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소에 주식시장에 관심이 많고 투자를 하려는 사람들은 어떤 주식이 배당금이 있는지 없는지..있다면 금액이 얼마나 되는지 당연히 궁금해 하기 마련이다.

 

물론 이런 관심은 해당 주식이 있거나 없거나 상관이 없다. 포털사이트의 증권 메뉴를 통해서 특정 주식을 조회하면 현재 주가와 시가총액 그리고 재무재표와 배당금 등을 알 수는 있다.

하지만 아주 단순하게 '주식 배당금'만을 한자리에서 한번에 쉽게 조회할 수 있는 사이트도 존재한다.

 

우연히 알게되었지만 '기업공시채널(KIND)'라는 사이트에 들어가보면, 주식 배당에 관련된 정보를 정말 편하고 쉽게 검색할 수 있더라.

 

재미삼아서 어떤 주식이 배당금이 높은지 알아보는 것도 나쁘진 않다.

 

주식 배당금 쉽게 조회하는 방법1

제일 먼저, 기업공시체널(KIND) 홈페이지에 접속한 다음에 우측 상단을 보이는 '전체메뉴 보기'를 클릭해준다.

 

주식 배당금 쉽게 조회하는 방법2

그러면 위와 같이 다양한 메뉴들이 나타나는데, 이중에서 '상장법인상세 정보'를 보면 아래쪽에 '배당정보'라는 메뉴를 찾을 수 있다.

 

주식 배당금 쉽게 조회하는 방법3

아주 단순한 모습의 배당정보 검색 페이지와의 첫만남^^ 검색은 '전체'로 한꺼번에 하거나 코스피, 코스닥 등으로 체크한 다음 검색해도 무방하다.

 

그리고 대부분의 주식의 결산월이 12월이지만, 그렇지 않은 주식들도 있기 때문에 결산월별 검색도 할 수 있다. 그리고 이렇게 검색된 결과는 엑셀파일로 저장도 가능하다.

 

주식 배당금 쉽게 조회하는 방법4

수많은 주식들 가운데..시가총액이 크거나 유명한 주식 몇가지를 검색해보기로 했다.

 

주식 배당금 쉽게 조회하는 방법

 

먼저 삼성전자의 주식 배당금을 조회해보니까 보통주와 우선주로 나누어져 있더라. 한주당 19,500원(2014년 12월말 기준) 역시 시가총액이 1위라서 그런지..배당금도 최강이다~

 

주식 배당금 쉽게 조회하는 방법5

현대자동차 역시도 보통주와 우선주로 나누어져 있는데..주식 배당금은 한주당 3,000원(2014년 12월말 기준)

 

주식 배당금 쉽게 조회하는 방법6

만약 결산월이 12월이 아닌 주식을 조회하려면 회사명 검색을 공란으로 두고 1월부터 12월까지 변경해가면서 검색버튼을 눌러보면 된다.

 

주식 배당금 쉽게 조회하는 방법7

주식으로 부자가 되고 야구단까지 창단했던 '엔씨소프트'의 배당금을 조회했더니 한주당 3,430원(2014년 12월말 기준)

 

주식 배당금 쉽게 조회하는 방법8

그렇다면 우리나라 포털사이트 양대산맥인 네이버와 다음의 주식 배당금은 과연 얼마나 될까?

 

주식하나가 60만원이 넘는 '네이버'를 검색해보니까 배당금이 782원이다(2014년 12월말 기준) 코스피 시장 시가총액 순위도10위안에 드는데.. 배당금액의 기준이 뭔지 궁금해진다 ㅎㅎ

 

주식 배당금 쉽게 조회하는 방법9

마지막으로 최근에 합병한 '다음카카오'의 주식 배당금을 조회해보았다. 코스닥 시장 시가총액 2위를 달리고 있는 중이지고 한주의 가격이 13만원대..배당금은 173원(2014년 12월말 기준)

 

위와 같은 방법으로 내가 관심이 있는 주식 종목들 입력해서 바로 배당금 조회를 할 수 있다.

 

주식을 보유하고 있는 사람은 내가 가진 주식이 배당금이 있는지 없는지 확인하고 싶을 때 이 사이트를 이용하면 정말 유용할 듯^^

 

물론 네이버나 다음 증권 페이지에서도 분기별로 배당금 검색 및 순위에 대한 정보를 제공중이다.

 

📌배당금 통지서 우편물 거부 방법은 없나

 

배당금 통지서 우편물 거부 방법은 없나

해마다 '3~4월'쯤이면 '배당금 통지서'가 어김없이 우편으로 발송된다. 물론, 배당금이 있다고 공시된 주식을 보유하고 있다면(배당금 지급 충족 조건이 될 경우) 당연한 일이다. 하지만, 특정 주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