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격이 조금 비싼 편이긴 하지만, 다이슨 v8은 지금까지 사용해본 무선청소기중에서 가장 흡입력이 세고 실용성과 사용빈도가 높은 것 같다.

 

그런데 일반 청소기보다는 먼지통의 용량이 작다는(0.54리터) 단점은 있더라. (평소에 부피가 적은 먼지, 머리카락 제거용으로는 아무런 지장없음)


 

다이슨 v8 무선청소기를 처음 접해보면 '먼지통'을 어떻게 비워야 할지 잘모를 수도 있는데..실제로 해보면 약간의 힘이 필요할 뿐..정말 쉽다.

 

다이슨 v8 먼지통 비우는 방법1

우리집 거실에서 사용중인 다이슨 v8의 모습이다. 사용중일 때는 저렇게 투명색통으로 먼지가 유입되는 모습을 고스란히 볼 수 있다.

 

다이슨 무선청소기 벽걸이 충전방법

 

다이슨 무선청소기 벽걸이 충전방법

거의 5년정도 사용한 에르고라피도 무선청소기가 또 다시 맛이 가기 시작~ 예전에도 배터리 수명이 다되어서 서울까지 가서 교체했던 적이 있는데.. 이번에는 전원 버튼에도 이상이 생긴듯 했다

gong6587.tistory.com

 

다이슨 v8 먼지통 비우는 방법2

으악~ 다이슨 v8이 흡입했던 머리카락과 각종 먼지들이 아주 노골적으로 보인다.

 

이 투명색 먼지통은 경찰 진압용 방패, 헷멜 제조에 사용되는 'ABS 폴리카보네이트' 소재라고 한다. 그래서 깨질 염려가 거의 없다.

 

표면에 'MAX'라고 표시된 부분까지 채워지면 먼지통 비워야 할 시기라 생각하면 됨~

 

다이슨 v8 먼지통 비우는 방법3

다이슨 V8 먼지통 비우는 방법은 생각보다 쉽다.

 

청소기 본체만 봐도 아~ 어디를 건드려야 먼지통이 빠지는지 대충 알 수 있다. 사진속에 보이는 '빨간색 레버'가 바로 먼지통과 관련된 부위다.

 

다이슨 v8 먼지통 비우는 방법4

빨간색 레버를 잡고 힘껏 위로 들어올리면...싸이클론 부위가 위로 쑤욱~빠지게 된다.

 

다이슨 v8 먼지통 비우는 방법

 

 

다이슨 v8 먼지통 비우는 방법5

그와 동시에 먼지통 밑의 뚜껑이 자동으로 열리게 되고 이 상태에서 먼지통을 털어서 내용물을 배출시키면 된다. 미리 아랫쪽에 비닐봉지를 펼쳐놓으면 버리기 편함~

 

다이슨 v8 먼지통 비우는 방법6

다이슨 v8의 먼지통을 들어올렸을 때의 전체적인 모습이다. 레버를 잡고 위로 잡아당기면서 먼지통 뚜껑이 밑으로 열리는 구조다.

 

다이슨 v8 먼지통 비우는 방법7

이렇게 열려있는 상태에서 먼지통을 비어주고 마른 청소포 등으로 최대한 깨끗하게 닦아주면 된다. 물론 다이슨 v8을 깨끗하게 청소하고 관리하는 방법은 따로 있다.

 

다이슨 v8 먼지통 비우는 방법8

이전보다 훨씬 깨끗해진 다이슨 v8 먼지통의 모습~

 

다이슨 v8 먼지통 비우는 방법9

다시 원상태로 돌리려면 위로 올라온 싸이클론 부위를 눌러준 다음 먼지통의 두껑을 닫아주기만 하면 끝이다.

 

알고나면 정말 별것도 아닌데...다이슨 v8을 구매하고 먼지통 비우는 방법을 잘 모르겠다는 꼭 참고하셨으면 좋겠다.

 

✅다이슨 청소기 배터리 교체 V8(무려 6년만에)

 

다이슨 청소기 배터리 교체 V8(무려 6년만에)

세계적으로 유명한 다이슨 청소기는 가격이 비쌈에도 불구하고 지금은 대중적인 무선 청소기가 되었습니다. 세월이 흐르고 다이슨과 흡사한 디자인의 청소기도 다양해졌지만.. 그만큼 원조의

gong6587.tistory.com

✅다이슨 청소기 v8 슬림~ 놀라운 가벼움

 

다이슨 청소기 v8 슬림~ 놀라운 가벼움

다이슨 청소기 모델이 v11까지 나온 상태지만, 오래된 모델임에도 불구하고 v8의 인기는 여전하다. 가볍게 개선된 모델로 새롭게 출시할 정도면.. 그만큼 기존 사용자들의 선호도가 상당히 높다

gong6587.tistory.com

✅다이슨으로 엘지건조기 내부 필터 청소하기

 

다이슨으로 엘지건조기 내부 필터 청소하기

TV홈쇼핑을 통해서 요즘 자주 소개되는 '엘지건조기'는 문을 열면, 문틈안에 '2중 먼지 필터'가 설치되어 있다. 실제로 건조기를 사용해보면 먼지가 필터에 쌓이게 되는데.. 건조 과정이 끝나고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