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시 난 통신비 절감을 알뜰하게 하는 방법에 대해서는 '호갱'에 가까운 것 같다.
스마트폰 같은 경우는 'KT'를 계속 사용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집에서 사용하는 인터넷과 TV 서비스는 '유플러스'를 사용하고 있으니까 말이다.
당연히 결합하지 않고 다른 통신사끼리 쓰다 보면 실제로 월별 내야하는 금액이 많아질 수밖에 없다.
이제 뒤늦게 후회하면 뭐하나? 요즘 스마트폰을 유플러스로 갈아탈지? 그 반대로 인터넷, TV를 KT로 갈아탈지 고민을 많이 하고 있는데..가장 중요한 '위약금'이 자꾸 신경 쓰이더라.
내가 인터넷+TV를 몇년 약정했는지 조회해봤더니 무려 3년 ㅠㅠ 이제 겨우 1년 남짓 지난 듯~ 그런데 유플러스 해지 위약금 조회는 어디서 해야 할까?
모바일 페이지로 유플러스에 접속했더니 그 부분을 찾기가 너무 어렵더라.
그래서 웹페이지로 로그인해서 유플러스 해지 위약금을 조회해보기로 했다. 당연히 유플러스 회원ID로 로그인을 해야 한다.
유플러스 위약금과 관련된 사항은 '해지'와 관련된 부분을 찾으면 되는데, 상단 메뉴 가운데 MY 페이지를 클릭해보면 '신청/변경'메뉴 속에 '해지신청'과 관련된 서비스를 쉽게 찾을 수 있다.
유플러스 해지 '위약금' 조회하는 방법
해지신청 서비스의 화면이다. 내가 가입한 lg유플러스의 상품을 한번에 조회할 수 있고 가입 상품명이 서로 다르다면 따로 따로 상세보기가 가능하다.
'상세보기' 버튼을 누르면 위와 같이 해지 신청절차와 관련된 안내문이 나오고 중간쯤에 '해지상담 신청하기'와 '예상 해지비용' 버튼이 보인다.
유플러스 해지 위약금 조회는 '예상 해지비용'을 클릭하면 된다.
실제로 내가 사용 중인 유플러스 tv와 인터넷을 해지할 경우 발생하는 위약금이 구체적으로 유형별로 명시되어 있다.
어떻게 저런 금액이 나왔는지 직접 산정식을 이용해서 계산하려면 상당히 복잡하다.
그리고 이렇게 위약금을 조회했을 때, 터무니없는 금액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고, 구체적인 내용은 반드시 상담원과 통화를 해보는 것이 좋고..실제로 해지하려면 상담원을 통해서만 가능하다.
위 내용 중에서 '통합형 AP 설치비 위약금'이나 '셋탑박스 임대료 할인 반환금', '설치비 위약금' 등은 현재 사용 중인 기계를 반납하면 청구금액에서 제외될 가능성이 있다고 하니까(확실하진 않다)
해지하기 전에 금액이 어떻게 산정이 되었는지 꼼꼼하게 따져봐야 할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