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사카에서 포켓와이파이를 사용해봤더니

지난 10월 초에 다녀왔던 일본 오사카여행에서도 변함없이 포켓와이파이를 3일 동안 사용했다.

 

일전에도 포켓와이파이에 대한 리뷰를 했었지만, 몇 번 사용하다 보니까 잘 보이지 않던 문제점도 발견되더라. 해외여행을 하면서 데이터 로밍을 해본 적이 없어서 장단점을 비롯한 구체적인 비교는 하지 못한다.

 

 

하지만 나에게 있어 포켓와이파이의 장단점은 이제 확실해졌다. 후쿠오카, 도쿄여행에서도 큰 문제가 없었던 포켓와이파이..오사카여행에서는 어땠을까?

 

내 의지와는 관계없이 단말기가 갑작스럽게 먹통이 되었고, 약 1시간가량 와이파이에 연결이 되지 않는 상황이 발생했기에 10점 만점에 5점을 주고 싶다.

 

오사카에서 포켓와이파이를 사용해봤더니1

일본에는 위와 같이 닌자 캐릭터가 그려진 스티커가 와이파이 단말기에 부착된 경우가 많다.

 

포켓와이파이라는 이름처럼 '휴대용'으로 만들어지긴 했지만, 스마트폰의 무게와 비슷하거나 조금 더 나간다는 단점은 있다.

 

일본 현지 통신사의 4G, LTE 신호를 당겨서 와이파이 신호로 변환해주는 기기인데..사용방법은 쉽다. SSID를 검색해서 비밀번호만 입력하면 되니까.

 

오사카에서 포켓와이파이를 사용해봤더니2

후쿠오카, 도쿄 여행때와 마찬가지로 티켓몬스터에서 이용권을 구매했다.

 

3일간 20,460원이었는데 1,000원 할인해서 결제~ 여기서 한가지 팁을 드리자면, 국내 공항에서 단말기를 수령해 가는 것 보다 현지 공항에서 수령하는 것이 조금 더 저렴하다.

 

오사카에서 포켓와이파이를 사용해봤더니3

일본 간사이 국제공항 도착해서 1층 입국장으로 들어서면 무조건 좌측으로 가보면 포켓와이파이를 수령할 수 있는 곳이(글로벌 와이파이) 나온다.

 

종이에 인쇄된 바우처 혹은 스마트폰으로 받은 바우처를 보여주면 이름 확인절차를 거쳐서 기기를 받게 된다.

 

포켓와이파이 사용권 구매 시 주의사항을 보면 수령받을 때 그 자리에서 바로 단말기가 제대로 작동하는지 확인을 하라고 되어 있다.

 

하지만 기기를 켜서 와이파이에 연결이 되고 속도는 얼마나 잘 나오는지 일일이 확인할 사람이 있을까? 게다가 수령받을 때는 문제없었는데..사용중에 문제가 발생하면 다시 공항으로 가져오라는 말일까?

 

이런 부분도 포켓와이파이의 단점이라고 볼 수 있겠다. 수령받은 기기의 불량을 쉽게 확인할 순 없으니~

 

오사카에서 포켓와이파이를 사용해봤더니4

일본은 기본적으로 110V 전압을 사용하기 때문에 일본 여행 시에는 돼지코 플러그가 필수이다. 그런데 플러그가 부족하다면 포켓와이파이 기기용으로 사용되는 플러그를 이용할 수도 있다^^

 

오사카에서 포켓와이파이를 사용해봤더니

 

 

오사카에서 포켓와이파이를 사용해봤더니5

포켓와이파이 기기 전용 플러그는 USB 케이블과 단자가 따로 분리되기 때문에 한국에서 스마트폰 충전기, 카메라 충전기 등을 가져갔다면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다.

 

3일간의 오사카 자유여행에서 포켓와이파이 사용의 시작은 정말 좋았다. 끊기지도 않고 속도고 괜찮게 나왔고..하지만 문제는 두 번째 날 저녁에 생겼다.

 

도톤보리 쪽을 돌아다니다가 저녁 식사를 하려던 식당의 위치를 찾는데..갑자기 인터넷 연결이 되지 않는 상황이 발생!

 

오사카에서 포켓와이파이를 사용해봤더니6

아이폰에서 캡쳐했던 실제상황...제일 윗부분을 보면 분명히 와이파이 신호는 빵빵하게 잡히고 있음에도 인터넷은 연결되지 않고 위와 같은 페이지만 열리더라.

 

해석해보면 인터넷을 사용할 수 없으니 와이파이 단말기를 체크해봐라 뭐 그런 이야기임.

 

무료도 아니고 유료로 구매한 포켓와이파이의 상황이 이렇다 보니 많이 당황스러웠는데..어쩔 수 없이 주변에 있는 와이파이 신호를 검색해야 했다.

 

오사카에서 포켓와이파이를 사용해봤더니7

오사카 프리 와이파이를 비롯해서 비밀번호가 걸려있는 각종 와이파이 신호가 검색되었지만, 우리가 있는 곳 바로 옆에 스타벅스가 있길래 이곳의 와이파이신호를 이용했다.

 

(참고로 오사카 프리 와이파이는 신호가 잘 끊기더라) 아무튼 이 상황이 한 시간 정도 지속이 되었고 포켓와이파이는 언제 다시 복구될지 무소식~

 

오사카에서 포켓와이파이를 사용해봤더니8

저녁 식사를 하고 호텔에 들어와 보니 다시 단말기가 정상적으로 작동하고 신호가 잡히기 시작~ 솔직히 이런 상황이 계속 지속되고 돌아오던 날까지 문제가 생겼다면 나중에 환불을 요구했을지도 모르겠다.

 

그나마 다시 작동했으니 다행.. 그런데 생각보다 배터리 줄어드는 속도가 빠르긴 하더라. 그래도 하루 종일 지도 검색, 인터넷 검색만 해도 절대 방전은 되지 않으니까 보조배터리는 별로 필요 없을 듯.

 

포켓와이파이를 사용하려는 분들인 이런 부분들을 꼭 참고하면 도움이 될 것 같다.

 

✅일본 단풍시기(오사카, 교토) 확인 방법

 

일본 단풍시기(오사카, 교토) 확인 방법

한번 가봤던 나라를 여행하더라도 계절에 따라 그 느낌이 완전히 달라질 수 밖에 없다. 특히, 봄의 벚꽃 만개 시기와 가을의 단풍 절정 시즌은 여행의 완벽한 타이밍이다. 가까운 일본에는 정말

gong6587.tistory.com

✅오사카 '도미인 프리미엄 기타하마' 신축 호텔이라 진짜 깔끔

 

오사카 '도미인 프리미엄 기타하마' 신축 호텔이라 진짜 깔끔

오사카와 교토의 단풍을 구경하려고 일부러 11월말에 휴가 계획을 세웠는데, 정말 비가 우리를 피해다니는 모양이다. 돌아오던 날 빼고 여행내내 새파란 하늘을 볼 수 있었으니^^ 그런데 이 기간

gong6587.tistory.com

✅야밤에 찾은 오사카 우동가게 '京橋うどん'

 

야밤에 찾은 오사카 우동가게 '京橋うどん'

오사카 자유여행은 원래 '맛'을 즐기려고 떠나는 여행이라는 생각이 지배적일 만큼.. 오사카는 일본에서도 다양한 먹거리와 맛이 끝내주는 지역이다. 그런데 우리 부부는 일본의 음식이라고는

gong658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