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검색창에서 약간~ 성적인 단어들을 입력해보면, 이미지 검색 결과가 어떻게 보일까? 여전히, 우리나라에서는 '청소년에게 유해한 결과는 모두 제외되었다'는 메시지가 나올 듯하다.

 

그 이유는 '한국'이라서 그렇다. 만약에, 전혀~ 필터링 없는 결과물이 보고 싶다면.. 언제나 성인 인증 과정이 필수더라. 하지만 굳이 그렇게 하지 않더라도 얼마든지 제대로된 이미지 검색이 가능하다.

 

 

구글 이미지 검색시, 기본 설정된 '국가'를 다른 나라로 변경 설정하면 되니까^^

 

구글 이미지 검색 충격적인 결과(국가 변경 설정)#1

위 화면은 구글의 검색창 화면이다. 마우스 드래그로 화면을 내린 후, 왼쪽 밑부분을 보면.. '대한민국'이라는 현재 접속 국가가 명확하게 표시되어 있다.

 

구글 이미지 검색 충격적인 결과(국가 변경 설정)#2

구글 이미지 검색창에 특정 성인용 단어를 입력한 다음, 검색을 해봤더니, 위 화면처럼 정말 착한(?) 이미지들만 검색 노출이 되고 있더라^^

 

이미지 검색 결과 바로 위를 보면, '청소년에게 유해한 결과가 제외되었습니다. 만 19세 이상의 사용자는 성인 인증이 필요하다'는 메시지가 보인다.

 

구글 이미지 검색 충격적인 결과(국가 변경 설정)#3

전혀 제한도 없고~ 인증도 없이~ 구글 이미지 검색을 시도하려면, 검색 설정만 변경해주면 된다. 관련 '설정'은 구글 홈페이지 오른쪽 제일 밑부분 약관 옆에서 찾을 수 있다.

 

구글 이미지 검색 충격적인 결과(국가 변경 설정)#4

구글 검색 설정화면의 밑부분을 보면 '검색 기록 - 지역 설정'이 보일텐데, 여기서 '자세히'를 누르면 전세계 모든 국가 목록 확인까지 가능해진다.

 

구글 이미지 검색 충격적인 결과(국가 변경 설정)

 

 

구글 이미지 검색 충격적인 결과(국가 변경 설정)#5

기본적으로, 구글 이미지 검색의 국가 설정은 현재 접속 지역을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우리나라에서 접속하면 당연히 '대한민국'으로 설정된 상태~

 

구글 이미지 검색 충격적인 결과(국가 변경 설정)#6

만약, 여기서 국가를 변경할 경우.. 국가 체크를 하고 반드시 '저장'버튼을 눌러야 필터링없는 구글 이미지 검색이 제대로 반영된다.

 

여기서는 '일본'을 선택했는데, 한국을 제외한 다른 나라의 이미지 검색 결과가 거의 똑같다고 보면 된다. 이런 부분만 봐도 우리나라는 정말 규제가 심한 편~

 

구글 이미지 검색 충격적인 결과(국가 변경 설정)#7

설정 변경 후, 구글 홈페이지를 닫았다가 다시 열어보면.. 현재 접속 국가가 '일본'으로 변경된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구글 이미지 검색 충격적인 결과(국가 변경 설정)#8

그리고, 처음에 검색했던 똑같은 성적인 단어로 구글 이미지 검색을 다시 해봤더니~ 헉! 이건 뭐... 아무런 여과없이 노골적이고 자극(?)적인 사진들이 모두 노출되더라. (위 화면은 모두 모자이크 처리)

 

결론은, 구글 이미지 검색에서 국가 변경만 하면... 별도의 성인 인증 과정없이도, 한국에서 필터링된 이미지까지 모두 검색이 가능하다는 사실이다.

 

✅덕덕고(duckduckgo)로 이미지 검색을 해봤더니

 

덕덕고(duckduckgo)로 이미지 검색을 해봤더니

가끔 블로그 방문자의 '유입 경로'를 확인하다보면, 잘 모르는 이상한(?) 주소가 보일 때가 있다.'덕덕고(duckduckgo)'?? 오리가 어쩌고 저쩌고? 누구나 한번쯤 이런 사이트에 대해서 들어본 적이 있

gong6587.tistory.com

✅비슷한 이미지 검색 어플을 사용 비교해보니

 

비슷한 이미지 검색 어플을 사용 비교해보니

내가 찍은 사진으로 그와 비슷한 이미지 검색을 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 컴퓨터에서도 가능하지만 우리가 언제나 손에 쥐고 다니는 '스마트폰'을 이용하는 편이 더 편하다. 아이폰의 경우, '이

gong6587.tistory.com

✅네이버 스마트렌즈의 장단점

 

네이버 스마트렌즈의 장단점

최근들어서 부쩍 tv 광고속에 등장하는 네이버 '스마트렌즈'~ 이 기능이 출시된지는 꽤 된듯한데..수차례의 베타테스트를 거쳐서 이제 서서히 대중들에게 본격적으로 알려지기 시작한 모양이다.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