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5월에 다녀왔던 여행의 마지막날...돌아오는 길에 또 한번 인스타그램을 통해서 사진찍기 괜찮은 곳을 물색했는데 청주에 '마동창작마을'이라는 곳이 있더라.

 

일반인들에게 크게 알려지진 않은 곳이지만 1995년에 생겼으니 벌써 20여년의 세월이 흘렀다. 네비게이션의 안내를 따라 찾아가긴 했는데..마을까지 가는 길이 생각보다 좁은 편이다.


 

다행히 차가 많이 다니지 않아서 한번에 들어가긴 했으나 운이 나쁘면 중간에 마주오는 차를 만나면 후진을 해서 피해야할 가능성도 있다.

 

청주 가볼만한곳 '마동창작마을' 예쁜 폐교1

이곳도 작은 산간 마을이긴 한데..어떻게 보면 조금 외진 지역이다. 그래서 주변이 조용~하다. 마동창작마을은 4~5인의 화가들이 모여서, 폐교였던 곳을 자신들의 창작공간으로 재탄성 시킨 곳이다.

 

청주 가볼만한곳 '마동창작마을' 예쁜 폐교2

건물쪽으로 들어가는 입구는 비포장이다~ 전형적인 시골의 느낌이 느껴진다. 주변에 조각상도 몇개 보이고..

 

청주 가볼만한곳 '마동창작마을' 예쁜 폐교3

원래 2009년 청주 '상당공원'에 설치하기로 계획했었다는 고 노무현 대통령 추모표지석이 보였다. 보수단체들의 반발로 인해 결국 제 자리를 찾지못하고 2011년에 마동창작마을로 들어왔다고 한다.

 

청주 가볼만한곳 '마동창작마을' 예쁜 폐교4

마동창작마을이 위치한 곳이..원래 '회서국민학교'였던 사실을 작은 표지석을 통해서 알 수 있었다. '국민학교'라는 말..정말 오랜만에 보는 것 같다.

 

청주 가볼만한곳 '마동창작마을' 예쁜 폐교5

본건물옆에도 특이한 창작 작품들이 전시되어 있다. 뭔지는 잘모르겠지만^^

 

청주 가볼만한곳 '마동창작마을' 예쁜 폐교6

1995년부터 오픈한 마동창작마을~

 

청주 가볼만한곳 '마동창작마을' 예쁜 폐교7

폐교 건물을 그대로 사용중인 이곳.. 역시 거주하는 사람이 있어서 그런지 주변이 상당히 깔끔하고 잘 꾸며놓은 듯했다.

 

청주 가볼만한곳 '마동창작마을' 예쁜 폐교8

여기는 화가들의 작품전시실 겸 카페가 있는 건물이다. 건물자체가 빈티지라서 화보 촬영하기에도 괜찮은 공간이다.

 

청주 가볼만한곳 '마동창작마을' 예쁜 폐교9

여기는 오픈스튜디오~ 커다란 생선뼈다귀 조형물과 벽에 걸린 얼굴이 인상적^^

 

청주 가볼만한곳 '마동창작마을' 예쁜 폐교10

서핑보드를 꽂아놓은 듯한 조형물도 보는 재미가 있다. 그런데 이쪽방향으로 사나운 개가 계속 짖어대는데...위험하니까 절대 가까히 가지 마시길 권장함.

 

청주 가볼만한곳 '마동창작마을' 예쁜 폐교11

마동창작마을 입구쪽에서 걸어가다 우측끝을 보면 이곳의 안내도와 카페 건물이 보인다. 우리가 갔던 5월에는 분홍빛 꽃이 가득하더라.

 

청주 가볼만한곳 '마동창작마을' 예쁜 폐교

 

 

청주 가볼만한곳 '마동창작마을' 예쁜 폐교12

마동창작마을은 소규모다. 뭔가 대규모의 뭔가를 기대하고 이곳을 찾으면 안된다. 그냥 조용하고 한적한 시골에 자리잡은 작은 폐교일뿐이다^^

 

그래도 인물사진찍기 좋다는 장점이 있기에 충분히..청주에서 가볼만한곳이라 생각된다.

