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으로 내 개인정보를 입력해서 가입한 사이트나 은행, 카드사 등의 정보를 한 번에 확인하는 방법은 쉽다.

 

'주민번호'와 '공인인증서'만 있으면 언제나 가능하다. 내 부동산 정보를 확인하는 것도 마찬가지로 똑같이 하면 된다~

 

 

만약 부동산이 많은 사람이라면 한꺼번에 내토지찾기가 가능하기에 상당히 유용하다. 그래서 평소에 꼭 알아두면 좋다. 관련 서비스는 '온나라포털'이라는 사이트에서 제공하고 있다.

 

주민번호로 내토지찾기(온나라포털 이용)1

부동산 관련 정보를 쉽게 알려주는 '온나라포털'이라는 사이트의 첫 페이지다. 상단 메뉴의 '부동산정보'를 클릭하거나 하단부에 있는 큰 메뉴에서 '내토지찾기'라는 서비스를 찾을 수 있다.

 

 

씨:리얼 (SEE:REAL)

 

seereal.lh.or.kr

 

주민번호로 내토지찾기(온나라포털 이용)2

온나라포털에서 제공 중인 '내토지찾기'서비스는 반드시 공인인증서를 통한 로그인을 해야만 이용이 가능하다.

 

주민번호로 내토지찾기(온나라포털 이용)

 

 

이름은 '토지찾기'지만 토지 이외에 아파트나 주택도 별로로 조회가 된다. 특별한 경우가(자료 입력 누락 등) 아닌 이상은 내 명의의 토지, 주택은 한꺼번에 검색 결과로 나타난다는 의미다.

 

주민번호로 내토지찾기(온나라포털 이용)3

이름과 주민번호를 입력한 다음, '확인' 버튼을 누르면 공인인증서 비밀번호 입력 팝업창이 나타난다.

 

주민번호로 내토지찾기(온나라포털 이용)4

약간의 딜레이가 있지만 로그인과 동시에 바로 내 소유의 부동산(토지, 주택)의 리스트가 한꺼번에 나타난다. 소재지와 지번, 면적, 변동일, 현재 소유자 및 주소..그리고 개별지가까지 보인다. 

 

그런데 아쉽게도 주민번호로 내토지찾기 서비스는 '인쇄'와 '저장'하기 기능을 제공되고 있지 않다. 그냥 단순히 눈으로만 확인이 가능할 뿐 (캡처로 해결할 순 있겠지만^^)

 

✅토지대장 무료열람 발급방법은?

 

토지대장 무료열람 발급방법은?

건축물대장과 마찬가지로 토지대장도 무료로 열람 발급이 가능합니다. 단, 소유자가 본인인증을 할 경우에만 해당되니까 꼭 참고하세요~ 토지대장은 말 그대로 해당 토지에 대한 취득일, 면적,

gong6587.tistory.com

✅홈택스 '공동주택공시가격' 열람하기

 

홈택스 '공동주택공시가격' 열람하기

개별공시지가나 주택 가격은 부동산 공시가격 알리미 홈페이지에서 알 수 있는데요. 홈택스에서도 열람이 가능합니다. 물론 똑같은 홈페이지로 링크가 되지만요^^ 주소가 기억이 잘 나지 않으

gong6587.tistory.com

✅건축물대장 무료열람 발급방법은?

 

건축물대장 무료열람 발급방법은?

건축물대장이란.. 건축물의 위치와 면적, 구조, 용도, 층수 등 건축물의 표시에 관한 사항과 건물주의 이름과 주소, 소유권 지분 등 소유자 현황에 관한 사항을 등록 및 관리하는 대장을 뜻합니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