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까지 인기가 계속될지는 모르겠지만.. 포켓몬고 국내판이 출시된 이후로 길에서 이 게임을 즐기는 사람들이 많이 보이긴 하더라^^
포켓몬고는 단순히 주변에 포켓몬이 발견되면 몬스터볼을 던져서 그 속에 가둬버려서 수집을 한다는 개념의 게임이라 전혀 복잡하지 않는 게임이다.
그런데 하다보면 궁금한 점도 생기는데..내가 가진 몬스터볼이 몇개인지 조회를 어디서 하는지? 몬스터볼을 모두 사용하면 어떻게 무료로 받는지? 등등..이 대표적인 예다.
아이폰 어플 '포켓몬고'의 실행화면이다. 오른쪽 화면은 몬스터볼을 던져서 포켓몬 잡기에 성공했을 때 나오는 화면^^
대부분의 게임을 보면 내가 어떤 아이템을 썼을 때, 게임 화면상에 그 아이템이 앞으로 몇개나 남았는지 표시가 되지만.. 포켓몬고는 전혀 그렇지 않다.ㅠㅠ
포켓몬고 몬스터볼 개수 조회방법은 '도구'에서 쉽게 조회할 수 있다.
포켓몬고(poketmon go)의 실행화면에서 밑에있는 몬스터볼 버튼을 터치하면 도감, 숍, 포켓몬, 도구 등의 메뉴와 설정으로 진입할 수 있다.
바로 이 '도구'에서 내 캐릭터가 가진 모든 아이템의 종류..개수를 확인할 수 있는데.. 위 화면은 몬스터볼이 전혀 없을 때의 모습이다.
포켓몬고(poketmon go) 몬스터볼 개수 조회, 무료받기 방법
볼이 하나도 없다면 포켓몬을 만났을 때 아무것도 할 수 없다. 그냥 달아나는 방법이 최선 ㅋㅋ '볼이 없습니다'라는 메시지까지 친절하게 나온다.
포켓몬고 몬스터볼을 무료로 받고 싶다면, 내 주변에 있는 '포켓스톱'을 이용하면 된다.
국내 도심지라면 어디든지 포켓스톱이 많기 때문에 최대한 가까이 접근하면 포켓스톱을 이용할 수 있다.
(위 화면처럼 포켓스톱에 가까이 접근하면 '포켓스톱이 너무 멀리 있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나타나지 않는다~)
포켓몬고의 '힌트' 버튼을 눌려봤다면 이미 알고 있겠지만.. 포켓스톱을 좌우 어느 방향으로 빠르게 돌리면 각종 아이템이 랜덤으로 쏟아진다.
바로 이런 방식으로 몬스터볼을 무료로 받을 수 있는 것이다.
(간혹, 몬스터볼이 다 떨어졌다고 알아보니 유료결제를 해야 한다고 그러면서 금방 싫증내는 사람도 있는데.. 포켓스톱에 대해 전혀 알아보지도 않은 모양이다.)
이렇게 포켓스탑을 통해서 얻은 아이템은 다시 '도구'화면으로 들어가서 확인이 가능하다. 내 캐릭터가 몬스터볼을 1개이상 가지고 있다면 저렇게 개수까지 조회가 된다.
포켓몬에게 볼을 던지는 게임 화면위에 몬스터볼의 개수까지 표시되도록 했더라면 좋았을텐데..왜 없는지 모르겠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