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와는 다르게 홈쇼핑 여행상품의 '질'이 상당히 달라져서 그런지 요즘은 홈쇼핑에서 소개해주는 다양한 여행상품을 통해서 해외여행을 떠나는 사람들이 많다고 합니다.

 

필자는 사실 홈쇼핑을 통해서 한번도 가본적은 없지만..다녀온 사람들의 말에 의하면 생각보다 괜찮다고 하더군요.

한번은 어느 예능 프로그램에 나온 쇼호스트가 홈쇼핑에서 판매하는 상품들에 대한 장단점에 대해서 설명을 했었는데..자신도 여행은 반드시 홈쇼핑을 이용한다고 말할 정도로 칭찬을 아끼지 않았죠.

 

물론 모든 사람을 만족시킬 수는 없겠지만..그만큼 홈쇼핑 여행에 대한 기존의 나쁜 편견이 많이 사라졌다고 볼 수 있는 부분입니다.

 

홈쇼핑 여행 편성표 알아보기1

이번 시간에는 홈쇼핑에서 '여행'에 관련된 상품을 언제 방송을 하는지..그 편성표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쇼호스트가 방송에서 저런 말을 하니까 갑자기 홈쇼핑으로 여행을 가면 좋을까? 나쁠까? 그런 급관심이 생기더라구요~

 

네이버로 접속해서 tv편성표로 들어가보면 위에 보이는 분류중에서 케이블, 스카이라이프로 들어가면 '쇼핑'관련 방송채널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홈쇼핑 여행 편성표 알아보기2

위 캡쳐화면에 보는 것 처럼...국내 홈쇼핑은 총6 곳입니다. 그런데 홈쇼핑 여행상품들은 평일에는 거의 방송하지 않고 토,일요일 심야에 방송이 집중되어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죠.

 

아무래도 여행상품의 주요 소비층이 싱글족 혹은 가족들이 대다수라서, 주말 늦은 시간까지 TV를 볼 수 있는 여유있고 여행상품을 보면서 서로 의견을 교환할 수 있는 시간이 가장 많은 시간대이기 때문인듯 합니다.

 

홈쇼핑 여행 편성표 알아보기3

롯데홈쇼핑의 여행상품입니다. '레저여행'은 일주일에 총 5번 방송되네요.

 

시간대를 보면 토요일,일요일 오전 1시, 2시..만약 방송 중에는 해당 상품을 구매하게되면 옵션 투어, 롯데면세점 선불카드, 장기 무이자 할부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된다고 하네요.

 

홈쇼핑 여행 편성표 알아보기4

현대홈쇼핑의 경우도 토,일요일 오전 1시에만 여행관련 상품 방송을 하고 있네요. 쇼호스트의 방송을 가만히 보고 있으면 '여행상품'들이 상당히 감성적인 부분을 어필한다는 것을 알 수 있죠^^

 

홈쇼핑 여행 편성표 알아보기

 

 

홈쇼핑 여행 편성표 알아보기5

cj오쇼핑도 시간대는 롯데홈쇼핑과 거의 비슷하네요^^ 그래서 그런지 채널을 돌려가면서 다양한 여행 정보를 비교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답니다.

 

홈쇼핑 쇼호스트들이 직접 가서 촬영한 영상으로 소개를 하는 것은 물론 현장 검증을 통해 호텔과 식당 등을 실감나게 소개한다는 점이..홈쇼핑 여행상품을 구매하게 만드는 요인일지도 몰라요.

 

홈쇼핑 여행 편성표 알아보기6

홈쇼핑중에서 가장 많은 여행상품 편성이 가장 많은 gs shop입니다. 홈쇼핑 여행상품이 상대적으로 잘 팔려나가는 것은 기존의 상품보다 저렴하거나 다양한 특전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이겠죠.

 

여행사들은 이윤이 거의 남지 않는다고도 하면서도 홈쇼핑을 통해 상품을 판매하는 것은 광고, 홍보 효과를 가장 우선적으로 생각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입소문이 상당히 중요한 여행업계에 소비자들에게 기만하는 상품을 판매해서 낭패를 보는 것이 더 커다란 손해라는 사실을 여행사들이 더 잘 알고 있을테니까요.

 

홈쇼핑 여행 편성표 알아보기7

그리고 일주일에 딱 2번밖에 방송하지 않는 NS홈쇼핑의 여행상품 편성표.

 

그런데 홈쇼핑 여행상품 구매시 주의해야할 사항은..어느 부분이 포함된 사항이며, 또 어느 부분이 불포함된 사항인지 꼼꼼히 체크를 해야한다는 거죠. (보통 가이드팁, 기사팁 등이 불포함인 부분이 많아요.)

 

그래서 실제 가격과 조금 차이가 날 수 있으니까 이런 부분은 신경을 써야합니다.

 

홈쇼핑 여행 편성표 알아보기8

마지막으로 홈&쇼핑이라는 곳은 여행지역의 이름까지 명시가 되어 있어서 조금 특이합니다. 다른 홈쇼핑 채널의 경우는 단순히 '여행상품'이라고만 나오고 그 내용은 방송을 봐야만 확인이 가능한데 말이죠^^

 

이렇게 6개의 홈쇼핑 여행상품 편성표를 비교해보니까..토,일요일 새벽 1시,2시에 집중된다는 사실을 알 수 있습니다.

 

홈쇼핑 여행상품에 관심이 많으시다면 꼭 토,일요일 심야 안방 사수!!

 

★여행경로? 깔끔한 네이버 '글장식'을 사용하세요

 

여행경로? 깔끔한 네이버 '글장식'을 사용하세요

수많은 여행정보를 검색하다보면 여행블로거들의 포스팅을 당연히 보게되는데요. 어떤 분들은 사진만 왕창 올려놓고 글을 몇자만 적어두기도 하고..그 반대로 글은 많은데 사진은 허접한 분들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