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운 7월의 저녁~ 창원 용호동 가로수길에 있는 '벽돌집 돈까스'를 맛있게 먹고 향한 곳은 얼마전에 오픈한 '경성코페'라는 카페다.

 

'경남 도민의 집'을 기준으로 가로수길의 메인 스트리트가 좌우로 나뉘게 되는데.. 경성코페는 왼쪽 길가에 위치하고 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용지동 주민센터쪽에 있는 카페쪽에 밀집하는 경향이 큼)


 

경성코페가 오픈 이 곳은 2015년 이후 벌써 3번이나 가게가 바뀌었다. 바로 옆에 있는 달콤커피도 마찬가지~경성코페 자리에는 과거에 '콩고물', '네스카페'가 있었고 달콤커피 자리에는 '머무르다'가 있었다.

 

6번째 경성코페 '창원 가로수길점'과 눈꽃빙수1

그 만큼 땅값이나 임대료가 비싸다는 증거일 수도 있겠다. 유지가 안되니 가게가 바뀌고 또 바뀌고~ 경성코페 창원 가로수길점은 과연 오래 계속 될 수 있으려나?

 

이곳은 지난 6월쯤에 오픈했던 모양이다. 가끔 지나갈 때 한창 내부 공사중이던데~ 오픈 이후 꽤 많은 사람들이 즐겨찾고 있다.

 

6번째 경성코페 '창원 가로수길점'과 눈꽃빙수2

이 글의 제목처럼... 경성코페는 귀산동 본점을 포함해서, 6번째로 오픈한 지점이다. 불과 얼마전에 상남동에도 오픈했는데.. 또 하나의 카페가 생길 줄이야~영업시간은 오전 11시부터 밤 11시까지다.

 

6번째 경성코페 '창원 가로수길점'과 눈꽃빙수3

내부로 들어가보니 밖이 상당히 더워서 그런가? 빙수와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즐기는 아줌마들이 진짜 많았다.

 

그래서 2명이 앉을만한 괜찮은 좌석도 없었고...위 사진같은 단체석은 비어있더라. 여긴 앉기가 좀 그래서 다른 곳으로^^카페 내부를 대충 둘러보니 분위기는 참 괜찮다.

 

6번째 경성코페 '창원 가로수길점'과 눈꽃빙수4

계산 및 주문 카운터 바로 왼쪽에 보이는 '모던이즘 코오피' 경성이라는 글자가 원목나무로 장식되어 있다. 보통 저 나무는 테이블 상판으로 많이 쓰는데.. 저렇게 걸려있는건 처음 봤다.

 

그 바로 밑에는 나전칠기가 ㅎㅎ 요즘 오래된 나전칠기장을 인테리어 소품으로 사용하는 식당이나 카페가 부쩍 많은 듯~

 

6번째 경성코페 '창원 가로수길점'과 눈꽃빙수5

우리가 앉은 좌석은 이랬다. 긴 의자위에 두개의 나무상이 놓여있고 그 사이에 둥근 방석이 놓여있다. 옆으로 엉덩이를 걸치고 먹는... 그런 좌석이다.

 

전통적 느낌과 현대적 느낌이 막~뒤섞인 그런 분위기..커피대신 '눈꽃빙수'를 주문!

 

6번째 경성코페 '창원 가로수길점'과 눈꽃빙수6

여기가 주문 카운터~ 직원 2명이 분주하게 일하고 있었다. 빙수를 주문한 손님이 많아서 우리가 주문한 빙수도 늦게 준비됨~

 

6번째 경성코페 '창원 가로수길점'과 눈꽃빙수

 

 

6번째 경성코페 '창원 가로수길점'과 눈꽃빙수7

짜안~ 이게 바로 경성코페 창원 가로수길점의 '눈꽃빙수'다. 혼자서 먹으면 양이 좀 많은 편이고.. 2명이서 먹으면 충분하다.

 

예전에는 우유을 얼려서 눈꽃처럼 갈아주는 빙수가게가 거의 없었는데.. 요즘은 흔해진 모양이다 ㅎㅎ 얼음을 간 빙수보다 훨씬 맛있다.

 

빙수위에 보이는 저 꽃은 먹는 꽃이 아니니까 살짝 치우고 먹길~ 그리고 '단팥'이 부족하면 직원에게 더 달라고 하면 됨~ 경성눈꽃빙수의 가격은 10,000원이다.

 

6번째 경성코페 '창원 가로수길점'과 눈꽃빙수8

큰 기대는 안했는데.. 꽤 맛있다^^ 부드럽게 사악~ 녹는 우유의 느낌~ 그런데 안에 황토색의 뭔가가 들어있다. 흑설탕과 무슨 가루와 섞어 놓은 것 같이 보이는데.. 맛이 '다이제스티브'맛과 상당히 흡사하다.

 

혹시 다이제스티브를 가루로 곱게 갈아서 빙수밑에 깔아둔건 아닐까? 하는 생각도 들고.. 정확히는 모르겠다 ㅎㅎ 직접 물어보진 않아서~

 

6번째 경성코페 '창원 가로수길점'과 눈꽃빙수9

6번째 경성코페 '창원 가로수길점'의 내부~

 

6번째 경성코페 '창원 가로수길점'과 눈꽃빙수10

내부에 있는 화분을 보니 '경성코페'라고 적힌 가든픽이 꽂혀있다. 내부 뿐만 아니라 외부에 있는 화분들도 전부 꽂혀있던 것 같음~

 

6번째 경성코페 '창원 가로수길점'과 눈꽃빙수11

밖으로 나오면서 찍은 현관 바로 앞~ 경성(京城)이라는 나무 푯말이 걸려있다. 역시 용호동 가로수길 메인 스트리트는 길가가 그냥 주차장이다. 차들 좀 보소~

 

6번째 경성코페 '창원 가로수길점'과 눈꽃빙수12

여기는 야외 테라스석~ 올드 디자인의 원형 밥상과 방석이 놓여있다..게다가 부채까지 ㅎㅎ 그런데 날씨가 워낙 덥다보니 야외에서 앉을 손님이 있을지 모르겠다~

 

6번째 경성코페 '창원 가로수길점'과 눈꽃빙수13

예쁜 조명이 켜진 경성코페 '창원 가로수길점'의 테라스~ '경성코페'라는 이름이 워낙 창원쪽에서는 많이 알려졌기에 일부러 찾아오는 사람들이 점점 더 늘어날 듯^^

 

✅경성코페 창원 가로수길점(폐업함)

 

경성코페 창원 가로수길점 · 경상남도 창원시 의창구 용지동 외동반림로248번길 31

★★★★☆ · 카페

www.google.co.kr

✅카페 시젠! 창원 가로수길 원조카페의 귀환

 

카페 시젠! 창원 가로수길 원조카페의 귀환

비가 내리던 일요일~ 오후 늦게 가까운 대형마트를 찾아갔건만, 이마트와 롯데마트가 둘다 만차상황 ㅠㅠ 진입할 생각을 포기하고 집으로 돌아갈까 하다가..밖에 나온 김에 커피나 한잔할까 하

gong6587.tistory.com

✅창원 두껍상회~ 가로수길에 이런 곳이?

 

창원 두껍상회~ 가로수길에 이런 곳이?

진로소주가 만든 캐릭터 '두꺼비'가 일으킨 복고풍 소주의 열풍.. 대단하죠? MZ세대의 각광을 받기 시작하더니 이제 '굿즈'를 판매하는 두껍상회 팝업스토어까지 등장했더라고요. 지난 2021년 1월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