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소에 ms익스플로러를 잘 사용하는 편은 아닙니다만, 여전히 인터넷뱅킹을 할때는 싫어도 사용하게 되는 것이 익스플로러죠^^
요즘 윈도우8에 깔려있는 익스플로러 11버전을 사용해봤더니..예전보다 속도가 많이 빨라진 느낌입니다.
크롬이나 익스플로러나 새창열기를 하려면 단축키 CTRL + N만 눌러주면 되고 새로운 탭 열기는 CTRL + T를 눌러주면 되는데요..
우리가 인터넷 검색을 하다가 해당 링크를 클릭하면, 새창으로 열리지 않고 새로운 탭으로만 열리는 경우를 많이 겪게 되죠. 사람에 따라서 다르겠지만 이런 부분이 불편하게 느껴질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위와 같이 네이버에서 '다음'을 검색하면 사이트에 저렇게 링크로 검색이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죠.
링크를 클릭하면 MS 익스플로러창 상단에 새로운 탭이 생성됨과 동시에..'다음' 사이트 대문이 열리게 됩니다.
기본적으로 익스플로러11은 이렇게 링크를 클릭하면 자동(?)으로 새탭으로 연결이 되는 모양이에요. 그럼 이런 부분은 어떻게 변경해줄 수 있을까요?
언제나 그랬듯이..익스플로러의 설정에 있는 인터넷 옵션으로 들어가면 다양한 부분을 사용자가 직접 변경해줄 수 있습니다.
우측 상단에 있는 톱니바퀴모양을 클릭하면 인터넷 옵션을 쉽게 찾을 수 있죠. 아니면 상단메뉴에서 '도구-인터넷옵션'으로 들어가도 되구요.
MS 익스플로러11의 인터넷옵션 팝업창입니다. 여기서 '일반'부분의 중간에 '탭'과 관련된 옵션 버튼이 보이시죠? '탭'을 클릭해주세요~
MS 익스플로러 새창에서 열기
그러면 아랫쪽에 '팝업 표시 방법'과 '다른 프로그램의 링크'라는 부분이 보이는데..여기서 원하는 설정으로 체크를 하고 확인 버튼만 눌러주면 익스플로러 새창에서 열기가 가능해지는 거죠~
여기서는 '항상 새창에서 팝업 열기'와 '새 창에서 열기'를 체크해서 변경해보았습니다.
변경 사항은 바로 적용이 되는데요..다시 네이버에서 검색된 '다음'링크를 클릭해보면 위와 같이 익스플로러가 새창에서 열리는 모습을 확인 할 수 있죠.
이렇게 새창으로 열린 익스플로러의 페이지는 마우스로 드래그한 다음..원래 열려있던 익스플로러에 새탭으로 다시 집어 넣을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말이죠~ 그냥 새탭으로 열렸을 때와 똑같은 모습이네요~ MS 익스플로어에서 새창으로 여는 방법은 인터넷 옵션에서 설정 변경만 해주면 간단하게 해결된다는 사실..꼭 참고하세요^^
✅익스플로러 로그인 메시지 '암호를 저장하시겠습니까' 차단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