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적으로 마이크로소프트 '익스플로러'를 거의 사용하지 않는 편이다. 물론, 아주 가끔씩 인터넷 뱅킹해야하거나 증권계좌에 접속할 때만 이용하긴 한다^^

 

그런데.. 익스플로러를 통해서 특정 파일을 다운로드 받았을 경우, 도대체 이놈의 파일이 어디로 저장되었는지? 잘 몰라서 헤맬때가 많다.

 

 

일단, 익스플로러11의 경우는 다운로드 위치가 기본적으로 'C'드라이브의 '다운로드'라는 폴더로 지정되어 있더라. 만약에 이런 위치가 싫고 다른 경로로 바꾸고 싶다면 '경로 설정'에서 변경 후 적용만 하면 됨!

 

익스플로러11 '다운로드' 위치 내마음대로 바꾸기#1

예를 들고자, MS 익스플로러11을 실행한 화면이다. 구글 크롬과 똑같이.. 익스플로러의 설정 메뉴도 브라우저 우측 상단 구석에서 찾을 수 있다.

 

익스플로러11 '다운로드' 위치 내마음대로 바꾸기#2

'톱니바퀴' 모양의 저 아이콘이 바로 익스플로러의 설정 메뉴 버튼이다. 클릭해보면, 여러가지 메뉴가 보이는데, 이 가운데 '다운로드 보기'를 선택한다.

 

익스플로러11 '다운로드' 위치 내마음대로 바꾸기#3

그러면 '다운로드 보기'라는 팝업창이 곧바로 나타나는데, 지금까지 익스플로러11을 사용하면서 다운로드 받았던 파일 리스트와 함께 다운로드된 컴퓨터상의 경로가 표시되더라.

 

그렇다면 다운로드 위치변경은 어디서 할 수 있을까? 이 팝업창 하단 왼쪽 구석을 보면 '옵션'이 보인다. 옵션을 선택!

 

익스플로러11 '다운로드' 위치 내마음대로 바꾸기

 

 

익스플로러11 '다운로드' 위치 내마음대로 바꾸기#4

익스플로러11 '다운로드 옵션'창의 모습이다. '기본 다운로드 위치'를 보면, '다운로드'라는 폴더로 고정되어 있을텐데.. 바로 오른쪽의 '찾아보기' 버튼을 누르면 내가 원하는 다른 경로로 변경할 수 있다.

 

익스플로러11 '다운로드' 위치 내마음대로 바꾸기#5

이건, 다운로드 파일을 저장할 기본 대상 폴더 선택화면이다. 임의로, 저기 보이는 비디오 샘플 폴더를 변경할 경로로 선택해보았다.

 

익스플로러11 '다운로드' 위치 내마음대로 바꾸기#6

그랬더니.. 위와 같이 익스플로러11의 '기본 다운로드 위치'가 '비디오 샘플'로 바뀐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이제 '확인' 버튼을 누르게 되면.. 이후부터는 해당 폴더로 다운로드 파일이 무조건 저장된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삭제~방법은 딱 하나!

 

인터넷 익스플로러 삭제~방법은 딱 하나!

윈도우7의 업데이트 종료 소식때문에, 윈도우10으로 서둘러 갈아타는 사람들이 상당히 많아졌지만.. '보안' 문제만 아니라면 이후 몇년간은 계속 사용해도 큰 문제가 없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

gong6587.tistory.com

✅익스플로러 호환성보기 설정(페이지가 안보이는 오류 해결!)

 

익스플로러 호환성보기 설정(페이지가 안보이는 오류 해결!)

인터넷에는 셀 수 없을만큼 수많은 홈페이지가 있겠지만, 여전히 시대에 뒤떨어진채 업데이트조차 하지 않는 그런 홈페이지도 많다. 엄연히 운영자와 방문자의 입장은 다름에도 불구하고 방문

gong6587.tistory.com

✅익스플로러11 인터넷뱅킹 로그인 오류 해결!

 

익스플로러11 인터넷뱅킹 로그인 오류 해결!

평소에 인터넷을 사용할때 웹서핑은 거의 구글 크롬을 이용하지만..역시 우리나라에선 인터넷뱅킹을 하려고 은행홈페이지에 접속하고자 한다면 익스플로러가 거의 필수입니다. 개인적으로 이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