 

청주 가볼만한곳 '마동창작마을' 예쁜 폐교13

카페와 전시실의 입구~

 

청주 가볼만한곳 '마동창작마을' 예쁜 폐교14

입구를 들어서면 창가쪽에 '후원함'이 보이는데.. 자유의사에 맡기고 있다.

 

청주 가볼만한곳 '마동창작마을' 예쁜 폐교15

마동창작마을 셀프 카페의 내부모습이다. 우리가 들어가기전까지 어느 화가분의 손님같은 분들이 앉아있었는데.. 막상 내부에 누가 있으니 들어가기가 망설여지더라는 ㅎㅎ 약간은 부담스런 공간이긴 하더라.

 

청주 가볼만한곳 '마동창작마을' 예쁜 폐교16

카페안에서 바라본 바깥 풍경이다.

 

청주 가볼만한곳 '마동창작마을' 예쁜 폐교17

여기는 마동창작마을의 전시실이다. 약간 썰렁하기도 하지만 나름대로 유머감각을 발휘한 글솜씨가 엿보인다.

 

청주 가볼만한곳 '마동창작마을' 예쁜 폐교18

대충 이런 류의 작품들이 전시실을 채우고 있다. 그림속의 내용들이 하나같이..화가분의 살아온 발자취를 반영한 느낌^^ 나이가 좀 있으신 분들은 꽤 재미있어 할 듯하다.

 

청주 가볼만한곳 '마동창작마을' 예쁜 폐교19

마동창작마을의 하이라이트는 본건물 뒷편에 있는 공간이라 말하고 싶다.

 

청주 가볼만한곳 '마동창작마을' 예쁜 폐교20

인스타그램에도 종종 올라왔던 이곳~

 

청주 가볼만한곳 '마동창작마을' 예쁜 폐교21

건물전체가 상당히 빈티지 스러워서 주변을 걷고 있는 인물을 담기에 최적의 장소다.

 

청주 가볼만한곳 '마동창작마을' 예쁜 폐교22

게다가.. 큰 나무에 걸린 그네가 포인트!

 

청주 가볼만한곳 '마동창작마을' 예쁜 폐교23

이렇게 그네에 앉은 채..뒤편의 빈티지 건물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어도 정말 예쁜 결과물을 얻을 수 있더라^^

 

인물사진을 선호하는 사람들... 특히 커플이라면 예쁜 폐교건물이 있는 마동창작마을로 떠나보는건 어떨까?

 

※ 주의할 점 : 마동창작마을까지 네비게이션의 안내를 따라 이동하면 들어가는 길과 나가는 길이 다를 수도 있다.

 

그런데 나가는 도중에 두갈레로 나뉘는 길이 있는데 절대 오른쪽(산길)로 가서는 안된다. 거리가 단축될 수는 있지만, 완전 비포장 산길이라 승차감 제로 ㅠㅠ 그래서 왔던길 그대로 반대로 돌아가는 것을 권장!

 

✅청주 마동창작마을 위치 확인해보기

 

마동창작마을 · 문의면 마동리 83-2, 상당구 청주시 충청북도

★★★★☆ · 미술관

www.google.co.kr

✅겨울 충청도 여행 '감곡 매괴성당'에 가봤더니..

 

겨울 충청도 여행 '감곡 매괴성당'에 가봤더니..

지난 1월초에 3박 4일의 일정으로 다녀왔던 여행기의 일부분이에요^^ 이날의 숙소였던 리솜 포레스트로 향하기전에 잠시 '감곡'(정확한 지명은 충청북도 음성군 감곡면 입니다.)이라는 곳에 들려

gong6587.tistory.com

✅청풍호반에 자리잡은 떡갈비 맛집을 가다~

 

청풍호반에 자리잡은 떡갈비 맛집을 가다~

충청도 제천에는 너무나 유명한 호수가 하나있습니다..바로 "청풍호"... 근처에 살지않아도 한번도 가보지 않았어도 어딘가에서 "청풍호반"의 도시라는 말을 많이 들어본적 있으실텐데..바로 그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