더군요~검색해보니까 탄성고무칩을 사용한 육상트랙 전용포장이라고 합니다.
걷기운동, 달리기 효과 굿! '창원스포츠파크' 보조경기장
약 5,000명을 수용할 수 있는데 야외 좌석입니다. 한창 보수공사가 진행중인듯..
그 옆에 자동판매기도 있어서 운동하다가 몸이 마르거나 그러면 음료수라도 빼먹을 수 있죠. 그 주변으로는 스트레칭이나 윗몸일으키기를 할 수 있는 운동시설도 몇가지 설치되어있구요.
창원스포츠파크 안내도입니다. 위와 같이 다양한 체육시설들이 있지만..걷기운동, 달리기 운동에는 보조경기장이나 F-조깅트랙이 굉장히 효과적인 것 같더라구요.
다음뷰로 찾아본 창원스포츠파크 보조경기장 주차장 입구입니다. 걸어서 오시는 분들은 그냥 저 계단을 올라가면 되구요. 그 아래쪽에 보이는 트랙이 F-3조깅트랙(약 2km)이랍니다.
보조경기장 주차장에 주차를 하면 뒷편에 철제로된 출입문이 따로 보입니다^^
갑자기 걷고운동을 하고 싶다..가볍게 혹은 힘껏 뛰어보고 싶다면 언제든지 찾아가도 좋은 곳이에요. 꼭 창원이 아니더라도 전국의 각 도시마다 편의로 제공되는 이런 체육시설들이 많으니까 꼭 검색을 해보시길~
그리고 이건 실제로 창원스포츠파크 보조경기장 트랙을 걸으면서 측정한 '나이키러닝(nike+ running)' 어플 데이터입니다. 8개의 트랙을 모두 한바퀴씩 천천히 걸어서(1km당 11분) 돌았는데 약 39분이 걸렸네요.
2015년 다이어트, 체력단련 계획을 세우려는 분들은 지금부터라도 아침 걷기운동이나 달리기를 시작해보는건 어떠세요?^^
확실히 아침 걷기운동을 적당히 하면 상쾌하고 하루가 길게 느껴진다는 장점이 큰 것 같네요. 작심삼일이라고 하지만 시작이 중요하고..모든 일은 마음먹기에 달린 법이겠지요.
✅나이키러닝(nike+ running)어플로 인터벌 런닝 설정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