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찍은 사진으로 그와 비슷한 이미지 검색을 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 컴퓨터에서도 가능하지만 우리가 언제나 손에 쥐고 다니는 '스마트폰'을 이용하는 편이 더 편하다.

 

아이폰의 경우, '이미지 검색'이라는 검색어로 앱스토어에서 검색을 해보면 여러가지 어플들을 찾을 수 있는데.. 같은 사진을 사용하더라도 결과가 다르게 나오기도 한다.


 

여기서는 총 4개의 이미지 검색 어플을 사용 비교해보았는데.. 그전에 컴퓨터로 '구글' 이미지 검색 서비스를 이용해 보기도 했다.

 

비슷한 이미지 검색 어플을 사용 비교해보니1

위 화면이 '구글 이미지 검색' 화면이다. 오른쪽에 보이는 '카메라' 버튼을 누르면 이미자 URL 붙여넣기 혹은 이미지를 직접 업로드해서 비슷한 사진 검색이 가능하다.

 

비슷한 이미지 검색 어플을 사용 비교해보니2

미리 찍어두었던 사진 하나를 직접 업로드 해보기로 했다. 컴퓨터속에 있는 사진 파일을 선택하면...

 

비슷한 이미지 검색 어플을 사용 비교해보니3

위와 같이 구글 자체에서 이미지 검색한 결과가 나오고 알아서 '이미지'를 해석해서 비슷한 이미지를 나열해주는데.. 사실 전혀 엉뚱한 결과다~ 내가 올린 이미지는 단순한 종이 '클립'이었다는..

 

비슷한 이미지 검색 어플을 사용 비교해보니4

위 화면은 '서치 바이 이미지(Search By Image)라는 어플이다.

 

분명히 종이 클립 사진인데 인식을 어떻게 한건지.. 엉뚱한 이미지만 나오더라. 이 어플은 '구글 이미지 검색' 기능을 활용하는 모양인지.. 결과가 똑같다~

 

비슷한 이미지 검색 어플을 사용 비교해보니

 

 

비슷한 이미지 검색 어플을 사용 비교해보니5

아이폰으로 사용해본, 비슷한 이미지 검색 어플 두번째는..'View - 사물 인식 검색'이라는 어플이다.

 

마찬가지로 똑같은 '종이 클립'을 카메라로 찍어서 자동 검색했는데.. 결과가 신통치 않다. 차라리 구글 이미지 검색이 훨씬 낫다는 생각이 들 정도 ㅠㅠ

 

비슷한 이미지 검색 어플을 사용 비교해보니6

3번째 이미지 검색 어플은 '캠파인드(CamFind)'다~ 찍기만 하면 자동으로 검색이 되고 사진속의 이미지를 토대로 색깔이나 생김새를 토대로 영문 단어가 주르륵 나열되면서 비슷한 이미지가 검색된다.

 

앞에서 설명했던 두 가지 어플에 비하면 '클립'이라고 인식한 그 자체가 만족스럽다.

 

비슷한 이미지 검색 어플을 사용 비교해보니7

마지막 4번째 어플이다. 요즘 대세로 떠오르고 있는 네이버의 '스마트 렌즈'는 네이버 전용어플로만 실행할 수 있다. 방법은 똑같은데.. 결과물의 정확도가 대단하다.

 

제일 윗부분에 '벨트'라고 표시된 부분은 조금 우습지만.. 그 밑에 보이는 똑같은 '종이 클립' 사진이 비슷한 이미지로 나왔기에.. 내가 사용해본.. 비슷한 이미지 검색 어플중에서는 제일 나은 듯~

 

물론 같은 물건이라도 사진을 찍는 각도에 따라서 검색결과가 달라질 수도 있으니... 참고하시길~(어서 빨리 정확도가 높은 이미지 검색 어플이 나오길 기대^^)

 

✅구글 이미지 검색 충격적인 결과(국가 변경 설정)

 

구글 이미지 검색 충격적인 결과(국가 변경 설정)

구글 검색창에서 약간~ 성적인 단어들을 입력해보면, 이미지 검색 결과가 어떻게 보일까? 여전히, 우리나라에서는 '청소년에게 유해한 결과는 모두 제외되었다'는 메시지가 나올 듯하다. 그 이

gong6587.tistory.com

✅인터넷 이미지 깨짐 해결! 의외로 간단함

 

인터넷 이미지 깨짐 해결! 의외로 간단함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별의별 이상한 오류를 다양하게 접하게 된다. 멀쩡하게 보이던 인터넷 페이지 이미지가 어느 날 갑자기 전부 다 혹은 일부가 깨져서 보이지 않는 황당한 상황도 그중 하

gong6587.tistory.com

✅네이버 스마트렌즈의 장단점

 

네이버 스마트렌즈의 장단점

최근들어서 부쩍 tv 광고속에 등장하는 네이버 '스마트렌즈'~ 이 기능이 출시된지는 꽤 된듯한데..수차례의 베타테스트를 거쳐서 이제 서서히 대중들에게 본격적으로 알려지기 시작한 모양이다.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