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기도구가 없을 때, 간단한 메모작성을 하기 위한 도구로 '아이폰'은 정말 유용하다^^

 

스마트폰 사용자라면 최대한 필요한 기능을 적극 활용하는 것이 생활에 많은 도움이 된다는~ 원래 아이폰 메모장 기능은 아주 단순했다.


 

그냥 글자만 입력해서 저장하고 이메일과 연동해서 사용하기도 하는 그런 수준에 불과했는데.. 지금은 그렇지 않다. 사진도 넣을 수 있고, 체크 버튼을 비롯한 그림 그리기와 색깔도 내 마음대로 바꿀 수 있더라.

 

아이폰 메모장 기능 사용과 메모잠금 방법1

평소에 아이폰 메모장 기능을 전혀 사용해본적이 없다면 '신세계'를 경험할 수도 있다. (원래 본인이 겪어보지 못했거나 전혀 모르는 내용은 다 새롭기 마련^^)

 

일단, 아이폰 메모장을 실행시키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 버튼을 터치하면 아래쪽에 5개의 기능이 나타난다.

 

아이폰 메모장 기능 사용과 메모잠금 방법2

그 기능중에서 제일 왼쪽에 보이는 동그란 모양의 체크 아이콘은 내가 어떤 스케줄을 간략하게 메모하면서 그걸 했는지 안했는지 체크를 할 수 있게끔 도와주는 기능이다.

 

가령, 마트에서 뭘 사올지 메모를 했다가 하나씩 체크를 하면 정말 유용하다^^

 

아이폰 메모장 기능 사용과 메모잠금 방법3

가운데 보이는 '카메라' 아이콘은 곧바로 찍은 사진 혹은 예전에 찍은 사진을 메모장에 삽입할 수 있는 기능이다. 삽입되는 사진 사이즈도 크게, 작게 수정이 가능하다.

 

아이폰 메모장 기능 사용과 메모잠금 방법4

5가지 버튼중에서 두번째 보이는 문자 모양의 아이콘은 메모장에 입력하는 '포맷'이다. 제목이나 머리말 혹은 본문 등.. 그런 설정을 할 수 있다. 구분점도 표시할 수 있다는^^

 

아이폰 메모장 기능 사용과 메모잠금 방법5

'필기'모양의 저 아이콘은 아이폰 화면을 직접 터치해서 원하는대로 그림을 그리거나 글씨를 쓸 수 있는 기능이다. 터치해보면 오른쪽 화면처럼 3가지 펜종류와 자.. 그리고 지우개 및 색깔 선택 버튼이 보인다.

 

아이폰 메모장 기능 사용과 메모잠금 방법

 

 

아이폰 메모장 기능 사용과 메모잠금 방법6

실제로 펜의 색깔을 선택하는 화면이다. 초기에는 검정색이지만, 여기서는 파란색으로 바꾸어 보았다.

 

아이폰 메모장 기능 사용과 메모잠금 방법7

'자' 모양의 아이콘을 실행해보면 저렇게 45도로 기울어진 눈금자가 나타난다. 그런데 저 자가 저 모습 그대로 고정된건 아니고 손가락을 이용해서 360도 회전시킬 수 있다. 그래서 '표'같은 걸 만들기가 편리하다.

 

아이폰 메모장 기능 사용과 메모잠금 방법8

아이폰 메모장 기능은 이렇게 유용하지만, 유일한 단점은 '겹쳐서' 사용할 수 없다는 점이다. 체크 버튼, 사진, 그림 그리기가 제 각각 독립되어 하나의 메모장에 삽입된다.

 

즉, 사진위에 선을 그거나, 만들어진 표에 체크 버튼 삽입이 불가능하다는~ 이렇게 만들어진 아이폰 메모는 다른 사람이 보지 못하도록 '잠금' 설정해둘 수도 있다.

 

아이폰 메모장 기능 사용과 메모잠금 방법9

아이폰 터치 id를 사용중이라면 암호를 넣고 확인버튼만 누르면 쉽게 잠금 해제할 수 있다.

 

아이폰 메모장 기능 사용과 메모잠금 방법10

이렇게 잠겨진 아이폰 메모가 있을 경우, 살짝 내 손가락으로 터치만 해주면 메모의 내용이 곧바로 나타난다.

 

아이폰 메모장 기능 사용과 메모잠금 방법11

아이폰 메모장도 카메라롤과 비슷하다. 개별적으로 지우면 별도 '최근 삭제된 항목'으로 메모가 이동되는데.. 가만히 두면 30일후에 영구적으로 삭제된다. 빨리 지우고 싶다면 '모두 삭제' 버튼을 터치!

 

이 정도만 알아둬도 아이폰 메모장 기능 사용과 메모잠금 설정은 상당히 쉬울 듯^^

 

✅아이폰 메모 설정과 삭제된 메모 복구방법

 

아이폰 메모 설정과 삭제된 메모 복구방법

아이폰을 활용하는 방법은 '쓰기 나름'이겠지만.. 그중에서 '메모'기능은 가끔 상당히 유용하다. 특히, 메모기능을 자신의 이메일과 연동해두면 나중에 컴퓨터상에서 복사해서 사용하기도 편하

gong6587.tistory.com

✅아이폰 메모장(ios11)의 새로운 기능

 

아이폰 메모장(ios11)의 새로운 기능

2017년 9월.. 벌써 11번째 버전의 아이폰 ios가 등장했다. 1년 주기로 업데이트되는 과정에서 한꺼번에 수많은 부분이 변경되기도 하는데.. 이번 ios11의 경우, '메모장'도 꽤 많이 변했더라. 기존 기

gong6587.tistory.com

✅아이폰 메모 공유방법(에어드롭)

 

아이폰 메모 공유방법(에어드롭)

일전에, 아이폰의 '에어드롭'기능으로 사진 전송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드렸는데요. 이번에는 아이폰 메모장에서 작성한 메모를 같은 방법으로 공유하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하고자 합니다. 사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