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을 사용하면서, 평소에 주변을 의식하고 벨소리를 꺼둔채 '매너모드'를 사용하는 사람들도 꽤 많다. 하지만 매너모드로 전환하면 걸려오는 전화를 놓치기 쉽상이다.

 

나 역시도 가끔 매너모드를 사용하긴 하지만..필요없는 '진동'이 거슬릴 때가 많더라. (특히 게임을 할 때) 그래서 진동 기능 자체를 사용하지 않고 있다.

 

 

이 '진동' 기능을 아이폰의 '사운드' 부분에서 꺼두면 된다고 생각하기 쉬운데.. 기능자체를 완전히 차단하는 방법은 따로 있다.

 

아이폰 '진동' 기능 없애는 방법1

벌써 1년이상 사용중인 내 아이폰6s이다. 최근에 출시된 아이폰7의 경우는 기존의 눌려지던 홈'버튼'이 사라지고 완전 터치식으로 바뀐 모양이더라. 그래서 더 '진동' 기능이 많이 사용되는 듯..

 

아이폰 '진동' 기능 없애는 방법2

대부분의 사람들은 아이폰 옆쪽에 있는 '매너모드' 전환 스위치를 사용하면 '진동'도 안올꺼라고 생각하는데 이건 '설정'을 하기 나름이다^^

 

아이폰 '진동' 기능 없애는 방법3

일단, 아이폰 매너모드로 전환되면 '벨소리 크기'는 100% 무음으로 바뀐다.

 

아이폰 '진동' 기능 없애는 방법4

아이폰 홈화면에 있는 '설정'을 터치해서 진입하면..

 

아이폰 '진동' 기능 없애는 방법

 

 

아이폰 '진동' 기능 없애는 방법5

'사운드' 메뉴를 찾을 수 있다. (실제로 벨소리와 관련된 기능은 여기에 다 있음)

 

아이폰 '진동' 기능 없애는 방법6

아이폰 사운드 설정메뉴를 보면 제일 위에 '진동'과 관련된 기능이 보인다. 

 

전화벨이 울려서 진동하도록 설정할 수도 있고.. 무음 시에도 진동하도록 설정할 수 있다. 이런 부분이 필요없다면 애초에 꺼두는 것이 좋다. 진동이 자주 올수록 배터리만 잡아먹을테니까~

 

하지만.. 이 부분만 꺼둔다고 해서 아이폰 진동 기능이 완전히 꺼지는 건 아니라는 사실이다. (예를 들어 게임을 한다거나, 벨소리 관련 이외의 다른 기능을 사용할 때는 변함없이 진동이 온다.)

 

아이폰 '진동' 기능 없애는 방법7

아이폰에서 '진동'기능을 없애는 방법은 설정의 다른 부분에 있다. '일반'으로 들어가면..

 

아이폰 '진동' 기능 없애는 방법8

'손쉬운 사용'이라는 메뉴가 보인다. 이 부분을 터치!

 

아이폰 '진동' 기능 없애는 방법9

그러면 중간쯤에 별도의 '진동' 기능을 발견할 수 있는데.. 이 기능만 꺼주면 앞으로 아이폰에서 진동을 느낄 일은 전혀 없다^^ 여전히 이런 설정조차 모르는 사람들도 많은데.. 꼭 참고하시라~

 

✅아이폰 진동 안됨 해결하기

 

아이폰 진동 안됨 해결! 고장이 아니네요

아이폰 11 PRO를 사용한지도 1년이 훌쩍 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아이폰 진동 기능을 거의 사용하지 않는 편이라서 내 폰이 고장 났는지 안 났는지 확인해볼 생각조차 못했네요^^ 그런데 누군가에

gong6587.tistory.com

✅아이폰 메모 공유방법(에어드롭)

 

아이폰 메모 공유방법(에어드롭)

일전에, 아이폰의 '에어드롭'기능으로 사진 전송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드렸는데요. 이번에는 아이폰 메모장에서 작성한 메모를 같은 방법으로 공유하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하고자 합니다. 사

gong6587.tistory.com

✅아이폰 html 파일 열기 해결방법

 

아이폰 html 파일 열기 해결방법

신용 카드 회사에서 보내오는 각종 명세서 또는 홈택스에서 발행된 전자세금계산서는 html 파일로 이루어진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런데 아이폰에서는 그런 파일이 똑바로 열리지 않는 경향이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