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을 활용하는 방법은 '쓰기 나름'이겠지만.. 그중에서 '메모'기능은 가끔 상당히 유용하다.

 

특히, 메모기능을 자신의 이메일과 연동해두면 나중에 컴퓨터상에서 복사해서 사용하기도 편하다는 ㅎㅎ

 

 

그런데 어느 아이폰이 주기적으로 업데이트 되면서 손글씨 기능과 사진첨부 기능까지 있는.. 새로운 메모장이 추가되었는데.. 이상하게도 그 메모장은 이메일과 연동이 되지 않는다.

 

아이폰 메모 설정과 삭제된 메모 복구방법1

아이폰의 설정으로 들어가보면 '메모'를 쉽게 발견할 수 있다. 이메일과의 연동 설정도 여기서만 가능하다.

 

아이폰 메모 설정과 삭제된 메모 복구방법2

아이폰 메모 설정 화면이다. 제일 위에 있는 '계정'을 터치해 보면 메모와 연동된 이메일 주소가 보이는데.. 메모만 별도로 연동이 되지 않게 하려면 그 부분만 off 해두면 된다.

 

아이폰 메모 설정과 삭제된 메모 복구방법3

아이폰 메모장의 실행화면.. 위와 같이 기본적으로 새롭게 추가된 메모장이 나오지만, 이메일과 연동된 메모장이 있다면, 내가 마지막에 사용했던 메모장이 우선적으로 보여진다. (이 설정은 별도로 없는 모양)

 

새로운 메모장의 좌측끝 버튼을 터치하면 메모장에서 손글씨, 사진첨부 기능까지 사용할 수 있더라. 여기서 좌측 상단의 '메모'버튼을 터치하면..

 

아이폰 메모 설정과 삭제된 메모 복구방법4

'폴더'화면으로 전환되는데..보는 것처럼, 이메일(네이버)과 나의 iphone.. 이렇게 메모장이 2개로 나뉜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기존 메모장을 사용하려면 이메일과 연동된 저 메모장을 터치하면 된다.

 

아이폰 메모 설정, 삭제된 메모 복구방법은?

 

 

아이폰 메모 설정과 삭제된 메모 복구방법5

예전 메모장을 열어둔 상태에서 새로운 메모를 작성해봤더니.. 곧바로 똑같은 메모가 이메일로 전송된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다.

 

아이폰 메모 설정과 삭제된 메모 복구방법6

만약, 아이폰에서 작성한 그 메모를 삭제하게되면.. 이메일로 전송된 메모도 동시에 삭제된다. 동기화랑 똑같다고 생각하면 된다. 반대로 이메일에서 메모를 삭제해도 아이폰의 메모가 삭제된다는~

 

아이폰 메모 설정과 삭제된 메모 복구방법7

아이폰에 새롭게 추가된 메모장의 경우는..기존 메모장과는 다르게 삭제를 하게 되면 폴더에 '최근 삭제된 항목'이라는 항목이 생성되더라. 그래서 삭제된 메모 복구가 쉽다.

 

아이폰 메모 설정과 삭제된 메모 복구방법8

삭제된 항목 폴더로 들어가서 해당 메모를 선택하고.. 아래쪽에 있는 '다음으로 이동'을 터치하면 다시 원래 있던 메모장으로 복구된다.

 

아이폰 메모 설정과 삭제된 메모 복구방법9

이메일과 연동되는 예전 메모장의 경우, 삭제된 메일을 복구하는 방법은 '이메일'에서만 가능하다.

 

왜냐면 이메일에서 지운 메일과 메모는 무조건 휴지통으로 가기 때문에 휴지통을 열어서 복구하면 된다는^^(단, 메모장이 이메일과 연동이 되어있어야만 가능하고..연동되어 있지 않는 상태라면 복구할 수 없음)

 

그래서 굳이 2가지 메모장을 함께 사용하는 것보다는 이메일 연동을 해제하고, 새롭게 추가된 메모장만 사용하는 게 훨씬 나을 듯하다.

 

✅아이폰 메모장 기능 사용과 메모잠금 방법

 

아이폰 메모장 기능 사용과 메모잠금 방법

필기도구가 없을 때, 간단한 메모작성을 하기 위한 도구로 '아이폰'은 정말 유용하다^^ 스마트폰 사용자라면 최대한 필요한 기능을 적극 활용하는 것이 생활에 많은 도움이 된다는~ 원래 아이폰

gong6587.tistory.com

✅아이폰 메모의 강력한 도큐멘트 스캔기능

 

아이폰 메모의 강력한 도큐멘트 스캔기능

아이폰을 상당히 오랜 기간 사용했지만.. 여전히 내가 평소에 거의 쓰지 않는 기능에 대해선 잘 모르는 편이다. 아이폰 '메모' 기능도 마찬가지다. 어차피 '메모'니까 단순히 그냥 글자나 숫자를

gong6587.tistory.com

✅아이폰 메모 공유방법(에어드롭)

 

아이폰 메모 공유방법(에어드롭)

일전에, 아이폰의 '에어드롭'기능으로 사진 전송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드렸는데요. 이번에는 아이폰 메모장에서 작성한 메모를 같은 방법으로 공유하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하고자 합니다. 사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