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에도 인천공항에서 창원으로 운행하는 버스 예매와 관련된 이야기를 했던 적이 있다. 원래 '인천에어네트워크'에서 예매를 할 수 있었지만 지금은 사이트가 바뀌었더라.

 

휴가를 떠나기전에 창원으로 돌아가는 '직통 공항철도+KTX'를 예매했었지만.. 비행기 연착때문에 KTX를 타지 못할 것 같은 불길한 예감이 들었다.

 

 

그 예감대로...직통 공항철도는 이미 물건너간 상태가 되더라ㅋㅋ(출발시간이 저녁 7시 15분였는데..입국장으로 나오니 20분)

 

인천공항에서 창원까지 시외버스 출발시간 조회,예매방법1

예전에는 인천공항에서 김해공항까지 곧바로 이어주는 서비스가 있었지만 지금은 시간조회는 커녕 예매하기도 어렵다고 하더라. 그래서 애초에 국내선 항공편은 신경조차 쓰지 않았다.

 

예전에 김포공항까지 이동해서 비행기를 타는 방법을 이용했지만, 너무 불편하단 느낌이 들어서 어쩔 수 없이 또 한번 인천공항에서 창원까지 가는 시외버스를 타기로 결정했다.

 

✅창원에서 인천공항까지 버스,비행기,공항철도로 이동해봤더니

 

창원에서 인천공항까지 버스,비행기,공항철도로 이동해봤더니

지난 8월 말부터 9월 초까지 늦은 여름 휴가를 다녀왔었다. 목적지는 '이탈리아'! 작년에 이어서 이번에도 유럽으로 여행을 가게 되었는데, 원래는 캐나다나 미국 쪽으로 갈 계획이었으나 갑작스

gong6587.tistory.com

 

인천공항에 무사히 착륙하고 비행기가 게이트로 연결되는 시간이 꽤 많이 소요될 수도 있는데.. 그 시간이면 시외버스 출발시간을 조회하고 예매하기에 충분하다.

 

우리는 시외버스 예매가 끝나자마자 직통 공항철도와 KTX 결제를취소시켰다. (물론 위약금 조금 나옴 ㅠㅠ)

 

인천공항에서 창원까지 시외버스 출발시간 조회,예매방법2

예전에는 '인천 에어네트워크' 홈페이지에서만 가능했던 버스 예약이 이제는 '시외버스통합예약'이라는 사이트로 통합이 되었다. 포털사이트에서 검색하면 바로 위와 같은 사이트로 연결할 수 있다.

 

다행히 저녁 8시이후에 탈 수 있는 창원행 버스가 두 개나 있었고 8시에 출발하는 버스로 선택했다.

 

경험상 평소에는 타는 사람이 거의 없는데..이날은 비행기 연착으로 늦게 입국한 사람들이 많았던 모양이다. (버스를 타보니 거의 70%정도 좌석이 마감된 상황)

 

인천공항에서 창원까지 시외버스 출발시간 조회,예매방법

 

 

인천공항에서 창원까지(마산 경유 포함) 시외버스 소요시간이 '5시간 30분'이라고 되어있긴 하지만..중간에 죽암휴게소에서 15분간 휴식하더라도 실제로는 4시간 조금 더 걸린다.

체감상 상당히 과속운전을 하는 듯한 느낌을 받았는데..피곤에 지친 다른 승객들은 별로 못느끼는 듯~어쨌든 생각보다 빨리 도착하더라. 창원집에 도착하니 새벽 1시가 안됨.

 

인천공항에서 창원까지 시외버스 출발시간 조회,예매방법3

스마트폰으로 시외버스통합예매 사이트로 접속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온다. (위에 보이는 캡쳐화면을 클릭하면 연결됨, 스마트폰 어플은 '시외버스모바일'로 검색)

 

여기서 출발지과 도착지의 '지역'과 '터미널'을 정확하게 선택해주면 되는데.. 인천공항을 출발해서 경남지역으로 가는 시외버스는 현재 5곳(진주,거제,마산,창원,통영)밖에 없다.

 

인천공항에서 창원까지 시외버스 출발시간 조회,예매방법4

그런데 반드시 알아둬야할 사항이 있다. (위와 같이 스마트폰으로 예매시 별도로 알림창이 나타나지만 예사로 그냥 넘어갈수도 있음)

 

인천공항에서 출발하는 시외버스를 인터넷 혹은 모바일로 예매를 했다면 무조건 종이티켓으로 발권을 해야하는데..이 업무를 '매표소'에서는 해주지 않는다는 점이다.

출발 10분전에 현장 매표창구에 갔더니 '무인발권기'를 이용하라고 해서 황당했고 발권기의 위치를 몰라서 버스기사에게 물으니 퉁명스럽게 모른다고 해서 또 황당..

그 옆에 있던 짐싣는 직원이 횡단보도 건너서 왼편에 있다고 하길래 출발시간에 쫓겨서 급히 다녀왔는데..갔다왔더니 매표소 옆에 무인발권기가 있다고 해서 3번째 황당 ㅠㅠ

사람갖고 장난치는 것도 아니고~짜증이 확!

사이트가 새롭게 만들어지고 전용 어플까지 출시되었지만 아직까지'코버스'처럼 제대로된 모바일 티켓인식 기기도 없고 종이티켓이 필요하다는 단점이 크다.

인천공항에서 창원까지 시외버스를 이용하려는 분들은 꼭 참고하셨으면 좋겠다.

 

✅창원에서 인천공항까지 버스,비행기,공항철도로 이동해봤더니

 

창원에서 인천공항까지 버스,비행기,공항철도로 이동해봤더니

지난 8월 말부터 9월 초까지 늦은 여름 휴가를 다녀왔었다. 목적지는 '이탈리아'! 작년에 이어서 이번에도 유럽으로 여행을 가게 되었는데, 원래는 캐나다나 미국 쪽으로 갈 계획이었으나 갑작스

gong6587.tistory.com

✅서울역에서 인천공항 직통열차를 타봤더니 (KTX에서 공항철도 환승 방법)

 

서울역에서 인천공항 직통열차를 타봤더니 (KTX에서 공항철도 환승 방법)

지방에서 인천공항까지 가는 방법은 다양하지만, 개인적인 경험상 KTX와 공항철도 직통열차의 조합이 가격, 소요시간, 편의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볼 때, 가장 편하고 좋았던 것 같다. 몇년전

gong6587.tistory.com

✅인천-창원 버스예약하는 방법(헷갈리지 마세요^^)

 

인천-창원 버스예약하는 방법(헷갈리지 마세요^^)

예전에 창원에서 인천공항으로..그반대로 인천공항에서 창원으로 오는 버스를 예약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이번에는 인천공항이 아닌 '인천'종합 터미널과 '창원' 종합 버스터미널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