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의 5년정도 사용한 에르고라피도 무선청소기가 또 다시 맛이 가기 시작~ 예전에도 배터리 수명이 다되어서 서울까지 가서 교체했던 적이 있는데.. 이번에는 전원 버튼에도 이상이 생긴듯 했다.

 

그래서 이왕 그렇게 된거.. 유명한 다이슨 무선청소기를 장만하려고 몇달간 고민하다고 결국 지른 것이 최신형 모델 '다이슨 v8 플러피'다.


 

가격이 쎈편이지만 (간혹 이전 모델들은 홈쇼핑에 재고떨이식 판매가 되고 있는 모양) 성능은 정말 만족할만하다.

 

다이슨 무선청소기 벽걸이 충전방법1

다이슨 무선청소기의 장점중 하나는 크기도 작은 주제에 벽에 걸어두면 공간활용과 나름대로 인테리어의 효과까지 준다는 점이다. 설명서에도 전용 벽걸이를 장착하는 방법이 설명되어 있지만 상세한 설명은 없더라.

 

다이슨 무선청소기는 에르고라피도처럼 혼자 서있지 못하기에 이런 벽걸이를 사용하도록 설계가 된 모양이다. (단점은 벽을 타고 내려오는 케이블이 보인다는 점~)

 

다이슨 무선청소기 벽걸이 충전방법2

사실 처음에는 단순히 벽에 걸어두려고 무작정 벽걸이를 벽에 고정하기만 했는데..그랬더니 충전케이블 단자를 넣을 수가 없더라.

 

그래서 벽에 고정하기전에 미리 케이블 단자를 벽걸이뒤쪽으로 끼워둔 상태에서 피스를 박아야 한다.

 

다이슨 무선청소기 벽걸이 충전방법3

다이슨 무선청소기 벽걸이 뒷면을 보면 위와 같이 케이블단자가 들어갈 수 있을 정도의 구멍이 있다. 이쪽으로 케이블을 넣어주면 됨~

 

다이슨 무선청소기 벽걸이 충전방법4

앞쪽으로 나온 케이블 단자의 모습.

 

다이슨 무선청소기 벽걸이 충전방법5

다이슨 무선청소기 본체에 있는 충전단자와 제대로 연결하기 위해서는 케이블 단자를 저 부분에 꼽아서 고정시켜야 하는데..끼울 때 망가질까봐 걱정할 필요없다.

 

그냥 과감하게 끼워주면 딱~하고 소리가나면서 고정됨.

 

다이슨 무선청소기 벽걸이 충전방법

 

 

다이슨 무선청소기 벽걸이 충전방법6

제대로 끼워지면 위와 같이 된다. 충전할 때는 벽걸이 머리부분을 살짝 들어올려서 끼워주고 뺄때는 역순으로 하면 된다.

 

다이슨 무선청소기 벽걸이 충전방법7

이번에는 케이블 단자 뒷부분을 정리해줄 차례~ 벽걸이 뒷면에 친절하게도 케이블을 고정시키면서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는 길이 보인다.

 

다이슨 무선청소기 벽걸이 충전방법8

길모양을 따라서 그냥 케이블을 차근차근 끼워주면 끝^^

 

다이슨 무선청소기 벽걸이 충전방법9

케이블과 다이슨 무선청소기 벽걸이를 연결했다면 벽걸이를 2개의 피스로 벽에 고정하면 된다.

 

(참고로 다이슨 무선청소기에는 고정용 '피스'가 없어서 따로 준비해야 한다. 그리고 지나치게 세게 조이면 벽걸이가 부서질 수도 있으니 적당히 조여주는 것이 좋다.)

 

다이슨 무선청소기 벽걸이 충전방법10

다이슨 무선청소기의 벽걸이 설치완료~

 

다이슨 무선청소기 벽걸이 충전방법11

다이슨 무선청소기를 충전할때는 이렇게 청소기 손장비 아래쪽을 홈에 끼움과 동시에 충전단자도 끼워주면 딱~ 고정되면서 벽에 걸리게 된다.

 

다이슨 무선청소기 벽걸이 충전방법12

실제로 벽에 걸린 다이슨 무선청소기~ 우리집 거실에는 이것저것 잡다한 것들이 많아서 벽걸이를 어디에 설치해야할지 조금 고민을 했었는데.. 위치는 정말 만족스럽다^^

 

아쉬운 점은 벽걸이에서 내려오는 케이블이 노출되어 있어서 그게 조금 싫다는 거~

 

✅다이슨 청소기 v8 슬림~ 놀라운 가벼움

 

다이슨 청소기 v8 슬림~ 놀라운 가벼움

다이슨 청소기 모델이 v11까지 나온 상태지만, 오래된 모델임에도 불구하고 v8의 인기는 여전하다. 가볍게 개선된 모델로 새롭게 출시할 정도면.. 그만큼 기존 사용자들의 선호도가 상당히 높다

gong6587.tistory.com

✅다이슨 v8 먼지통 비우는 방법

 

다이슨 v8 먼지통 비우는 방법

가격이 조금 비싼 편이긴 하지만, 다이슨 v8은 지금까지 사용해본 무선청소기중에서 가장 흡입력이 세고 실용성과 사용빈도가 높은 것 같다. 그런데 일반 청소기보다는 먼지통의 용량이 작다는(

gong6587.tistory.com

✅다이슨 청소기 냄새 제거방법(프리필터 교체+방향제)

 

다이슨 청소기 냄새 제거방법(프리필터 교체+방향제)

비싸긴 하지만.. 성능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애용하고 있는 '다이슨 청소기'.. 우리 부부가 이 청소기를 사용한지도 벌써 4년이 다되었네요. 다이슨의 구조상 두 개의 필터가 장착되어 있는데.. 정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