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으로 내 개인정보를 입력해서 가입한 사이트나 은행, 카드사 등의 정보를 한 번에 확인하는 방법은 쉽다.
'주민번호'와 '공인인증서'만 있으면 언제나 가능하다. 내 부동산 정보를 확인하는 것도 마찬가지로 똑같이 하면 된다~
만약 부동산이 많은 사람이라면 한꺼번에 내토지찾기가 가능하기에 상당히 유용하다. 그래서 평소에 꼭 알아두면 좋다. 관련 서비스는 '온나라포털'이라는 사이트에서 제공하고 있다.
부동산 관련 정보를 쉽게 알려주는 '온나라포털'이라는 사이트의 첫 페이지다. 상단 메뉴의 '부동산정보'를 클릭하거나 하단부에 있는 큰 메뉴에서 '내토지찾기'라는 서비스를 찾을 수 있다.
온나라포털에서 제공 중인 '내토지찾기'서비스는 반드시 공인인증서를 통한 로그인을 해야만 이용이 가능하다.
주민번호로 내토지찾기(온나라포털 이용)
이름은 '토지찾기'지만 토지 이외에 아파트나 주택도 별로로 조회가 된다. 특별한 경우가(자료 입력 누락 등) 아닌 이상은 내 명의의 토지, 주택은 한꺼번에 검색 결과로 나타난다는 의미다.
이름과 주민번호를 입력한 다음, '확인' 버튼을 누르면 공인인증서 비밀번호 입력 팝업창이 나타난다.
약간의 딜레이가 있지만 로그인과 동시에 바로 내 소유의 부동산(토지, 주택)의 리스트가 한꺼번에 나타난다. 소재지와 지번, 면적, 변동일, 현재 소유자 및 주소..그리고 개별지가까지 보인다.
그런데 아쉽게도 주민번호로 내토지찾기 서비스는 '인쇄'와 '저장'하기 기능을 제공되고 있지 않다. 그냥 단순히 눈으로만 확인이 가능할 뿐 (캡처로 해결할 순 있겠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