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이나 아이패드 등의 '애플'사 제품을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파손,고장이 발생할때 애플 공인 서비스센터를 찾기 마련입니다.

아이폰3gs부터 지금의 아이폰5에 이르기까지 스마트폰은 계속 아이폰만 사용해왔는데요..지금까지 단 한번도 서비스센터를 찾아가본 일이 전혀 없었습니다. 

 

소위말하는 '뽑기'를 잘했을런지도 모르지만..어쨌든 고장이나거나 부서져서 당황했던 적은 없었답니다. 

 

그런데 2003년초쯤에 제3세대 아이패드가 단종되기 직전에 구매를 했었는데.. 이녀석이 '충전'이 잘되지 않는 문제로 저를 괴롭히기 시작했죠. 

 

며칠전에도 갑자기 충전이 되지 않기에 결국 창원에 있는 애플 서비스센터 찾아갔습니다. 그런데 검색을 해보니..지방에는 정말 서비스센터가 거의 없는듯ㅠㅠ

 

내 주변 '애플 서비스센터' 찾기1

 

내가 있는 현위치에서 가까운 애플 서비스센터를 찾는 방법은 정말 쉽습니다. 

 

우선 애플 홈페이지 상단메뉴의 '고객지원'메뉴로 들어가보면 위와 같은 '위치찾기'라는 서비스로 진입할 수 있는데요..

 

중간에 보면 '서비스(애플 공인 서비스 제공업체)'라는 부분이 보입니다. 그 오른쪽에는 자신의 현재 위치와 제품을 선택할 수 있는 칸이 보이구요.

 

내 주변 '애플 서비스센터' 찾기2

 

컴퓨터를 사용하고 있는 경우라면 대부분 '현재 위치'를 정확히 잡아냅니다. gps가 켜져있는 스마트폰이라면 더 정확하겠죠. 서비스 받고자하는 제품명을 선택하고 '이동' 버튼을 눌러주면 되는데요..

 

내 주변 '애플 서비스센터' 찾기

내 주변 '애플 서비스센터' 찾기3

 

간혹 이렇게 엉뚱한 위치가 검색되는 경우도 있으니까..오른쪽 상단에 보이는 '새로운 검색'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위와 같은 팝업창이 나타나는데..여기에 원하는 주소를 넣고 다시 한번 '이동'버튼을 눌러줍니다.

 

내 주변 '애플 서비스센터' 찾기4

 

'창원시'라고 입력했더니 애플 서비스 센터가 위와 같이 검색이 됩니다. 겨우 7곳뿐이라니 ㅠㅠ 게다가 창원에는 딱 1곳이 있네요. 팔용동에 있는 동부대우전자서비스 라고 합니다. 

 

이런 방법으로 자신이 있는 지역에서 가장 가까운 애플 서비스 센터를 찾을 수 있는거죠. 부산은 그나마 5곳이나 있으니 부산까지 가서 서비스를 받는 것도 그렇게 나쁘진 않을듯..

 

내 주변 '애플 서비스센터' 찾기5

 

해당 지역의 번호를 클릭해보면 위와 같이 현재위치에서 어느 정도의 거리에 있는지..애플 서비스센터의 주소와 연락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 아래에 있는 '웹사이트'를 클릭해보면요...

 

내 주변 '애플 서비스센터' 찾기6

 

이렇게..해당 애플 서비스센터의 상세한 정보 확인이 가능합니다. 업무시간을 비롯해서 가는 방법까지 명시되어 있어서 초행길이라도 쉽게 찾아갈 수 있죠. 

 

하지만 자신의 거주하는 지역 주변에 애플 서비스센터가 거의 없고 딱 한곳뿐이라면 대기시간이 길어지는건 다반사일듯 합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