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에 cj헬로비전과의 불미스러운 일 이후..약 2달(?)정도 케이블 방송을 보지 않고 지상파 방송만 시청했었는데요.
며칠전에 결국 '유플러스 tvG'에 가입을 하게 되었습니다. 상담을 하다보니까 저희집에 설치된 인터넷이 이미 약정기간도 훌쩍 지나버렸더라구요..
다른 통신사로 바꿔도 상관없고 다시 재약정으로 계약을 해도 상관없는 상황이었죠.
기존에 쓰던 인터넷 가격이 비싼편도 아니라서 다른 통신사로 또 옮기기 보다는 그냥 새롭게 tv 상품과 결합해서 재약정을 하는 것도 나쁘지 않은 선택이라 생각이 되었습니다.
그런데 실제로 이렇게 재약정을 하니까 유플러스의 상품권 공세가 쏟아지더군요 ㅎㅎ 기존 인터넷상품에 tvG만 결합했을뿐인데.. 상품권이 무려 3장씩이라니..역시 마케팅 파워는 유플러스가 최고인듯^^
이게 바로 유플러스 tvG의 셋탑박스입니다. FULL HD(1080P)까지 지원하고 있는데 자세히 보면 구글 TV와 연관되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죠.
가로,세로 20cm가 조금 안되는 사이즈~ 오래전에 셋탑박스들 처럼 공간차지를 많이 하면 어쩌나 걱정했는데..의외로 작아서 다행^^
설치는 그렇게 오래 걸리지 않았는데..기존에 써던 인터넷 공유모뎀은 철거하고 다른 녀석으로 교체를 해야 하더라구요~
위 사진에서 와이파이 공유기는 뒷부분에 숨겨져있습니다. 저기 액자옆에 tvG 셋탑박스 사이즈가 느껴지시나요?
tvG 셋톱박스와 이용설명서..그리고 설치안내서와 채널가이드에요..저기 오른쪽에 있는 NFC는 사용할 일이 없어서 그대로 보관중. 대충 살펴봐도 채널이 엄청나게 많습니다.
채널수가 가장 많은 상품이 tvG 25인데...155개나 되네요~
제가 가입한 상품은 그냥 tvG이고 채널수는 128개...3년 약정으로 10,890(부가세포함)입니다. 쓰다가 마음에 안들면 다른 상품으로 변경도 가능하구요.
그런데 확실히 약정을 하고 안하고의 금액차가 크네요. 채널수가 저렇게 많지만..과연 저 채널을 모두 챙겨보는 사람이 있을까요?^^
개인적으로...불필요한 채널은 제외시키고 개인적이 따로 필요한 채널만 선택하도록 하는 상품이 있었으면 하는 좋겠습니다.
TV리모콘과 비슷한 두께와 폭이지만 길이가 짧은 유플러스 tvG의 리모콘이에요^^ TV따로 셋톱박스 따로 켜고 끌 필요없이...윗부분에 있는 전원스위치 하나로 TV와 셋톱박스 모두를 켜고 끌 수 있습니다.
결국 '유플러스 tvG'에 가입하다
그런데 이 리모콘..뒤집어보니까 왠 키보드 자판이 ㅎㅎ 스마트 세상이다보니까 스마트TV를 제대로 활용하기 위한 방안으로 이렇게 쿼티자판이 리모콘에 달려있더라구요~
처음 사용해보는 거라서 불편한점도 있지만..익숙해지면 유용할 것 같네요~ 예전에 스마트TV 초반에 그 불편함에 비하면 천국입니다.
유플러스 tvG의 리모콘 '홈'버튼을 눌러보면 위와 같은 메뉴로 진입하게 되는데..신기하게도 바로 인터넷이 연결되더라구요.
저희집에 있는 스마트TV가 2년쯤 된 제품인데..인터넷을 사용하려면 USB공유기를 따로 꼽아야 했는데 말이죠.
특히 '유투브'로 바로 연결해서 동영상을 감상하는 재미가 솔솔~~ 영화/애니라는 카테고리로 들어가보면 무료 영화도 제공중이지만..대부분 유료라고 보시면 되요~ tv다시보기는 무조건 유료~
구글 크롬으로 인터넷에 연결된 화면입니다..마치 화면이 커다란 스마트폰으로 웹서핑하는 기분이랄까요^^
그리고 유플러스 tvG의 리모콘 건전기는 AAA사이즈 2개가 들어가는데 넣는 곳이 리모콘 뒷부분이 아니라 앞부분이에요~ 특이하죠?
유플러스 tvG의 리모콘 왼쪽 모서리를 보면 '외부입력' 버튼도 보입니다. tv나 스탑박스에 외장하드를 연결해도 영화를 정말 편리하게 볼 수 있다는 이야기죠.
가입하고 며칠 사용해보지 않았지만..무엇보다 hd화질로 다양한 tv채널을 감상할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습니다.
단점이 있다면 채널이 너무 많다는 사실이죠. 경험상 관심가는 채널만 보게 됩니다. 그래서 한달정도 사용해보고 보급형으로 전환할까 생각중이에요.^^
유플러스도 그렇지만..사용중인 인터넷 통신사와 다른 상품들을 결합해서 쓰는 것이..보다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최선책이 아닐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