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에서 각종 문서관련 프로그램을 사용하다보면 내가 저장한 파일이 어디로 저장되었는지 찾기 힘들때가 가끔 있다.
(기본적으로 내문서 폴더에 저장되는 경우가 많은데 그렇지 않은 경우도 있더라)
나 혼자만 사용하는 컴퓨터라면 우선, 엑셀같은 프로그램을 사용하면서 저장경로를 내 마음대로 바꿔두면 일이 상당히 편하다.
엑셀 버전에 따라 조금씩 다르겠지만 엑셀 문서의 '저장'과 관련된 부분은 엑셀의 '옵션'에 있다. 위 화면은 엑셀2010인데 옵션 버튼은 저기 좌측 위에 보이는 '파일'을 클릭하면 찾을 수 있다.
엑셀2010의 옵션버튼을 클릭!
그러면 엑셀 옵션 팝업창이 나타나는데..수많은 옵션 가운데 '저장'을 클릭하면 된다.
엑셀 문서 저장위치 변경방법
엑셀의 저장 옵션 화면이다. 통합 문서 저장 옵션 중간쯤에 '기본 파일 위치'라는 것이 보이는데..이게 바로 엑셀 문서 저장위치다.
기본적으로 '내문서'폴더로 설정되어 있는데..이 경로가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그냥 지우고 내가 원하는 경로를 입력해주고 '확인'버튼만 눌려주면 된다.
저장위치를 자주 잊어버린다면 그냥 바탕화면으로만 저장되도록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경로를 잘모르겠다면 윈도우 탐색기에서 내가 원하는 폴더로 진입한 다음, 속성-위치에서 복사해오면 된다.
실제로 어느 엑셀 파일을 다른 이름으로 저장해보면 위와 같이 지정된 저장 폴더가 기본적으로 열리게되고 저장할 수 있다. 엑셀 문서 저장위치를 변경하고자 한다면 위와 같은 방법을 사용하면 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