망원시장 칼국수 맛집 '홍두깨 손칼국수'

최근 서울 핫플레이스로 급부상하고 있는 '망원동'을 찾아갔다.

 

분위기가 이태원 경리단길과 비슷한가? 망원단길이라는 이름으로 불리고 있기도 하다. 이곳이 얼마나 핫한지 알고 싶다면 인스타그램에서 '망원동'을 검색해보면 된다.


 

작고 소박하지만 예쁜 소품가게나 식당, 카페가 꽤 많다. 하지만 진짜 망원동의 중심은 바로 '망원시장'이다.

 

정확히 어딘지는 모르겠으나 이곳에 있는 맛집들이 tv에서 몇번 소개되기도 했다고 들었다.

 

망원시장 칼국수 맛집 '홍두깨 손칼국수'1

크리스마스였던 2016년 12월 25일 오후 1시 22분~ 인천공항에서 공항철도와 지하철을 타고 망원역에 도착! 망원시장을 찾아서 천천히 걸어갔다.

 

점심먹을 식당들은 주변에 많이 보였으나, 어디가 맛있는지 잘몰라서 시장으로 들어가봤더니 길게 줄을 선 사람들이 보이는 '손칼국수'집을 발견했다.

 

체인점인것 같은데 가게 이름이 '홍두깨'다.

 

망원시장 칼국수 맛집 '홍두깨 손칼국수'2

점심식사를 간단하게~저렴하게~ 먹자는 로렌의 의견을 반영하여..여기서 손칼국수와 수제비를 먹기로 결정! 곧바로 긴 줄에 합류했다.

 

망원시장 칼국수 맛집 '홍두깨 손칼국수'3

크리스마스라서 그런지 여기 직원들이 모두 산타 모자를 쓰고 있더라^^ 주방은 이렇게 외부로 개방되어 있어서 칼국수와 수제비를 어떻게 만드는지 누구나 볼 수 있다.

 

망원시장 칼국수 맛집 '홍두깨 손칼국수'4

줄을 선지 어느덧 5분이 흘러가고~ 오후 1시 27분이 되었다. 그래도 생각보다 금방 금방 사람이 빠져나오더라. 이 정도도 못참겠다면 진짜 끈기없는 사람이다.

 

망원시장 칼국수 맛집 '홍두깨 손칼국수'5

줄을 따라가다보니 어느새 홍두깨 칼국수 출입문앞까지 도착했다~

 

우리 옆을 보니까 주방이 더 자세하게 보이더라.

 

사람들이 쉽게 보게되는 개방된 공간이라서 '위생'에 상당히 신경쓰는 모습이 인상적이더라. (예를 들어서 국물이 바닥에 흐르지 않게 별도의 용기로 받쳐놓는다거나..등등)

 

망원시장 칼국수 맛집 '홍두깨 손칼국수'

 

 

망원시장 칼국수 맛집 '홍두깨 손칼국수'6

또 7분쯤 지나고 오후 1시 34분이 되었다. 이제 슬슬 우리도 테이블에 앉을 수 있는 기회가 ㅎㅎ

 

망원시장 칼국수 맛집 '홍두깨 손칼국수'의 실내는 넓지 않다. 대충 30~40명정도 앉을 수 있겠더라는~ 그래서 생판 모르는 사람들과 합석해서 먹어야 할 확률이 높다.

 

망원시장 칼국수 맛집 '홍두깨 손칼국수'7

벽에 붙어있던 망원시장 칼국수 맛집 '홍두깨 손칼국수' 메뉴들이다.

 

사람들이 가장 많이 먹는 칼국수와 수제비의 가격차이는 500원^^ 여기에 '들깨'가 들어가느냐? 안들어가느냐? 에 따라 1,000원차이가 나더라.

 

망원시장 칼국수 맛집 '홍두깨 손칼국수'8

오후 1시 40분~ 드디어 우리가 앉은 테이블에도 주문한 메뉴가 도착했다.

 

밖에서 줄을 서기 시작해서 약 20분정도 걸린 듯하다. 멸치국물로 우려낸 칼국수에는 김과 약간의 깨도 들어있다.

 

망원시장 칼국수 맛집 '홍두깨 손칼국수'9

로렌이 먹었던 손수제비에는 면대신 수제비가 들어가고 호박이 들어간다는 차이만 있을 뿐~ 똑같다^^

 

추운 겨울에는 이렇게 간편하면서도 따뜻한 음식을 먹어주면 정말 힘이 나는 것 같다.

 

망원시장 칼국수 맛집 '홍두깨 손칼국수'10

줄서서 기다렸던 것보다 먹는건 어찌나 빠른지 ㅎㅎ 다 먹고 다시 시장쪽으로 나오니까 오후 1시 55분 ㅋㅋ

 

12월 말이었지만, 별로 안추운 날씨라서 패딩점퍼를 벗어야 했는데 옷을 놔둘 공간조차 없어서 조금 불편하긴 하더라~ 망원시장에 가면 홍두깨 손칼국수를 먹어보시길~

 

✅망원동 홍두깨손칼국수 위치, 영업시간 확인

 

홍두깨손칼국수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망원제1동 414-26

★★★★☆ · 음식점

www.google.co.kr

✅서울 핫플레이스 '망리단길' 주변 가게들을 둘러보니

 

서울 핫플레이스 '망리단길' 주변 가게들을 둘러보니

지난 2016년 크리스마스 당일.. 인천공항역에서 서울역방향 공항열차(일반)을 타고 지하철로 환승해서 '망원역'에 도착했다. 여행전에 계획했던대로 서울 핫플레이스로 떠오른 '망리단길'을 구경

gong6587.tistory.com

✅레이첼 키친~우연히 들린 서울 망원동 레스토랑

 

레이첼 키친~우연히 들린 서울 망원동 레스토랑

두 번째로 찾아갔던 서울 망원동 여행~ 여기저기 구경하다가 로렌이 가려고 했던 어느 소품에 들렸다가 나오니 어느새 저녁식사 시간이 되더라. 숙소가 있는 동네로 이동해서 밥을 먹을까 하다

gong658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